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나도나 우병우


.이제 정신차리고 또 포스팅을 다시 해보려합니다!그 사이 독일에서 안좋은 일이 많이 일어났더라구요..피해자 분들께 애도를 표합니다.

그럼 오늘의 이슈 TOP3 시작합니다.

오늘의 이슈 TOP31. 선관위, 새누리당 공천개입 녹취는 위법아니다2. 우병우, 도나도나 사건 배당 압력 의혹3. 아프간 IS자폭테러... 80명 이상 사망1. 선관위, 새누리당 공천개입 녹취는 위법아니다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bar/753615.html??? "??? ????, ????? ??? ????"??? ??? ?? ??? ??www.hani.co.kr문상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이 24일 새누리당 친박계 유력 인사들의 ‘공천개입 녹취록 논란’과 관련해 “언론에 공개된 녹취내용만으론 (선거법) 위반 여부를 판단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문 위원은 이날 방송된 KBS 1TV 일요진단 대담 녹화에 앞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렇게 말했다.

그는 “선거법엔 당내 경선과 관련해 후보자를 협박하거나, 경선의 자유를 방해한 자는 처벌받도록 규정돼 있다”며 “원칙적으로 정당의 경선은 정당의 자율에 의해 진행되는 것이다.

선관위가 바로 조사권을 행사할 것이 아니라, 해당 정당에서 공식적으로 요청하면 조사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화로 박대통령과의 관계를 강조하며 자신의 뜻을 따르라던 윤상현, 최경환 의원..그것이 공천개입이 아니라면 어떤것이 공천개입인걸까요?그 녹취록이 근거가 되지 않는다면 어떤 것이 근거가 되는 걸까요?국민들의 뜻을 따르는 척 오픈프라이머리를 주장하던 새누리는, 또 친박의원들은 결국 공천개입 아닌 협박성 전화를 돌리고 있네요.2. 우병우, 도나도나 사건 배당 압력 의혹 도나도나 사건 배당 압력 의혹을 설명하기 앞서먼저 도나도나 사건이 무엇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674102??? "???? ??, ???�??? ? ????? ??"?????? ??? ??? 20? ???? ???? ??? ??? ????? ??? ??? ????? ???? ?? ???? ??? ?? ?...www.newstomato.com도나도나는 양돈 위탁사업 명목으로 2000여명의 투자자로부터 2400억원대 투자금을 모은 뒤 돈을 돌려주지 못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회사다.

 백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더민주 ‘민주주의회복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구속된 도나도나 대표 최 모씨는 홍 변호사가 검사 시절 수사했던 인물”이라며 “(최 씨의 변호사로 사건을 수임하는 과정에서) 홍 변호사와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 우병우 현 민정수석, 노환균 전 서울중앙지검장 등 최고의 전관들이 모였다”고 설명했다.

 백 의원에 따르면 유사 수신 사건은 수임료가 높은 만큼 피해자와 진정도 많아 변호사 업계에서 잘 맡지 않는다.

 그런데 이 사건의 경우 검찰 출신 전관 변호사들이 돌아가며 수임했으며, 이 과정에서 홍 변호사가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위 기사에 따르면 도나도나는 위탁사업 명목으로 2400억원대 투자금을 투자자에게 돌려주지 않은 혐의를 가진 회사입니다.

[도나도나 우병우] 할말이 없네요.


이 사건의 변호를 수임하는 과정에서 홍만표, 김영한, 우병우 당시 변호사 등 최고의 전관들이 모였었으며본래 변호사 업계에서 복잡하여 잘 맡지 않는 유사 수신 사건을 검찰 출신 전관 변호사들이 돌아가며 수임했다고 합니다.

http://www.nocutnews.co.kr/news/4627153[??]???, ???? ?? ?? ?? '??' - ????www.nocutnews.co.kr23일 CBS가 취재한 결과, 애초 도나도나 사건은 금융조세조사1부에 배당됐다가 형사4부로 조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 법조계 인사는 "애초 이 사건이 금융조세조사1부에서 맡는 것으로 돼 있었다"고 말했다.

 다른 검찰 내부 사정에 밝은 인사는 "우병우 수석이 개입하면서 금조1부 사건이 형사부4로 넘어갔다"고 밝혔다.

 당시 우 변호사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었지만 향후 이 사건을 수임했다.

