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케아 서랍장


ㅠ; 집안 대청소를 했습니다;;;;아직도 덜 청소;;;;;청소 더 해야해요 ㅎㅎ조립은 처음엔 2시간 걸리더니 두번째 만드는건 1시간만에 뚝딱

만들엇네요 ㅎㅎ;;좁은 집에서 ㅋㅋ;힘들게 조립햇어요 그래도 큰아드님이 도와줘서 쉽게 만들었어요준호아부지는 어른들의 레고라며 ㅎㅎ;;조립하는 재미를 알았단 ㅎㅎ;;;한쪽은 아빠가 드릴로 한쪽은 하들이 드라이버로 ㅎㅎ이렇게 가족 힘을 합쳐 만드니 재미도 있고요 ㅎㅎ이케아 서랍장도 종류가 여러개인데 이건 좀 저렴이예요199000원짜리구요레일형식의 서랍장 안사려고 햇는데 저렴한건 ㅠ.ㅠ 역시나 레일식일 수 밖에 없네요레일식 아닌 서랍장은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ㅎㅎ;서랍장 두개 다 정리되면 ㅎㅎ 나중에 보여드리죠 ㅎㅎ집에 있는 서랍장 3개를 버리고 두개에 다 넣고 작은 옷 헐은 옷들은 다버렸어요 ㅎㅎ이건 티비장 199000원 요거도 서랍장 조립으로 자신감이 붙은 준호아부지 완전 빠르게 완성 ㅎㅎ마구 쌓여있던 집에 오락기들이 제자리를 찾았어요 ㅎㅎ;;;;요것도 완전 정리되면 다시올릴께요 ㅎㅎ;;그리고 철제이층침대작은방에 아드님들 이층침대 놓아줍니다 ㅎㅎ일단 개봉

ㅎㅎ하고 쌓아둡니다.

 철제이층침대는 나무보다 훨씬 빠르게 조립이 되었어요 쉽고...그렇지만 혼자서 하는건 무리네요 ㅎㅎ우리 셋이서 힘을 합쳐 조립했더니 금방 만들었어요 ㅎㅎ설정샷 ㅎㅎ;;;크게 어려움없이 ㅎㅎ;방향만 잘생각해서 만들면 되요 ㅎㅎ요거 작은 구멍이 아래로 ㅎㅎ;침구도 이케아에서 산걸로 저렴히

매트리스3개랑 ㅎㅎ이것도 다정리되고 청소 되면 짜 �

보여드릴께요 ㅎㅎ;;여튼 봄맞이 대청소가 너무 길어지고 잇어요 ㅎㅎ;;;청소할께 무지하게 많네요 ㅎㅎ;;청소를 미뤄두고 내일은 단양으로 여행을 떠나요

^^워터파크에서도 놀고

단양여행도 하고 ㅎㅎ;;얼렁 짐싸야하는데 아직 청소다 덜끝나서 ㅠ.ㅠ;;;;근데 오늘 이글을 쓰는 지금 3월10일 ㅎㅎ울동네 인터넷 공사로 2시에 인터넷 끊긴다하여;;;열심 예약포스팅중입니다 ㅋ;;;;이 글이 올라갈때는 저는 단양에 있겠군요 ㅎㅎ;;그럼 이만 짐사고 마저 청소하러 고고씽합니다

이케아제품으로 검색을 하면서아이디어를 많이 얻고 있어요!  우리나라에는 이케아가 들어온지 얼마되지 않았지만외국에서는 가성비 좋은 이케아가구를활용해서 리폼해서 사용하기도 하고멋진 인테리어를 많이 보여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이케아수납장 NORDRI 제품을 활용한인테리어 사진들을 가져와봤어요!          NORDRL수납장이에요노르들리시리즈를 제작한 디자이너는 스칸디나비아의 모던한 디자인과 실용적 기능에서영감을 얻었다고해요.. 핸들이 없어서 깔끔하고 더욱 실용적이게 느껴지네요    특징 -<cbs><cb><t>서랍모듈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여러 개를 조합하여 수납솔루션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cb></cbs>- 여러 가지 색상의 서랍을 조합하여 나만의 디자인을 만들어보세요.- 완충장치가 내장되어 있어서 서랍이 천천히 소리 없이 부드럽게 닫힙니다.

- 서랍에 무거운 물건을 넣어두어도 부드럽게 잘 열립니다.

- 다리받침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고르지 않은 바닥에도 안정적으로 세울 수 있습니다.

 -IKEA.CPM/KR    이케아의 제품들 직접 만들어야하기때문에만드는 과정에서 내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다는장점이있어요.그래서 한가지의 가구로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기때문에질리지 않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럼 노르들리를 활용한 인테리어 사진을 볼까요?      첫번째 사진이에요정말 모던한 디자인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수납장이죠?가구만 덩그러니 배치하는 것보다는벽지에 포인트를 주니까 가구가 돋보이는 것 같아요!       6칸짜리 수납장을 일렬로 조립해서 세웠어요이렇게 세울때는 꼭 벽에 고정장치를 구매해서 달아줘야위험하지 않다고해요좁은 공간에 유용한 디자인이네요!           기본 8칸짜리 수납장에수납장문에 페인팅을 해서 포인트를 줬어요 너무너무 센스있는 아이디어죠!페인팅은 어렵지 않으니계절이나 침구에 따라 변화를 주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노르들리와 같이모듈식으로 변경가능한 이케아 가구를수납장 & 배드로 사용한 사진들이에요!작은방을 꾸미고 싶은데..수남장 따로 배드따로 놓기엔 공간이 너무 부족한데좋은 아이디어같아요!        안그래도 집에 침실에 침대 말고 서브로 침대를 놓을 공간이 필요했는데..수납장 + 배드를 합쳐 놓으니까 작은방 인테리어에 필요한 아이디어 같아요!모듈식 서랍장 위에 매트리스를 올려 놓기만 하면 끝!   벙커침대를 사자니 오래 쓸까 고민도 되는데수납장+침대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  ? ?  보통 매트리스가 힘이 있기때문에모듈식가구를 ㅁ형태 또는 ㄷ형태로 배치한 상태에서올려놓으면 될 것 같죠?       ??  구지 배드가 아니어도데이배드위에는 쇼파처럼 활용 할 수도 있는 아이디어가구에요이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으니이케아가구는 예쁘면서도 똑똑한 것 같아요!     이케아 가구가 아니더라도기존 수납장을 활용해서 충분히 꾸밀 수 있을 것 같아요! 작은방 가구배치나 작은방 인테리어 할 때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ㄷㄷㄷ 집으로 오자마자 이케아 서랍장 조립에 들어갔습니당!35x49 사이즈의 아담한 미니서랍장이에요

많은걸 수납하려고 산건 아니라서이케아 2단서랍장으로 골랐어요ㅋㅋㅋ집에 살림이 원체 없어서 수납할것도 별로 없구요;; 내용물은 이러합니다

이케아 서랍장 조립에 꼭 필요한 설명서가 있구요2단서랍장이라서 재료가 많지는 않지만,다양한 나사부터 못까지이케아 서랍장 조립에 필요한 모든게 들어있습니다 +_+ 저희집에 있는 미니공구셋트도 꺼냈어요

