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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개통



??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1단계 구간(부전-일광)이 올 10월 28일에 개통 예정이었으나11월 11일로 2주 연기된 후 다시 11월 12일 오전 4시로 연기되었습니다.

 그래서 개통 소식을 포스팅하려고 정보를 찾던 중,개통시기를 무기한 연기한다는 황당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개통 날짜는 무기한 연기되었다고 하지만 곧 개통되리라 생각하며복선전철 노선과 구간을 올려봅니다.

 부산 부전역에서 울산 태화강까지 구간 중지금 공사가 완료된 1단계 구간은 부전에서 일광(신도시)까지 입니다.

일광에서 울산 태화강까지의 2단계 구간은 2018년에 개통 예정이라지만 지금 상황으로 봤을 때 언제 개통될지는 확실치가 않습니다.

 위 노선도에서 보는 것처럼 거제역에서 도시철도 3호선으로, 교대역에서 1호선으로벡스코역에서는 2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므로 기존 도시철도와 연계한다면우리 부산의 교통상황이 한층 좋아지리라 예상됩니다.

       인터넷에서 퍼온 자료를 올려봅니다.

  오는 11월 12일 개통 예정이던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부전

일광 구간 개통이 무기한 연기됐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11월 12일 오전 4시로 계획했던 동해남부선 부전

일광 구간 개통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부산시에 최근 통보했다.

철도시설공단은 동해남부선 부전

일광 구간 개통 연기의 이유로 "철도노조 파업 장기화의 영향으로 신설 철도 노선을 시험 운전할 기관사를 배치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코레일과 노조 측의 협상이 여러 차례 결렬되면서 10월 31일 기준 철도노조 파업은 35일째가 됐고, 전체 열차 운행률은 평상시의 83%에 그쳐 시험 운전에 나설 기관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토교통부의 '철도종합시험운행 시행 지침'에 따르면 신설철도 노선은 개통 40일 전에 시험 운전을 해야 한다.

 동해남부선 부전

일광 구간은 부산 부전역에서 울산 태화강역에 이르는 22개 역 가운데 부산 안에 있는 14개 역이다.

현재 공사 중인 일광

울산 태화강 구간은 2019년 초 개통될 전망이다.

 부전

일광 구간이 개통하면 서면에서 동래, 해운대, 동부산관광단지까지 철도로 연결되며 출·퇴근 시간 15분, 평상시에는 30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또 이 철도는 부산 시내·마을 버스, 도시철도 1

4호선과 환승도 가능하다.

 부산일보 조소희   *  동해남부선 철도 복선전철화 사업 1단계 구간이 완공된 상태에서 개통은 무기 연기됐다.

 부산과 울산 등 영남 동남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데, 철도노조 파업이 장기화하면서 시운전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은 탓이다.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동해남부선 1단계인 부전

일광 간 28.5㎞ 개통 시점이 파업사태 해소 이후로 연기됐다.

개통일은 당초 10월 말이었다가 11월 12일로 연기됐으나 재차 늦춰졌다.

 국토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등은 주요 건설공사와 시설물 검증시험을 이미 마쳤다.

 이어 지난 9월8일부터 10월21일까지 28일간 개통을 위한 영업 시운전에도 나섰다.

 하지만 이 사이 성과연봉제 도입 철회 등을 요구하며 철도노조가 파업에 들어간 이후 기관사 일부가 영업 시운전에 참여하지 않게 되면서 개통일이 늦춰지게 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영업 시운전을 통해 특별한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다"며 "다만 일부 기관사가 파업에 참가하면서 노선숙지 훈련을 충분히 못 하게 돼 안전운행을 보장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해 파업사태 종료 이후로 개통일을 연기하게 됐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파업이 종료되는 대로 기관사 노선숙지 훈련과 점검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한 후 개통한다는 계획이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사업은 전체 부산

울산 간 72.1㎞ 구간을 직선화하면서 노선 길이를 65.7㎞로 단축시키고 동시에 복선전철화하는 것이다.

동부산과 울산 시민의 염원으로 교통난 완화와 지역개발 촉진을 위해 1993년부터 추진됐으며 2003년 착공된 사업이다.

수영역과 해운대역, 송정역은 인근 지역으로 이전하는 등 기존 철도선과는 거의 많은 구간이 달라져 신설한 것이나 다름없다.

 한편 코레일의 성과연봉제 도입에 반발해 지난 9월27일 시작된 철도노조 파업은 36일째 이어지고 있다.