이는 우 수석이 수사 과정에 직접 개입한 정황이어서 적지 않은 파장을 낳을 것으로 보인다.


 당시 배당을 책임진 검찰 수뇌부에 대한 책임론도 불거질 전망이다.

검찰은 최근 법조비리에 연루돼 구속된 홍만표 변호사를 수사하면서 우 수석의 사건 수임 사실을 몰랐다고 했지만, 이 역시 거짓말일 가능성이 커졌다.

 그런데 이번 노컷뉴스 단독 보도에서 이러한 도나도나 사건의 배당에 있어 압력이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애초 금융조세조사 1부에 배당되었지만 우병우 수석이 개입하면서 형사부1로 넘어갔다는 것인데요.당시 우병우 변호사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임에도 이 사건을 수임하며 사실상 수사 과정에 직접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결국 검찰도 홍만표 사수 당시 우병우 수석의 사건 수임을 몰랐다고 감싼 것아니냐는 의혹 또한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통해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어떤 자리인지 몰라 찾아보았느데요http://blog.segye.com/af103/t%EB%B0%95%EC%97%B0%EC%B0%A8위 세계일보 블로그에 따르면 법무부는 2002년 8월 ‘검찰직제에 관한 규정’을 개정해 법무연수원의 연구위원 5자리 가운데 한 자리에 검사장급 또는 고검장급 간부가 임명될 수 있는 길을 열어놓습니다.

 지금과 마찬가지로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엔 통상 부장검사급이 임명되는 게 관행이었죠.사실상의 더 큰 자리를 위한 대기발령 직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검찰총장 임명에 국회 인사청문회 절차가 도입된 뒤 차기 검찰총장 후보가 청문회를 준비하는 자리로 활용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3. 아프간 IS 자폭테러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7/23/0200000000AKR20160723050452077.HTML?input=1195m???? ??? ??? ?? IS ?????80? ??(??2?)(???=????) ??? ??? = ?????? ?? ???? ??? ??? ???? ???? ??? ??? ???? ?????(IS)? ?...www.yonhapnews.co.kr(뉴델리=연합뉴스) 나확진 특파원 =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소수인 시아파 하자라족 시위대를 겨냥한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자폭테러가 벌어져 최소 80명이 사망하고 231명이 다쳤다.

23일 현지 인터넷뉴스 카마프레스와 dpa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하자라족 수천 명이 카불 시내 '데 마장' 지역에 모여 시위를 하던 중 두 차례 이상 자폭테러가 일어나 이 같은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아프간 보건부 관계자가 밝혔다.

IS는 이번 테러를 자신들이 저질렀다고 밝혔다.

IS의 선전 매체 아마크 통신은 테러 직후 "IS 소속 전사 2명이 아프간 카불의 시아파 집회에서 폭탄 벨트를 작동시켰다"고 전했다.

시리아와 이라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IS는 지난해 초부터 아프간에서도 세력을 확장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IS의 세력이 점점 확장하는 것에 대해 우리나라도 더욱 경각심을 가져야겠네요.도대체 이 세력들을 어떻게 해야 진압할 수 있을까요?그나저나 이런 미친 짓을 보고 따라하는 멍청한 아이들이 또 생기지는 않아야 할텐데 걱정이네요.+http://imnews.imbc.com/replay/2016/nw1200/article/4037301_19821.html?xtr_cate=LK&xtr_ref=r8&xtr_kw=N&xtr_area=k17&xtr_cp=c5?? ?? "?? ????, ?? ????? ??"9?? ??? ??? ?? ?? ??????? ??? ??? ?? ?? ?????? ???? ??????. ??? ?? ??? ??? ???...imnews.imbc.com오늘의 이슈에 독일 뮌헨의 총기난사 사고는 넣지 않았지만9명의 목숨을 앗아간 이 범죄에 대해 독일 당국은 단순 정신질환 환자의 소행으로 보고 있습니다.

용의자의 집을 수색한 결과 난민 또는 IS와 관계는 없어보였으며평소 총기난사 사건에 대해 SNS 게시글을 올리고 그에 관한 문서를 모으는 등총기난사 사건에 대한 집착이 있어왔다고 합니다.

안전한 선진국으로만 믿어왔던 독일에 테러가 줄지어 일어나 가슴아프고 충격적입니다.

.PRAY FOR GERMANY이상으로 오늘의 이슈를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