이케아 서랍장 조립을 하려면드라이버와 망치가 필요하니까요ㅎ그외에 다른 준비물은말잘듣는 배우자가 필요합니다ㅋㅋㅋㅋ 양쪽면이 될 판때기에레일을 고정시키는걸로 시작합니당!2단서랍장이라서 레일이 두개씩 들어가요

양면이니까 총 4개의 레일을 고정시켜주면 됩니당ㅎ 레일이 고정된 판때기 위에양면을 이어줄 나무기둥을 꽂아주세요

나무못이 박혀있어서뽕뽕 뚫려있는 구멍에 쏙쏙 꽂아주기만 하면돼요ㅋㅋ 이제 양면을 고정시켜줄 차례에요

나사를 돌리는 기구는 같이 들어있었어요ㅎㅎ빙글빙글 돌려서 튼튼하게 고정시켜줍니다! 옆면을 튼실하게 고정시켰으면설명서를 따라서 윗면도 고정시켜줍니다!이케아 서랍장은 아랫면은 없어요...ㅋㅋㅋ옆면과 윗면 그리도 반쪽짜리 뒷면이 존재할뿐!근데 만들면서 사진찍었더니배경이 너무 지저분하네요....;;;그래도 이해해주실꺼라 믿어요 +_+ 옆면과 윗면까지 고정시켰으면이제 반쪽짜리 뒷면을 고정시켜줍니다!얇은 못으로 빙 둘러서 박아주세요

원래는 더 촘촘하게 박아야되는데귀차니즘으로 인해 저정도만 하는걸로..ㅋㅋㅋ 이제 어느정도 2단서랍장의 형태가 갖춰졌지요?요기까지하는데 30분정도 걸렸어요ㅋㅋㅋㅋ이 다음부터는 완전 쉽게 쭉쭉쭉 이어집니다

 서랍을 만들어줘야이케아 서랍장 조립의 완성이겠지요?ㅋ서랍이 될 판때기에 나사를 조여주세요

말잘듣는 배우자를 시켜서 나사를 고정시킵시다ㅋㅋㅋㅋㅋ 기둥세우고! 바닥 끼우고! 뒷판 고정시키고!이렇게 서랍이 완성되었습니다ㅋㅋㅋㅋ참 쉽죠잉

?아까 만들어뒀던 외벽에서랍을 끼워서 고정해주면 이케아 서랍장 조립은 끝-다 만드는데 1시간은 안걸린거 같아요ㅋㅋ어려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19,900원이라는 착한가격의 이케아 2단서랍장!너무 저렴한 가격이라서 별로 기대안했는데생각보다 튼튼해보이고 괜찮더라구요ㅎㅎ심플한 디자인도 마음에 들구요 ^^저는 누워서 구경하고 사진찍고를 반복했지만오순도순 만드는 재미도 쏠쏠하구요ㅋㅋㅋㅋ게으름 부렸더니 벌받았는지다 만들고 완성샷 찍을려고 일어나다가박스에 발꼬락 베어서 피본건 비밀 -ㅅ-이렇게 오늘도 하루가 지나가네요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요;;;일찌감치 여름이 오려나봅니다ㅠㅠ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월요일밤 마무리 잘 하세요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도 은근 많이 받고 덕분에 스케줄도 마구 꼬여 버려 짜증이 좀 났었죠 ㅋㅋ어쨌든 마무리 단계에 있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사이 꼬맹이들이 정리를 제대로 안한 곳이 있어 지지하지만다시 찍기 귀찮으니 그냥 올려 볼게요.사실 책장이 먼저 왔지만 이케아 부터 올릴거임 ㅋㅋㅋ딱 보자마자 이건 꼭 사야겠다며 매장을 가려면 신랑이 쉬는 주말까지 기다려야 했기에그냥 인터넷에서 주문을 했는데 배송이 엄청 빨리 됐던 것 같아요.하루? 이틀? 만에 받았던 듯....근데 확실히 철제라 묵직한게 집에 있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어요 ㅋ이걸 들고 경비실에서 집까지 올 생각을 하니 으-먼저 이케아 트롤리 부터 뜯어 봤습니다.

사실 가격적인 부분을 생각하면 결코 착하지는 않지만 수납이며 바퀴가 달려 이동하기도 편하고무엇보다 원하던 디자인이라 고민없이 바로 결정.조립을 해야해서 설명서가 들어 있는데 뭐 이정도야 안보고도 뚝딱이죠 ㅋㅋㅋㅋ그나마 집에 전동드라이버가 있어서 손쉽게 조립할 수 있었어요.드라이버로 조이면서 만들었다면 시간이 좀 걸렸을 것 같거든요.조립 과정은 올리지 않겠음 ㅋㅋㅋ완전 집중하느라 사진 따위 찍지도 않았을 뿐더러 완성한 것만 보고 싶잖아요 들?ㅋ의자를 블랙과 그레이로 구입을 해서 거기에 맞춰 다크그레이로 맞췄더니 잘 어울리더라구요.기존에 쓰고 있던 바퀴달린 플라스틱 기저귀함?에 아이들 필기류 등을 담아 쓰고 있었거든요.근데 오래 쓰기도 했고 이번에 가구 들이면서 분위기에 어울리지도 않고 치워버리고 싶은 마음에이케아 트롤리 들인건데 굿

잘했어! ㅋㅋㅋ무엇보다 튼튼하고 바퀴 굴림이 부드러워서 이동하기도 참 좋네요.??아효...ㅋㅋㅋ 아무리 내가 깔끔하게 정리한다 한들 늘 윗부분은 엉망이 됩니다.

이녀석들이 이것저것 잔뜩 쌓아 놓고 다 치웠다고 해요 ㅋㅋㅋㅋ언제쯤 제대로 정리를 하려나....두야...그냥 냅두면 돼지우리 되겠죠?ㅠ사실 제가 엄청난 정리병 때문에 어지러진걸 보면 원래대로 해놔야 직성이 풀리다보니제 나름의 스트레스를 받게 되더라구요.그래도 이정도면 잘했어...칭찬해주고 있지만 나혼자 또 손이 바빠짐 ㅋ이제는 국민 서랍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이케아 헬머, 지인들 집에 하나씩은 다 있더라구요 ㅋ이왕이면 깔맞춤이라며 트롤리랑 같은 컬러인 다크그레이로 선택,문제는 이게 서랍장이라 조립할게 은근 많더라는...ㅋㅋㅋㅋㅋ 끼야

모양대로 접어서 껴주고 설명으로 하려니 어렵네요.보통의 여자분들이라면 조립하다 짜증낼 수 있겠어요 ㅋㅋㅋㅋㅋㅋ이게 나사를 조이는 부분이 작아서 드라이버로 더 넓히고 난리도 아니였거든요.은근 손이 많이가는 것도 사실이라 인내심을 갖고 조립을 해야해요.그래도 이렇게 만들고 보니 너무 예쁘네요!!6단짜리 이케아 헬머서랍장 역시 새로 바꾼 가구들하고도 제법 잘 어울리는게 굿

컬러도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해서 아주 마음에 들어요.헬머서럽장을 이렇게 책상 아래 넣어두고 사용 중인데요.어쩜 1mm의 틈도 없이 딱 들어가요 ㅋㅋ요건 어쩌다보니 꼬맹이 물건들을 넣어두고 있답니다.