노사는 여전히 성과연봉제 도입과 철회를 각각 주장하며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 이 사이 코레일은 파업 참가자 223명을 직위 해제하고 노조 간부 19명을 경찰에 고소했다.

 또 파업으로 인해 지난달 24일 기준 403억원의 손실이 발생했다면서 노조에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도 했다.

 아울러 노조원이 복귀하지 않더라도 6개월 안에 철도 운영을 정상화시키겠다며 대체인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기간제 500명을 추가 선발해 총 1645명의 기간제 대체인력을 확보했다.

 1일 오전 6시 기준 출근 대상자 1만8366명 중 7293명(39.7%)이 파업에 참가 중이다.

이날 열차는 평소의 82% 수준으로 운행되고 있다.

2016.11.01 아시아경제 주상돈 ??참 답답한 현실입니다

!!!!!??*?  각 역사의 소개와 특징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같아 올려봅니다

^^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우리 부산, 특히 해운대를 포함한 동부산권이 더욱 살기좋은 곳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내.사.랑 해운대

♡♡♡           오늘은 입동입니다.

 오전에 운동을 다녀오며 장산 체육공원 아래 양운폭포와대천호수 주변의 가을 풍경(단풍)을 담아 왔습니다.

 가을이 깊어갑니다.

 11월이 되면서 온 우주의 기운이 저를 돕는 듯한 기분 좋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좋은 기운을 이웃님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모두모두 행복하십시오

^^     먼저 무척이나 궁금했던 요금소식인데요..부산도시철도와 발맞추기를 할듯합니다.

코레일 측에서는 동해남부선에 대해서도 부산도시철도와구간별로 같은 요금을 산정을 하겠다고발표를 했습니다.

동해남부선 구간별 요금 : 1200원그렇다면 구간별로 부산도시철도가 1200원이니까동해남부선 복선 전철도 1200원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무척 좋은 소식입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동해남부선복선전철 내외부 모습을포스팅했었는데참고용으로 링크 걸어둡니다.

동해남부선복선전동차 내외부사진, 해운대롯데부동산동해남부선 복선전철 전동차 내외부 사진동해남부선복선전철 개통이 앞으로 4달정도 남은시점에서 동해남부...blog.naver.com 부산도시철도와 동해남부선은 운영주체가 다르기에혹시나 동해남부선이 부산도시철도보다 더 비싸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온 것도 사실이지만일단은 1200원으로 픽스되는것은 기정사실인듯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코레일과 부산도시철도와의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동해남부선과 도시철도와 환승할 때 환승요금을 부담할 주체를 놓고부산시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여러 차례 협상을 하고 있지만한국 철도 공사 측에서 수익성을 포기 할 수없다고 아직 협상의 마무리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산시는 오는 10월말 개통을 하는 동해남부선복선전철과 부산도시철도의 환승 요금에 관련해손실분 부담을 놓고 한국철도공사와 지속적인 협상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부전

일광 구간 14개역 중에부산 도시철도와 환승이 가능한 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시철도1호선 교대역과 환승 가능한 동해남부선 교대역)▶부산도시철도 1호선 교대역과 동해남부선 교대역(도시철도 2호선 시립미술관역과 환승 가능한 동해남부선 벡스코역)▶부산도시철도 2호선 시립미술관역과 동해남부선 벡스코역(도시철도3호선 거제역과 환승 가능한 동해남부선 남문구역)▶부산도시철도 3호선 거제역과 동해남부선 남문구역입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을 이용한 승객은 부산도시철도로 환승을 할때한국철도공사는 1구간요금 기준인 1200원을 받고 또한 승객이 부산도시철도로 환승할때는부산시는 1200원의 요금 손실분을 그대로 안을 예정이라고합니다.

하지만 도시철도를 먼저 타고 환승할 경우에 한국철도공사는 1200원의 요금 손실분의많은 부분을 보전해달라고 부산시에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수도권은 광역철도와 도시철도와의 환승요금의 차액 손실분은지자체와 한국철도공사가 6 : 4의 비율로 각각 분담을 합니다.

