티스토리 뷰

김한길



축구라는 스포츠에서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하는 덕목들이다.

이처럼 기본기가 탄탄하게 받쳐주고 있다는 것이 우리 축구부의 강점이다.

또 경기가 끝날 때까지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잘 버텨줘야만 경기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데, 우리 팀은 후반전에서도 계속 뛸 수 있는 지구력과 체력이 있다.

  Q. 체력훈련을 많이 하는 편인가?- 예전에는 체력을 키우는 훈련을 중심으로 운동을 했었다.

최근에는 선수들끼리의 패스나 슈팅 등의 기술적인 훈련을 많이 하는 편이다.

아무래도 시합을 앞둔 시점이기에 실전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Q. 슬럼프를 겪어본 적이 있나?- 1학년 때 부상을 당해 굉장히 힘들었다.

존경하는 축구선수 중에 전남 이지민 선수(아주대 출신, 올해 전남드래곤즈 입단)가 있는데, 힘들 때 마다 조언을 많이 받아서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

또한 책이나 글귀, 명언 등을 통해 자신을 자극도 하고 반성도 하며 안정을 찾고 마인드컨트롤을 하는 편이다.

[김한길] 선택의 여지가 ...


지금도 경기시작하기 전에는 항상 글귀, 명언을 하나 정도 읽으며 마음을 가다듬는다.

  Q. 기억에 남는 좋은 글귀 하나 이야기 해준다면?- 지금 해야 될 일이 있고, 지금 하고 싶은 일이 있다.

만약 ‘지금 하고 싶은 일’을 한다면 나중에는 ‘해야 할 일’만 남게 된다.

당장 해야만 할 일을 한다면, 나중에는 하고 싶은 일만 하게 된다.




  Q. 일본에 가고 싶은 이유는?- 일본 축구가 기술적으로 내 스타일과 비슷하다.

일본의 축구를 직접 몸으로 경험해보고 싶다.

분명 배울 점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옆에 있던 김준선 선수): 일본은 선수들이 이용할 수 있는 운동시설이 잘되어있고 대우도 좋은 편이다.

그래서 해외 진출을 꿈꾸는 축구선수라면 많이들 가고 싶어 하는 나라다.

  Q.올해 아주대 축구부의 목표는?- 올해 목표라면 U-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내서 왕중왕전에 진출하는 것이다.

선수들 모두가 매순간이 결승이라고 생각하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작년 성적이 별로 좋지 않았기 때문에 올해는 ‘꼭 해낸다’는 각오로 모두가 다함께 열심히 하는 중이다.

 취재: 아주대학교 홍보대사 AURA 생명과학과 이욱진, 미디어학과 이승환, 경제학과 박지연 김한길 선수의 인터뷰, 모두 잘 보셨나요? 미래에 하고싶은 일을 위해 현재는 해야하는 일로 기반을 닦아놓는다! 정말 마음에 와 닿는 말인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아주대 축구부가 U-리그 왕중왕전에 진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 부탁드립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