집에 이것저것 다양한 블럭들이 조금씩 있는데 한꺼번에 넣어두니 아이가 찾아 쓰기 힘들어 하더라구요.종류별로 나눠서 넣어주니 아이도 좋아하고 딱 그것만 써내 노니 저도 좋더라구요.전에는 막 다 쏟아놓고 난리도 아님.무엇보다 깔끔하게 서랍에 넣어 문만 닫으면 되니 깔끔하고 좋다는

장난감 함은 아이가 크면 처치곤란인데 이케아 헬머서랍장은 나중에 다른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니까요.무엇보다 너무 예뻐서 볼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ㅋㅋ.거의 반값이잖아침대 양쪽에 놓으라고 이렇게 세일을 하네굉장히 묵직두 개 집에 들였다운반, 조립은 남편몫이번엔 촬영도 도맡아주셨네심각한 블태기라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친절한 1, 2, 3 주머니오 멋져 전동드릴 잘 쓰고 있다이케아템 육각렌치오른쪽 R 왼쪽 L 자리 바뀌었네ㅎ서랍 조립요론건 드릴 궁뎅이로 빡-요로레히

순식간에 두 개 완성 이게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이유가 있었어무늬목구입할 때 알고 가져왔는데뭐 크게 불편한거 없다나는 솔직히 시큰둥이었는데남편의 탁월한 밀어부침ㅋ결과적으로는 완전 만족서랍도 생기고 수납까지 하게 되어 더욱 만족지금은 아기용품으로 난장판이지만;;집에 있는 침대와 세트처럼 똑 떨어지는 색상하며이케아 헴네스 서랍장과도 매우 어울림^^[이케아 헴네스서랍장]어서와, 이런 조립은 처음이지?이케아에서 구입한 첫번째 가구, HEMNES 서랍장블랙 브라운 색상-밑에 저 것은 마루임 처음 갔을때 ...blog.naver.com 잘샀군 잘샀어!! 폭이 좁고 높은 서랍장을 찾았어요배송비포함 최소 인터넷에서 +5만원을 해야했기에가는 겸사겸사 구매했습니다? 걍 끌고 들어와 혼자 이리저리 하는중어렵지 않아요딱 2시간 30분 걸림? 짜잔

 복잡 해 보이지만, 그냥 서랍 먼저 하고틀 해서 끼면 끝

 완성된걸 안찍어서 방금 급하게 폰으로 찍어서 올려봐요14만원대로 이케아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ALEX 9단을 쳐 보아요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도 은근 많이 받고 덕분에 스케줄도 마구 꼬여 버려 짜증이 좀 났었죠 ㅋㅋ어쨌든 마무리 단계에 있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사이 꼬맹이들이 정리를 제대로 안한 곳이 있어 지지하지만다시 찍기 귀찮으니 그냥 올려 볼게요.사실 책장이 먼저 왔지만 이케아 부터 올릴거임 ㅋㅋㅋ딱 보자마자 이건 꼭 사야겠다며 매장을 가려면 신랑이 쉬는 주말까지 기다려야 했기에그냥 인터넷에서 주문을 했는데 배송이 엄청 빨리 됐던 것 같아요.하루? 이틀? 만에 받았던 듯....근데 확실히 철제라 묵직한게 집에 있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어요 ㅋ이걸 들고 경비실에서 집까지 올 생각을 하니 으-먼저 이케아 트롤리 부터 뜯어 봤습니다.

사실 가격적인 부분을 생각하면 결코 착하지는 않지만 수납이며 바퀴가 달려 이동하기도 편하고무엇보다 원하던 디자인이라 고민없이 바로 결정.조립을 해야해서 설명서가 들어 있는데 뭐 이정도야 안보고도 뚝딱이죠 ㅋㅋㅋㅋ그나마 집에 전동드라이버가 있어서 손쉽게 조립할 수 있었어요.드라이버로 조이면서 만들었다면 시간이 좀 걸렸을 것 같거든요.조립 과정은 올리지 않겠음 ㅋㅋㅋ완전 집중하느라 사진 따위 찍지도 않았을 뿐더러 완성한 것만 보고 싶잖아요 들?ㅋ의자를 블랙과 그레이로 구입을 해서 거기에 맞춰 다크그레이로 맞췄더니 잘 어울리더라구요.기존에 쓰고 있던 바퀴달린 플라스틱 기저귀함?에 아이들 필기류 등을 담아 쓰고 있었거든요.근데 오래 쓰기도 했고 이번에 가구 들이면서 분위기에 어울리지도 않고 치워버리고 싶은 마음에이케아 트롤리 들인건데 굿

잘했어! ㅋㅋㅋ무엇보다 튼튼하고 바퀴 굴림이 부드러워서 이동하기도 참 좋네요.??아효...ㅋㅋㅋ 아무리 내가 깔끔하게 정리한다 한들 늘 윗부분은 엉망이 됩니다.

이녀석들이 이것저것 잔뜩 쌓아 놓고 다 치웠다고 해요 ㅋㅋㅋㅋ언제쯤 제대로 정리를 하려나....두야...그냥 냅두면 돼지우리 되겠죠?ㅠ사실 제가 엄청난 정리병 때문에 어지러진걸 보면 원래대로 해놔야 직성이 풀리다보니제 나름의 스트레스를 받게 되더라구요.그래도 이정도면 잘했어...칭찬해주고 있지만 나혼자 또 손이 바빠짐 ㅋ이제는 국민 서랍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이케아 헬머, 지인들 집에 하나씩은 다 있더라구요 ㅋ이왕이면 깔맞춤이라며 트롤리랑 같은 컬러인 다크그레이로 선택,문제는 이게 서랍장이라 조립할게 은근 많더라는...ㅋㅋㅋㅋㅋ 끼야

모양대로 접어서 껴주고 설명으로 하려니 어렵네요.보통의 여자분들이라면 조립하다 짜증낼 수 있겠어요 ㅋㅋㅋㅋㅋㅋ이게 나사를 조이는 부분이 작아서 드라이버로 더 넓히고 난리도 아니였거든요.은근 손이 많이가는 것도 사실이라 인내심을 갖고 조립을 해야해요.그래도 이렇게 만들고 보니 너무 예쁘네요!!6단짜리 이케아 헬머서랍장 역시 새로 바꾼 가구들하고도 제법 잘 어울리는게 굿

컬러도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해서 아주 마음에 들어요.헬머서럽장을 이렇게 책상 아래 넣어두고 사용 중인데요.어쩜 1mm의 틈도 없이 딱 들어가요 ㅋㅋ요건 어쩌다보니 꼬맹이 물건들을 넣어두고 있답니다.