그러나 수도권에 비해 재정자립도가 낮은 부산시 측에서는손실분 부담을 5 : 5의 비율로 낮추자고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동해남부선 벡스코 역-시립미술관 역과 환승됩니다)저 굿대디도 공감하는 바입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개통] 노하우를 알려주마


부산시와 수도권은 자립도 자체가 틀리고부산시 측의 부담이 더 커지면 도시철도의 요금 또한 올라가서서민들의 부담은 더 가중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렇지만 한국철도공사 측에서는 부산시의 요구를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의 철도시설과장은 가능한 한 부산시민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부산시의재정 손실도 줄이는 방안으로 고민과 협상을 거듭하고 있지만 한국철도공사의 동해남부선 운영에 따른 수익을 주장해서 협상이 지지부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아 있기에 협상이 잘 진행이 되어서시민과 우리 부산시의 재정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잘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동해남부선 복선 전철의 시운전은 9월 4일에서 10월 14일 한 달간이라고 합니다.

계속되는 장마에 건강 조심하시구요지금까지 해운대신도시 롯데부동산 굿대디의포스팅이었습니다.

 기존의 단선 철도인 동해남부선을 복선화 하여 열차가 아닌  전철을 투입하여 배차시간도 열차때보다 늘리고  요금도 저렴하게 책정하여 대중교통망을 확충하는 사업입니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이며 2015년에 개통예정인 구간은 부전역에서 일광역까지이구요..  2018년이면 울산까지도 완전개통이되어서 해운대역에서 울산까지 30여분이면 도착을 할 수 있게 되는 부산도시철도 6호선의 역할 할 것이랍니다.

  광역전철 노선도.. 즉 동해 남부선을 이용한 복선전철 노선도인데..ㅠㅠ 해상도가 별로 좋지 않군요..ㅠㅠ 그럼 다른 이미지 한장을 참고 하시면.. 아.. 훨신 낫군요^^ 현재 붉은 박스안의 구간들은 2018년에 늦게 개통이 되는 구간이구요 나머지 구간들은 2015년이면 복선화 전철이 개통이 되는 구간이랍니다.

 하지만 좌천에서 덕하까지는 2018년까지 공사를 해야하기에 울산까지 광역전철을 이용하시려면 좀더 기다려셔야 한답니다.

 몇일전 해운대역에서 부전까지 열차를 이용해서 가본 바로는 우동, 수영, 재송, 안락, 동래, 교대 남문구, 거제역은 한창 공사가 진행이 되어서 꽤 많은 진척을 보이고 있더라구요... 2015년이면 차질없이 일광에서 부전까지는 광역전철을 이용할 수 있을 듯 했습니다.

 그럼.. 신설역 조감도와 현재 진행중인 역사의 모습을 한번 볼까요?? (참고: 동해남부선 열차를 이용해서 지나가면서 찍은 사진들이라서 정확하게 나오지 않은 사진도 많답니다)  해운대역의 조감도입니다.

이미 해운대역은 오픈이 되어서 많은분들이 잘 이용하고 계시죠?^^ 요건 해운대역 바로 옆의 아파트 해운대 엘지 아파트에서 본 해운대역이랍니다.

  요건 해운대역이 개통 될때(2013년 12월 초) 가서 찍은 사진 : 2013년 12월에 개통이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우동역 신설역사 조감도 입니다.

붉은색 철재 구조물이 우동역의 특징인데요.. 해운대역에서 불과 수분만에 이곳 우동 신설역사 공사현장을 빠르게 지나가는것을 알 수가 잇었답니다.

붉은색 철재구조물... 아 우동역이구나


하고 알게 되었죠

스쳐지나가도 공사가 한창인 우동역을 보면서.. 진짜로 2015년이면 개통을 할 수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엇답니다.

 도시철도 2호선 즉 장산역에서 출발하는 지하철의 시립미술관역 환승이 가능하구요 센텀시티 핵심 상업지구와 아주 근접한 역이기도 하답니다.

 수영역 조감도 입니다.

 다음은 수영역인데요.. 이곳도 사진으로만 보면 거의 다 지어진 것같았답니다.

 이곳 수영역은 전철과 일반열차 무궁화와 화물 또한 취급하는 대규모 역사가 신설이 된다고 합니다.

 센텀파크 바로 옆에 수영역이 위치한답니다.

 재송역의 조감도와 현재 공사중인 모습입니다.

  안락역의 조감도입니다.

   신설 동래역의 조감도입니다.

 동래역은 환승은 안되지만 도시철도 4호선 낙민역과 가깝답니다.

참고 하시구요

   교대역의 모습입니다.

도시철도 1호선과 환승이 가능한 교차로를 가로 지르는 웅장한 교대역입니다.

이곳도 찍지를 못햇네요..ㅠㅠ   남문구역 조감도입니다.

남문구역은 도시철도 3호선 거제역과 환승이 가능한 역이랍니다.