집에 이것저것 다양한 블럭들이 조금씩 있는데 한꺼번에 넣어두니 아이가 찾아 쓰기 힘들어 하더라구요.종류별로 나눠서 넣어주니 아이도 좋아하고 딱 그것만 써내 노니 저도 좋더라구요.전에는 막 다 쏟아놓고 난리도 아님.무엇보다 깔끔하게 서랍에 넣어 문만 닫으면 되니 깔끔하고 좋다는

장난감 함은 아이가 크면 처치곤란인데 이케아 헬머서랍장은 나중에 다른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니까요.무엇보다 너무 예뻐서 볼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ㅋㅋ.. 이제 이케아는 금토일은 오지 않는거로 결정 ㅎㅎ그리고 제가 퇴근하면서 재고확인한게 3개가 남아있었는데 도착하니 제꺼 딱 1개 남아있었어요.??802.392.67 번호, 품명, 컬러 잘 확인하고요.이케아 헴네스 8칸 서랍장은 카트 끌고가서 직접 박스를 계산대로 옮겨서 계산하는 제품인데요이렇게 총 3개 패키지가 한세트!당근 3박스를 모두 가져가셔야 해요. 물론 번호로 1,2,3 이 박스마다 잘 적혀 있으니 꼭 확인하고 가셔서 혹시라도 무거운 박스들고 다시 왔다갔다 할일이 없게 미리미리 체크!??헴네스 8칸 서랍장 박스가 길이가 장난이 아니지만 저희 차는 뒷자석 접는 SUV 타입이라서 다행히도 의자 접으니깐 뒤쪽에 여유있게 들어가네요. 이케아 오시기전에 미리미리 차 트렁크는 정리하는 센스! ???이케아 헴네스 서랍장 우선 재고가 별로 없기에 계산하고 차에 먼저 실고는 실물을 구경하러 갔거든요. 근데 거기서 시작된 고민"화이트"냐 "화이트 스테인"이냐분명 저는 화이트스테인을 사려고 벼르고 와서 화이트스테인을 계산 후 차에 잘 실어놓았는데 화이트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ㅎㅎ신랑은 엄청 싫어하면서 화이트 스테인이 더 예쁘다고 하는데 교환하기 귀찮아서 그냥 하는 말 같고 ㅎㅎ어쨋든 화이트로 교환하자고 합의했는데 내려가며서 다시 생각을 바꿨어요. 그냥 "화이트 스테인"으로 정착!???밑에 내려가서 이 검정화분 있는지 확인하고 사려고 했는데 까먹었네요. 이제 집이 점점 채워져가니 예쁜 화분들이 눈에 들어와요. ???암튼 이날은 간단히(?) 이케아 쇼핑을 마치고 먼저 KALLAX 선반유닛을 조립하기로 했어요. 다행히도 이 제품은 조립할 때 소음은 없어서 밤에 조립할 수 있었어요.  ??이케아 조립제품 난이도 "하" 라고 자체평가한 칼락스 선반유닛은 저희집에서는 보조책상 용도로 구입했어요. 신랑이 책상으로는 부족해서 보조책상이 필요하다고 이케아에서 테이블 구경하다가 저는 요 이케아 칼락스 선반유닛이 자리도 안차지하고 좋길래 꼬셔서 구입하게 했지요.  ??완성된 모습은 밤이라 너무 귀찮고 이케아 다녀오고 이거 조립까지 한다고 너무 피곤해서 완전 성의없이 찍어버렸네요. ?저희는 서재방에 놓고는 이것저것 물건 올려 놓는 용도로 쓰고 있어요. 자작나무 컬러가 그럭저럭 방이랑 어울리고 무엇보다 저렴한 제품이라 나중에 버릴 때도 미련이 없을거 같은 제품!그리고 N.E.X.T D.A.Y.??바로바로이케아 헴네스 8칸 서랍장을 조립하는 날이죠! 사실 저는 긴장했어요. 이거 하다가 못하겠음 벌려놓은 것들을 어떻게 해야하나...조립서비스를 불러서 맡길까도 생각했지만 상담받아보니 오셔서 조립해주는데 가격이 상당하더라고요. ???이케아 헴네스 서랍장 조립설명서만 봐도 후덜후덜...부속품이 엄청나고 박스도 3개라 뭐가 어디에 들어있는지도 헷갈리고앞으로 쭉 늘어놓고 조립이 될테니집에 작업공간 넉넉히 확보하시고 시작하시는게 좋아요. ?이케아 헴네스서랍장의 서랍부분이 될 나무들이에요. 거의 1 -> 2 -> 3 번 위주로 필요한데 근데 꼭 그렇게 나가는 것도 아니라 3개 박스 다 오픈하고 시작해야 해요. ??이케아 서랍레일과 각종 못들이 한꺼번에 들어간 작은 박스가 큰 박스 안에 들어가 있어요. 이쪽 부품들은 크기가 작으니까 잊어버리지 않게 주의가 필요하고요. ??다른 분들 후기보니깐 보통 4시간정도 소요되시더라고요. 저는 좀 천천히 했더니 뼈대만 거의 3시간30분 - 4시간 정도 걸린거 같아요. 그리고 뼈대 완성하고 나면 뒷에 합판을 못질로 서랍장에 붙여줘야 하는데 뒷판 못질은 겨우하고 너무 힘들고 시끄러울거 같아서 내일로 나머지 작업은 미뤘어요. 그래서 이렇게까지만 완성하고 방에 자리잡아서 배치했지요. 이틀에 걸쳐서 드디어 완성!다음날은 8개의 서랍만 조립했는데 이것도 1시간 이상은 걸린거 같아요. ?서랍 조립 할때도 망치질이 필요해서 소음이 조금 있으니 작업이 너무 밤에 끝나지 않도록 일찍 시작하는게 좋더라고요. 앞쪽 작업에서는 소음 생길일이 거의 없다가 막바지 작업오면 좀 시끄러우니 조심하셔요

!!헴네스 서랍장은 고민한 것보다 조립과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물론 조립과정 어려움의 정도 High 로 자체분류되는 제품이에요. 그래도 수납이 많이되고 서랍장 높이가 꽤 높아서 뭔가 외국스러운 분위기가 나고 좋아요. 다만 화이트스테인이 스크래치에 약할거 같아서 이사할 때 왠지 만신창이가 될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그래도 화이트와 화이트스테인 사이의 고민에서 화이트스테인을 선택한 건 후회하지 않아요. 화이트 스테인은 이케아 조명에서는 별로로 보이지만 집에 놓으니깐 더 예쁘더라고요.  그리고 페인트와 새거 냄새가 좀 있으니깐 하루이틀은 서랍장 넣어 놓은 방은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을거에요. ?그리고 이건화분갈이 할 때 필요할거 같아서 사온 가드닝도구 3종세트에요. 그냥그랬지만 신랑이 사라고... 어디가서 삽을 사냐고... 그래서 넣어갔고 왔네요.??이 식물을 심기위해 이케아에서 이 밑에 화분만 사왔는데이 화분 마음에 들어요 ㅎㅎ 컬러도 예쁘고

크기도 다양하게 나와서 필요에 따라 골라오실 수 있어요. 가격도 2,900원인가로 저렴^^저는 이번 이케아 쇼핑 중 완전 만족! 예뻐요!?어서 흙도 사다가 화분갈이를 해줘야 하는데 또 흙은 언제 사러가나 @.@신혼살림 왜 이렇게 자잘하게 살게 많은지 ㅎㅎ .. 이제 이케아는 금토일은 오지 않는거로 결정 ㅎㅎ그리고 제가 퇴근하면서 재고확인한게 3개가 남아있었는데 도착하니 제꺼 딱 1개 남아있었어요.??802.392.67 번호, 품명, 컬러 잘 확인하고요.이케아 헴네스 8칸 서랍장은 카트 끌고가서 직접 박스를 계산대로 옮겨서 계산하는 제품인데요이렇게 총 3개 패키지가 한세트!당근 3박스를 모두 가져가셔야 해요. 물론 번호로 1,2,3 이 박스마다 잘 적혀 있으니 꼭 확인하고 가셔서 혹시라도 무거운 박스들고 다시 왔다갔다 할일이 없게 미리미리 체크!??헴네스 8칸 서랍장 박스가 길이가 장난이 아니지만 저희 차는 뒷자석 접는 SUV 타입이라서 다행히도 의자 접으니깐 뒤쪽에 여유있게 들어가네요. 이케아 오시기전에 미리미리 차 트렁크는 정리하는 센스! ???이케아 헴네스 서랍장 우선 재고가 별로 없기에 계산하고 차에 먼저 실고는 실물을 구경하러 갔거든요. 근데 거기서 시작된 고민"화이트"냐 "화이트 스테인"이냐분명 저는 화이트스테인을 사려고 벼르고 와서 화이트스테인을 계산 후 차에 잘 실어놓았는데 화이트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ㅎㅎ신랑은 엄청 싫어하면서 화이트 스테인이 더 예쁘다고 하는데 교환하기 귀찮아서 그냥 하는 말 같고 ㅎㅎ어쨋든 화이트로 교환하자고 합의했는데 내려가며서 다시 생각을 바꿨어요. 그냥 "화이트 스테인"으로 정착!???밑에 내려가서 이 검정화분 있는지 확인하고 사려고 했는데 까먹었네요. 이제 집이 점점 채워져가니 예쁜 화분들이 눈에 들어와요. ???암튼 이날은 간단히(?) 이케아 쇼핑을 마치고 먼저 KALLAX 선반유닛을 조립하기로 했어요. 다행히도 이 제품은 조립할 때 소음은 없어서 밤에 조립할 수 있었어요.  ??이케아 조립제품 난이도 "하" 라고 자체평가한 칼락스 선반유닛은 저희집에서는 보조책상 용도로 구입했어요. 신랑이 책상으로는 부족해서 보조책상이 필요하다고 이케아에서 테이블 구경하다가 저는 요 이케아 칼락스 선반유닛이 자리도 안차지하고 좋길래 꼬셔서 구입하게 했지요.  ??완성된 모습은 밤이라 너무 귀찮고 이케아 다녀오고 이거 조립까지 한다고 너무 피곤해서 완전 성의없이 찍어버렸네요. ?저희는 서재방에 놓고는 이것저것 물건 올려 놓는 용도로 쓰고 있어요. 자작나무 컬러가 그럭저럭 방이랑 어울리고 무엇보다 저렴한 제품이라 나중에 버릴 때도 미련이 없을거 같은 제품!그리고 N.E.X.T D.A.Y.??바로바로이케아 헴네스 8칸 서랍장을 조립하는 날이죠! 사실 저는 긴장했어요. 이거 하다가 못하겠음 벌려놓은 것들을 어떻게 해야하나...조립서비스를 불러서 맡길까도 생각했지만 상담받아보니 오셔서 조립해주는데 가격이 상당하더라고요. ???이케아 헴네스 서랍장 조립설명서만 봐도 후덜후덜...부속품이 엄청나고 박스도 3개라 뭐가 어디에 들어있는지도 헷갈리고앞으로 쭉 늘어놓고 조립이 될테니집에 작업공간 넉넉히 확보하시고 시작하시는게 좋아요. ?이케아 헴네스서랍장의 서랍부분이 될 나무들이에요. 거의 1 -> 2 -> 3 번 위주로 필요한데 근데 꼭 그렇게 나가는 것도 아니라 3개 박스 다 오픈하고 시작해야 해요. ??이케아 서랍레일과 각종 못들이 한꺼번에 들어간 작은 박스가 큰 박스 안에 들어가 있어요. 이쪽 부품들은 크기가 작으니까 잊어버리지 않게 주의가 필요하고요. ??다른 분들 후기보니깐 보통 4시간정도 소요되시더라고요. 저는 좀 천천히 했더니 뼈대만 거의 3시간30분 - 4시간 정도 걸린거 같아요. 그리고 뼈대 완성하고 나면 뒷에 합판을 못질로 서랍장에 붙여줘야 하는데 뒷판 못질은 겨우하고 너무 힘들고 시끄러울거 같아서 내일로 나머지 작업은 미뤘어요. 그래서 이렇게까지만 완성하고 방에 자리잡아서 배치했지요. 이틀에 걸쳐서 드디어 완성!다음날은 8개의 서랍만 조립했는데 이것도 1시간 이상은 걸린거 같아요. ?서랍 조립 할때도 망치질이 필요해서 소음이 조금 있으니 작업이 너무 밤에 끝나지 않도록 일찍 시작하는게 좋더라고요. 앞쪽 작업에서는 소음 생길일이 거의 없다가 막바지 작업오면 좀 시끄러우니 조심하셔요

!!헴네스 서랍장은 고민한 것보다 조립과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물론 조립과정 어려움의 정도 High 로 자체분류되는 제품이에요. 그래도 수납이 많이되고 서랍장 높이가 꽤 높아서 뭔가 외국스러운 분위기가 나고 좋아요. 다만 화이트스테인이 스크래치에 약할거 같아서 이사할 때 왠지 만신창이가 될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그래도 화이트와 화이트스테인 사이의 고민에서 화이트스테인을 선택한 건 후회하지 않아요. 화이트 스테인은 이케아 조명에서는 별로로 보이지만 집에 놓으니깐 더 예쁘더라고요.  그리고 페인트와 새거 냄새가 좀 있으니깐 하루이틀은 서랍장 넣어 놓은 방은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을거에요. ?그리고 이건화분갈이 할 때 필요할거 같아서 사온 가드닝도구 3종세트에요. 그냥그랬지만 신랑이 사라고... 어디가서 삽을 사냐고... 그래서 넣어갔고 왔네요.??이 식물을 심기위해 이케아에서 이 밑에 화분만 사왔는데이 화분 마음에 들어요 ㅎㅎ 컬러도 예쁘고

크기도 다양하게 나와서 필요에 따라 골라오실 수 있어요. 가격도 2,900원인가로 저렴^^저는 이번 이케아 쇼핑 중 완전 만족! 예뻐요!?어서 흙도 사다가 화분갈이를 해줘야 하는데 또 흙은 언제 사러가나 @.@신혼살림 왜 이렇게 자잘하게 살게 많은지 ㅎㅎ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도 은근 많이 받고 덕분에 스케줄도 마구 꼬여 버려 짜증이 좀 났었죠 ㅋㅋ어쨌든 마무리 단계에 있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사이 꼬맹이들이 정리를 제대로 안한 곳이 있어 지지하지만다시 찍기 귀찮으니 그냥 올려 볼게요.사실 책장이 먼저 왔지만 이케아 부터 올릴거임 ㅋㅋㅋ딱 보자마자 이건 꼭 사야겠다며 매장을 가려면 신랑이 쉬는 주말까지 기다려야 했기에그냥 인터넷에서 주문을 했는데 배송이 엄청 빨리 됐던 것 같아요.하루? 이틀? 만에 받았던 듯....근데 확실히 철제라 묵직한게 집에 있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어요 ㅋ이걸 들고 경비실에서 집까지 올 생각을 하니 으-먼저 이케아 트롤리 부터 뜯어 봤습니다.