  거제역의 조감도입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개통] 하지만 현실은



공사중인 거제역은 찍지를 못하고 거제리부근을 한컷햇네요^^ 거제역의 조감도 참고 하시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전역의 조감도입니다.

   현재의 부전역은 오래되고 복잡해서 이용승객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감소햇습니다만새로운 부전역이 신설이되면 부전역은 KTX 복합환승센터로 만들어 질 예정이며 도시철도 1호선과 환승이 가능하고창원에서 오는 경전선과 울산과 포항에서 오는 동해남부선이 만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앞으로 부전역이 상전벽해를 한다는 사실이 아직은 믿어지지가 않지만 조금만 세월이 지나면 그렇게 되겟지요


 세상은 무섭게 변해 가니까요... 동해남부선의 일부구간이 신해운대역사 건립으로 일부 개통이 되기는 했지만 2015년이 되면 본격적으로 전철을 타고 환승도 가능하고 편리하게 이용할수있을것같습니다.

 물론 학수고대하면서 울산까지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2018년이나 되어서야 전철을 타고 울산으로 출퇴근이 가능하시겠지만요... 동해남부선의 복선전철은 부산의 도시철도 6호선 역할을 충분히 해내리라고 생각을 하구요..  특히 해운대 신도시와 재송지역이 많은 수혜를 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만...  그리고 부전역은 2019년이면 경전선이 완공이 되면 창원, 부산, 울산 동남권의 중심구역으로써의 역할도 충분히 해낼수 잇다고 보여집니다.

 휴... 오늘 포스팅은 좀 길기도 했지만


시간도 꽤 걸렸네요


 이상 해운대신도시아파트 전문 롯데부동산 김채완소장이었습니다.

     먼저 무척이나 궁금했던 요금소식인데요..부산도시철도와 발맞추기를 할듯합니다.

코레일 측에서는 동해남부선에 대해서도 부산도시철도와구간별로 같은 요금을 산정을 하겠다고발표를 했습니다.

동해남부선 구간별 요금 : 1200원그렇다면 구간별로 부산도시철도가 1200원이니까동해남부선 복선 전철도 1200원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무척 좋은 소식입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동해남부선복선전철 내외부 모습을포스팅했었는데참고용으로 링크 걸어둡니다.

동해남부선복선전동차 내외부사진, 해운대롯데부동산동해남부선 복선전철 전동차 내외부 사진동해남부선복선전철 개통이 앞으로 4달정도 남은시점에서 동해남부...blog.naver.com 부산도시철도와 동해남부선은 운영주체가 다르기에혹시나 동해남부선이 부산도시철도보다 더 비싸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온 것도 사실이지만일단은 1200원으로 픽스되는것은 기정사실인듯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코레일과 부산도시철도와의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동해남부선과 도시철도와 환승할 때 환승요금을 부담할 주체를 놓고부산시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여러 차례 협상을 하고 있지만한국 철도 공사 측에서 수익성을 포기 할 수없다고 아직 협상의 마무리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산시는 오는 10월말 개통을 하는 동해남부선복선전철과 부산도시철도의 환승 요금에 관련해손실분 부담을 놓고 한국철도공사와 지속적인 협상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부전

일광 구간 14개역 중에부산 도시철도와 환승이 가능한 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시철도1호선 교대역과 환승 가능한 동해남부선 교대역)▶부산도시철도 1호선 교대역과 동해남부선 교대역(도시철도 2호선 시립미술관역과 환승 가능한 동해남부선 벡스코역)▶부산도시철도 2호선 시립미술관역과 동해남부선 벡스코역(도시철도3호선 거제역과 환승 가능한 동해남부선 남문구역)▶부산도시철도 3호선 거제역과 동해남부선 남문구역입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을 이용한 승객은 부산도시철도로 환승을 할때한국철도공사는 1구간요금 기준인 1200원을 받고 또한 승객이 부산도시철도로 환승할때는부산시는 1200원의 요금 손실분을 그대로 안을 예정이라고합니다.

하지만 도시철도를 먼저 타고 환승할 경우에 한국철도공사는 1200원의 요금 손실분의많은 부분을 보전해달라고 부산시에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수도권은 광역철도와 도시철도와의 환승요금의 차액 손실분은지자체와 한국철도공사가 6 : 4의 비율로 각각 분담을 합니다.