사실 가격적인 부분을 생각하면 결코 착하지는 않지만 수납이며 바퀴가 달려 이동하기도 편하고무엇보다 원하던 디자인이라 고민없이 바로 결정.조립을 해야해서 설명서가 들어 있는데 뭐 이정도야 안보고도 뚝딱이죠 ㅋㅋㅋㅋ그나마 집에 전동드라이버가 있어서 손쉽게 조립할 수 있었어요.드라이버로 조이면서 만들었다면 시간이 좀 걸렸을 것 같거든요.조립 과정은 올리지 않겠음 ㅋㅋㅋ완전 집중하느라 사진 따위 찍지도 않았을 뿐더러 완성한 것만 보고 싶잖아요 들?ㅋ의자를 블랙과 그레이로 구입을 해서 거기에 맞춰 다크그레이로 맞췄더니 잘 어울리더라구요.기존에 쓰고 있던 바퀴달린 플라스틱 기저귀함?에 아이들 필기류 등을 담아 쓰고 있었거든요.근데 오래 쓰기도 했고 이번에 가구 들이면서 분위기에 어울리지도 않고 치워버리고 싶은 마음에이케아 트롤리 들인건데 굿

잘했어! ㅋㅋㅋ무엇보다 튼튼하고 바퀴 굴림이 부드러워서 이동하기도 참 좋네요.??아효...ㅋㅋㅋ 아무리 내가 깔끔하게 정리한다 한들 늘 윗부분은 엉망이 됩니다.

이녀석들이 이것저것 잔뜩 쌓아 놓고 다 치웠다고 해요 ㅋㅋㅋㅋ언제쯤 제대로 정리를 하려나....두야...그냥 냅두면 돼지우리 되겠죠?ㅠ사실 제가 엄청난 정리병 때문에 어지러진걸 보면 원래대로 해놔야 직성이 풀리다보니제 나름의 스트레스를 받게 되더라구요.그래도 이정도면 잘했어...칭찬해주고 있지만 나혼자 또 손이 바빠짐 ㅋ이제는 국민 서랍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이케아 헬머, 지인들 집에 하나씩은 다 있더라구요 ㅋ이왕이면 깔맞춤이라며 트롤리랑 같은 컬러인 다크그레이로 선택,문제는 이게 서랍장이라 조립할게 은근 많더라는...ㅋㅋㅋㅋㅋ 끼야

모양대로 접어서 껴주고 설명으로 하려니 어렵네요.보통의 여자분들이라면 조립하다 짜증낼 수 있겠어요 ㅋㅋㅋㅋㅋㅋ이게 나사를 조이는 부분이 작아서 드라이버로 더 넓히고 난리도 아니였거든요.은근 손이 많이가는 것도 사실이라 인내심을 갖고 조립을 해야해요.그래도 이렇게 만들고 보니 너무 예쁘네요!!6단짜리 이케아 헬머서랍장 역시 새로 바꾼 가구들하고도 제법 잘 어울리는게 굿

컬러도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해서 아주 마음에 들어요.헬머서럽장을 이렇게 책상 아래 넣어두고 사용 중인데요.어쩜 1mm의 틈도 없이 딱 들어가요 ㅋㅋ요건 어쩌다보니 꼬맹이 물건들을 넣어두고 있답니다.

집에 이것저것 다양한 블럭들이 조금씩 있는데 한꺼번에 넣어두니 아이가 찾아 쓰기 힘들어 하더라구요.종류별로 나눠서 넣어주니 아이도 좋아하고 딱 그것만 써내 노니 저도 좋더라구요.전에는 막 다 쏟아놓고 난리도 아님.무엇보다 깔끔하게 서랍에 넣어 문만 닫으면 되니 깔끔하고 좋다는

장난감 함은 아이가 크면 처치곤란인데 이케아 헬머서랍장은 나중에 다른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니까요.무엇보다 너무 예뻐서 볼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ㅋㅋ처음엔 안방벽지톤에 맞게 터쿼이즈 색상을주문하였으나 장기간 재고가 들어오지않아결국 그레이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케아는 배송시스템이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파는 모든건 구매대행 업체에서이케아가서 물건을 사서 택배로 붙혀준답니다.

이케아덕에 새로운 직업도 생겨났네요ㅋㅋ조립대행해주는 업체도 있답니다.

저희는 택배를 받고 직접 조립하기로 결정!!안녕? 난 말름이라고 해!!이케아 말름 3단 서랍장입니다.

스펙상 무게가 35kg으로 나오는데 더무거운듯;빼곡히 부품들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까보니 엄두가 안납니다.

조립서를 찾는데 맨 바닥에 있었음;;;우선 부품들을 나열해보았습니다찾기쉽게 간단할거같으면서도 어려움이것은 나무요, 저것도 나무요설명서가 안/밖 구분이 제대로 안되어있어처음에 헷갈립니다.

[이케아 서랍장] 하지만 현실은


이게 서랍장 사이드인데요,기본 베이스가 됩니다.

저렇게 뚫려있는 구멍에 나무핀과드라이버를 박아줍니다.

조립하면서 드는생각이 너무 부실한데?였음;;요렇게 박은다음 끼워주고끼운다음 저 하얀색 플라스틱을 넣고 일자드라이버로 돌려주면 꽉 조여집니다.

나머지도 같은방법으로


윗판을 올려주고 조여줍니다.

구멍이 생각보다 잘 안맞습니다.

이까지하는데 30분걸림;;요건 탑쪽입니다.

마찬가지로 조립해요.이건 이케아에서 서랍장이 넘어오는걸방지해서 만든 앙카피스 입니다.

우리집은 3단 서랍장이라 필요없는데한번 달아봤음 ㅋㅋ앙카달고 윗판다니 모양이 나오네요.요건 앞부분입니다.

서랍장도 조립합니다.

서랍장이 쉬워요. 끼우고 조으고 돌리고!!MDF 합판이라 가루가 많이 날립니다 ㅠㅠ짜잔! 서랍은 튼튼해보여요. 완성된 모습!! 한시간 반은 걸린듯;;;처음 해보다보니 헤메서 그런같아요 ㅠㅠ중요한건 이게 두개 더있음 ㅜㅜ 더할려니까 드라이버소리에 못질에밑에집에서 올라올까봐저녁에 스톱했습니다 ㅜㅜ 퇴근하고 하루에 하나씩 조립해야겠네요 ㅠㅠ조립을 끝내보니 이쁘긴 이쁩니다.

하지만 좌우로 흔들어보면 흔들흔들거리는데물건넣으면 괜찮아지겠죠 ㅡㅡㅋ87000원주고 삿는데 이정도면 뭐


두번째 서랍장부턴 설명서 없이 조립할수 있겠네요 ㅋㅋ한번해보면 간단합니다.