그러나 수도권에 비해 재정자립도가 낮은 부산시 측에서는손실분 부담을 5 : 5의 비율로 낮추자고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동해남부선 벡스코 역-시립미술관 역과 환승됩니다)저 굿대디도 공감하는 바입니다.

부산시와 수도권은 자립도 자체가 틀리고부산시 측의 부담이 더 커지면 도시철도의 요금 또한 올라가서서민들의 부담은 더 가중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렇지만 한국철도공사 측에서는 부산시의 요구를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의 철도시설과장은 가능한 한 부산시민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부산시의재정 손실도 줄이는 방안으로 고민과 협상을 거듭하고 있지만 한국철도공사의 동해남부선 운영에 따른 수익을 주장해서 협상이 지지부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아 있기에 협상이 잘 진행이 되어서시민과 우리 부산시의 재정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잘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동해남부선 복선 전철의 시운전은 9월 4일에서 10월 14일 한 달간이라고 합니다.

계속되는 장마에 건강 조심하시구요지금까지 해운대신도시 롯데부동산 굿대디의포스팅이었습니다.

오늘은 조금 지나면 뜨거운 감자가 될 동해남부선, 그러니까부산울산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수혜를 받을 아파트 단지에 대한 위치도와 아파트명을 올려 봅니다.

..... 아무튼..  투자판단은 투자자 개인의 몫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은 부산울산간 72.1킬로미터 단선을 복선 전철화 하면서65.7킬로미터로 선형을 변경하는 공사입니다.

이렇게 되면 운행시간 단축(63분->32분)과 함께 선로용량의 증가로 운행편수가 늘어나게되어 부산울산권 도심교통난 완화와 지역개발을촉진하게 됩니다.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사업현황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사업현황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기점인 부전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거제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남문구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교대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동래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안락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원동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재송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신수영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우동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신해운대역?오늘은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수혜단지를 전체적으로 한번 보구요.. 추후 각 역별로 세부적 이야기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 ?ps. 본 포스팅 내용을 지극히 저의 개인적 견해이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written by 구만수? 오늘은 조금 지나면 뜨거운 감자가 될 동해남부선, 그러니까부산울산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수혜를 받을 아파트 단지에 대한 위치도와 아파트명을 올려 봅니다.

..... 아무튼..  투자판단은 투자자 개인의 몫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은 부산울산간 72.1킬로미터 단선을 복선 전철화 하면서65.7킬로미터로 선형을 변경하는 공사입니다.

이렇게 되면 운행시간 단축(63분->32분)과 함께 선로용량의 증가로 운행편수가 늘어나게되어 부산울산권 도심교통난 완화와 지역개발을촉진하게 됩니다.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사업현황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사업현황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기점인 부전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거제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남문구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교대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동래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안락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원동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재송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신수영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우동역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신해운대역?오늘은 동해남부선(부산울산복선전철) 수혜단지를 전체적으로 한번 보구요.. 추후 각 역별로 세부적 이야기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 ?ps. 본 포스팅 내용을 지극히 저의 개인적 견해이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written by 구만수? com/220328594542????? ????2016?... ????? ????? ????... ?????? ?????? ??? ??? ?? 1??? ?...blog.naver.com???이번에 개통 예정인 노선은부전

태화강(울산) 23개 역 중에서부전

일광 구간 14개 역이며,(원동역은 2019년 개통)나머지 구간은 2018년 공사 완료 후2019년 개통 예정입니다.

기사에는 22개 역으로 나왔는데,잘못 표기된 듯합니다.

또한, 구간 공사에 참여하고 계신이웃님의 제보에 의하면일부 구간 공사가 1년 정도늦어질 듯하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발표와 달리2019년 하반기나 2020년 상반기에개통될 가능성도



  <동해남부선 부산

울산 구간 노선도><동해남부선 울산

경주

포항 구간 노선도>부전

울산

경주

포항 구간의동해남부선이 개통과 함께울산

경주

포항 구간 복선전철도함께 개통 예정입니다.

태화강

임실 구간은2019년 개통 예정이며,신경주

포항 구간은2015년 4월 공사 완료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경전선을 활용한부전

마산 복선전철이 2020년 개통되면마산

김해

부전

울산

경주

포항을 잇는복선전철이 완전 개통될 예정입니다.

부전

마산선의 아래 노선에서김해공항과 가락 사이에"에코델타시티역"이 새로이 신설돼역은 총 10개 역사입니다.