겁먹지말고 이케아 가구 조립해보세요!화잇도 예쁘고 민트도 예뻤지만....레드 13kg 난 낑 한번 하고 번쩍 들고 왔네. 저 무게를. 서랍장 조립설명서와 얇은완충제에 살짝 덮여있는 레드철판들 ! 이때부터 멘붕?어디에 어떻게 조립한단 말인지........조립처럼 머리 아픈건....잘 못하는데 .설명서 그림도 알어먹기 힘들게 그려져있고. 설명서엔 글자따윈 없음하긴 글자가 있어도 영어여서 더 머리가 아팠을것  무엇에 어디에 쓰는물건인고?천천히 굴러가지않는 머리임에도 열심히 그림보고 하나씩 조립시작   큰틀 잡아주고 철제라 기스나면 안되니까 차근차근 그림따라하다보면 뭔가 엉성하지만 되긴됩니다 ♩ 점선따라서 접어주면 서랍장의 형태가 갖춰집니다.

쉽게 구부러짐. 여자 혼자서 해도 충분함!! 연약한 여인이여도 가능  서랍장을 조립하다보면 익숙해져서 여섯개는 금방 척척 조립할수 있습니다.

 대충 6단을 꽂아본 모습. 이케아 서랍장의 전형적인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동드릴로 손잡이를 마구 돌려주면 이케아 서랍장의 완성

♪이것만 개또쿤이 도와줌.남동생이라고 있는것이 도움이 안됨.어려운건 내가 다 하고 ㅠ_ㅠ 만들고나니 완전 뿌듯하고 마음에 듭니다.

화이트 하려고했는데 그냥 포인트로 레드 샀는데 구매 탁월한 선택인것같아요.  화이트 책상에도 포인트로 잘 어울리는 이케아 헬머 레드 서랍장 ♥. ㅋㅋㅋㅋ이케아 helmer를 마켓* 에서도 판매를 하던데 거기서는 이케아 제품을 따라한건지 아니면 이케아 서랍장으로 도색을 해서 판매하는 것인지 알수 없는데민트색, 레드 등 다양한 색이 있더라고요.인터넷 소셜커머스에서 쿠폰 같은거쓰거나 하면 더 저렴하게도 구입이 가능한데저는 그냥 이케아 정품으로 구입하고 싶어서또 나의 짝궁 남자친구의 도움으로 이케아를 직접 방문해서 다른 물건들도구입할 겸 겸사겸사 구입해왔어요 ^^며칠 모셔두다가 주말을 이용해서 "슈퍼맨이 돌아왔다" 보면서 이케아 철제서랍장 helmer조립에 들어갔어요!먼저 어느때와 같이 부속품을 꼼꼼히확인 후 조립에 들어갔습니다.

 이렇게 홈에 맞춰서 끼워줘야 하는데"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고정해줘야 해요.저는 그걸 모르고 꽉 누르지 않아서세우다가 쏟아져 내렸어요 . . . . ㅠㅠ이런식으로 서랍이 들어갈 부분을만들어주는 작업을 먼저 해주면되는데, 여기까지는 정말 쉬웠어요이제 일으켜 세워서 뒷판을 끼워주면이런 형태가 완성됩니다.

 여기서 주의 할 것은 서랍장 밑부분 바퀴 다는 부분을 아주 꽉 눌러서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끼워줘야 해요.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위 사진처럼서랍장을 고정시켜 줘야해요.이 작업이 개인적으로 상당히 짜증났어요생각보다 잘 안되더라고요 ;;이제 윗판을 끼워주면 얼추서랍장 다운 모습이 나옵니다 ㅋㅋ 이제 이케아 철제 서랍장에서중요한 서랍 부분을 조립해주면완성됐다고 보시면 돼요!조립할때는 이렇게 위 사진처럼튀어나온 부분을  드라이버를 이용해서고정시켜주면 되는데 꽤 철제가두꺼워서 힘 줘서 구부려야 되더라고요이렇게 드라이버로 구부리면이런 형태가 되는데 이렇게되야 서랍의 앞판이 쏟아지지 않아요서랍장 손잡이도 조립해주고서랍 밑 부분에 바퀴도 달아주면이케아 helmer가 완성입니다!!!이케아 철제서랍장은 굉장히약해보여서 구입하려다가항상 안 사오던 제품인데컴퓨터방에 서랍장이 아무래도필요한데 저렴한거 찾아보니이케아 helmer 서랍장이 딱이더라고요어쩔수 없이 구입은 했는데,이것보다 더 큰 이케아 헴네스 4칸 신발장브루살리 3칸 신발장도 조립해봤지만이케아 helmer 설명서가 상당히부실해서 이게 시간이 더 걸렸어요.사진을 아주 막 찍었더니 이상하게나왔네요. 컴퓨터 책상을 둔 곳이방문때문에 더 넒게 쓰지 못해서 아쉬워요이케아 서랍장이 애매하게배치됐는데 이게 최선이에요 ㅠㅠ방문이 열면 부딪혀서 이렇게 배치할 수 밖에 없더라고요. . . 흑흑... ㅠㅠ이렇게 사진찍고 보니 . . .컴퓨터방 커튼도 그레이색상으로할걸 베이지색으로 괜히 산듯해요 ㅠ에펠의자도 블랙으로 할걸후회되네요 ㅋㅋㅋㅋ나란 여자 참...아무튼 바퀴가 달려서 좋고저렴한 가격에 이것저것 분리해서수납할 수 있어서 좋아요!저희집은 프린터가 꼭 필요해서A4용지도 이케아 helmer 서랍장에넣어두고, 외장하드, USB, CD 등컴퓨터 관련 물건들을 수납하니딱 좋네요! 조립할땐 짜증났는데조립해놓고 보니 마음에 들어요 ^^처음엔 안방벽지톤에 맞게 터쿼이즈 색상을주문하였으나 장기간 재고가 들어오지않아결국 그레이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케아는 배송시스템이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파는 모든건 구매대행 업체에서이케아가서 물건을 사서 택배로 붙혀준답니다.

이케아덕에 새로운 직업도 생겨났네요ㅋㅋ조립대행해주는 업체도 있답니다.

저희는 택배를 받고 직접 조립하기로 결정!!안녕? 난 말름이라고 해!!이케아 말름 3단 서랍장입니다.

스펙상 무게가 35kg으로 나오는데 더무거운듯;빼곡히 부품들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까보니 엄두가 안납니다.

조립서를 찾는데 맨 바닥에 있었음;;;우선 부품들을 나열해보았습니다찾기쉽게 간단할거같으면서도 어려움이것은 나무요, 저것도 나무요설명서가 안/밖 구분이 제대로 안되어있어처음에 헷갈립니다.

이게 서랍장 사이드인데요,기본 베이스가 됩니다.

[이케아 서랍장] 한번 파해쳐 봅시다.

저렇게 뚫려있는 구멍에 나무핀과드라이버를 박아줍니다.

조립하면서 드는생각이 너무 부실한데?였음;;요렇게 박은다음 끼워주고끼운다음 저 하얀색 플라스틱을 넣고 일자드라이버로 돌려주면 꽉 조여집니다.

나머지도 같은방법으로


윗판을 올려주고 조여줍니다.