기존의 단선 재래식 철도인 동해남부선을 복선 및 전철화하여 통근형 전동차와 전기 기관차가 운행할 수 있도록 개량하는 계획이지요부전-태화강 구간은 당초 계획에는 광역철도로 지정?되어 있었으나 전액 국비 건설로 추진되는 일반철도?로 변경되었습니다.

?2016'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부산의 부전역에서 울산의 태화강역까지? 운행할 예정이며총 연장은 65.7km이고, 24개 역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부전역에서 태화역까지 일반 전동차의소요시간은 87분으로 예상됩니다.

?울산의 차량기지 문제로?2016년 경에 부산의 부전

일광 구간을먼저 개통하고 ?2018년에 차량기지 완공과  함께?울산까지 완전히 개통 될 예정입니다??????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의 개통으로?남창지역 또한 다른 지역과의 경제적 협력이  강화 될 것으로 ?보는데요??이 사업을 통해서 일일생활권에도 큰 변화가 있으며 파급되는 경제효과 또한대단할 듯 합니다?.착공한지 13년? 만에 개통되는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수혜를 받는 아파트들이 많은데요. 개통하는 2018년에는  더욱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업구간(역)◆부산시(16개+1개역):부전-거제-남문구(3호선거제)-교대(1호선 교대)-동래-?안락-원동-재송-수영-우동(2호선 시립미술관)-해운대-송정-동부산관광단지-기장-교리-일광-좌천-월내      ◆울산시(6개역)서생-남창-망양-덕하-선암-태화강 ◆개통시기2016년:부전

일광(원동,동부산관광단지역 제외)2017년:일광

태화강(동부산관광단지역 포함)      남창지역의 복선전철을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수혜 부동산 또한 관심이 많으실텐데요발리공인중개사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립니다

   ?     .부산의 지하철권역에서 떨어져 있던 지역들과 기장쪽이 가장 큰 수혜지역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동해남부선 노선부터 한번 볼까요?저는 부산을 중심으로 소식 전합니다.

..^^???  부산과 울산을 잇는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이 올해 하반기 개통을 앞두고 전담 테스크 포스팀이 출발하는 등 개통일정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1구간(부전

일광 28.1km)은 인구밀집지인 부산진구와 연제, 동래, 해운대구 및 기장군 지역을 잇는 14개 역으로 통과, 새로운 도시전철로서 부산지하철 1호선 못지 않게 향후 교통량 처리에 획기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의 부산구간은 17개 역으로 부전 - 거제 - 남문구 - 교대 - 동래 - 안락 - 재송 - 수영 - 우동 - 해운대 - 송정 - 동부산관광단지 - 기장 - 교리 - 일광 - 좌천 - 월내역  구간이며 울산구간은 6개 역으로 서생 - 남창 - 망양 - 덕하 - 선암 - 태화강역입니다.

  총 구간 연장은 부산구간 39km, 울산구간 26.7km, 총 65.7km로 부전 - 일광 1구간이 올해 하반기, 나머지 구간은 내년 연말 이후 개통될 예정입니다.

 ?해운대역은 종전 우1동에서 해운대구 좌동으로 이설됩니다.

차량기지는 당초 기장(좌천)을 고려했으나 주민들의 반대로 울산(덕하)으로 변경되었으며, 광역철도 사업에서 일반철도 사업으로 변경 추진되고 있습니다.

  현재 1구간 가운데 1공구(부전 - 안락)와 4공구(동부산관광단지 - 일광)는 전체 공정 90% 진행된 상태이며, 3공구(우동 - 동부산관광단지)는 완공되었습니다.

  주요 역사도 대부분 막바지 인테리어 공사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남은 공사 가운데 가장 비중이 큰 부분은 신호, 통신시설 설치 등입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은 부산진구 서면 일대와 연제구, 동래구, 해운대구 및 기장 지역을 촘촘하게 14개 역으로 통과하면서 부산시민의 교통편의 제고에도 큰 역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남문구역에서 3호선 거제역, 교대역에서 1호선 교대역, 안락역에서 4호선 충렬사역, 우동역에서 2호선 시립미술관역과 각각 환승이 가능해 전반적인 철도이용률도 크게 향상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은 수송 승객수나 이용도에서 부산지하철 1호선에 버금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공사가 마무리단계에 접어들면서 복선전철 개통 대비 전담 태스크 포스팀도 출범했습니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윤중한) 부전관리역은 지난 13일 부전관리역장 등 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개통전담 TF팀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이 부산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교통 축으로서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이제 설 연휴도 막바지네요


마무리 잘 하시고, 곧 다가 올 봄 준비도 해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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