구멍이 생각보다 잘 안맞습니다.

이까지하는데 30분걸림;;요건 탑쪽입니다.

마찬가지로 조립해요.이건 이케아에서 서랍장이 넘어오는걸방지해서 만든 앙카피스 입니다.

우리집은 3단 서랍장이라 필요없는데한번 달아봤음 ㅋㅋ앙카달고 윗판다니 모양이 나오네요.요건 앞부분입니다.

서랍장도 조립합니다.

서랍장이 쉬워요. 끼우고 조으고 돌리고!!MDF 합판이라 가루가 많이 날립니다 ㅠㅠ짜잔! 서랍은 튼튼해보여요. 완성된 모습!! 한시간 반은 걸린듯;;;처음 해보다보니 헤메서 그런같아요 ㅠㅠ중요한건 이게 두개 더있음 ㅜㅜ 더할려니까 드라이버소리에 못질에밑에집에서 올라올까봐저녁에 스톱했습니다 ㅜㅜ 퇴근하고 하루에 하나씩 조립해야겠네요 ㅠㅠ조립을 끝내보니 이쁘긴 이쁩니다.

하지만 좌우로 흔들어보면 흔들흔들거리는데물건넣으면 괜찮아지겠죠 ㅡㅡㅋ87000원주고 삿는데 이정도면 뭐


두번째 서랍장부턴 설명서 없이 조립할수 있겠네요 ㅋㅋ한번해보면 간단합니다.

겁먹지말고 이케아 가구 조립해보세요!..그러나...이케아는 쇼핑몰이 없어서 대행하는 사이트에서 구입을 했는데기본이 4만원대네요.ㅠㅠ 부산에서 기차표 내는 것보단 저렴하다 생각하기로.. ㅋㅋㅋ자 그럼 개봉해서 조립 좀 해 볼까나


택배 포장은 아주 야무지게 되어져 왔네요.철제라 그런지 무게감 좀 있네요...설명서도 그림만 보고서도 아주 쉽게 조립할 수 있게 잘 안내가 되어져 있어요.신랑 찬스 좀 쓰려 했더니 출근하고 ...꼭 신랑은 필요할 때 없는 것일까요?...올 때까지 기다리자니 성격 급한 내가 못 참겠고...반제품에 첫 도전장을 내밀어 봅니다.

막대기를 끼워 넣을 때 힘으로 잘 안되니 망치로 가볍게 톡톡!!몸이 만들어졌어요.사진만으로도 충분히 이해가 가시죠.^^뒷면을 붙이면 사진처럼 홈에 살짝 눌러 줘서 고정시켜 주면 끝


장난감 조림하듯 너무 쉬워요

이케아 사이트에서 이동식 수납 유닛으로 나와있네요.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이 간편해서 어디에나 쉽게 옮길 수 있어요.6개의 서랍장을 만들어 볼게요.이제 마지막 손잡이만 달아주면 끝



서랍마다 라벨 칸예 있어서 물건을 쉽게 정리하고 찾을 수 있어서 좋은데흰색이 눈에 너무 튀네요.ㅋㅋㅋ사이즈는 28cm * 43cm * 69cm서랍장은 A4용지 충분히 들어가고 남아요.소파 옆자리에 살 짝 넣어 봤는데 여긴 아니여...그린 색상이 튀긴 하지만 색상이 선명하니 포인트로 괜찮은 것 같아요.서랍장이 필요해서 구입했는데막상 또 이렇게 놓고 보니그다지 넣을 것들이 그렇게 많지 않네요. ㅋㅋㅋ 아직은...반제품 첫 도전 아주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봤는데다들 왜 이케아 이케아 하는지 알겠네요.다음번엔 어떤 반제품으로 소개해 드릴지 궁금하시죠?곧 찾아올게요


택배는 사랑입니다^^박스의 무게가 상당합니다.

완성된 서랍장이 13KG이니 포장재까지 생각하면 더 나간다는 결론.일단 박스를 뜯어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이걸 언제 다 조립하나... 싶더군요. 하지만 조립하다 보면 살짝

빠져듭니다.

^^조립설명서 챕터 원! 슬슬 시작해보자구요

먼저 페인트가 손상되면 안 되니 바닥에 포장재를 깔아주고요. 측면 패널을 눕혀줍니다.

위아래, 좌우를 잘못보면 돌아갈 길이 없을 수 있으니 끝까지 집중!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힘을 주어 세게 눌러 끼워줍니다.

조립설명서 챕터 투

!측면 패널을 다리에 끼워서 고정해주고요

뒤 패널도 걸쳐줍니다.

조립설명서 챕터 뜨리

아까 걸쳐주었던 뒤 패널의 접이를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확

접어줍니다.

180도로 말이죠.바퀴 판입니다.

나사가 첫 등장하는데요. 구멍이 4개니 잘 보고 끼우신다면...이렇게 4개가 박힙니다.

아예 나사와 부속들은 박스 한편에 이렇게 쏟아놓고 작업하세요. 이게 편하실 겁니다.

바퀴 패널 위에 바퀴 4개를 나사로 박아주고요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런 형태일겁니다.

뿌듯

하시죠?ㅋ조립설명서 챕터 포

서랍장 조립입니다.

안과 밖을 잘 구분해서 종이처럼 접어주고

앞 패널을 끼우고 접이를 접어줍니다.

앞 패널의 접이는 이렇게 완벽히 접어주세요

뒤 패널도 끼우시면 이렇게 서랍이 딸랑 1개! 완성됩니다.

갈 길이 멀다는 이야기. 총 6개니까 5번 더 해주세요

ㅎㅎ서랍이 빠지지 않게 안에서 밖으로 접는 부윈데요. 이건 90도로 정확히 접으셔야 합니다.

각도가 적거나 많으면 빠질 수 있거든요

90도를 잘 접어주시면 이렇게 걸리게 되는 거죠.^^서랍 손잡인데요. 설명서상에는 서랍장에 끼운 뒤에 손잡이를 조립하라고 되어있는데 미리 다 끼우고 하는 게 편하실 겁니다.

해보시믄 알게 됩니다.


얘가 왜 미리 끼우라고 했는지 알겠네

이제 서랍장 러시 단계입니다.

착착착 접어주고

딱딱딱 끼워주고

서랍 뒤판은 180도로 4개 모두 탁탁탁 접어주고

서랍 접이는 총 6개니까 입으로 "하나


"세 가면서 접어주세요

제 설명대로 잘 하셨다면 이렇게 완성된 헬머 서랍장이 당신 앞에 ?n

패널이 얇아서 어디 살짝 부딪히기라도 하면 덴트가 발생합니돠

덴트가 생기면 어디?덴트올라에 의뢰하시면 됩니다.

ㅋㅋㅋ'요거 광고 괜찮네 ㅋㅋㅋ "이것으로이케아 서랍장 헬머 조립-IKEA HELMER의포스팅을 마칩니다.

ㅠ; 집안 대청소를 했습니다;;;;아직도 덜 청소;;;;;청소 더 해야해요 ㅎㅎ조립은 처음엔 2시간 걸리더니 두번째 만드는건 1시간만에 뚝딱

만들엇네요 ㅎㅎ;;좁은 집에서 ㅋㅋ;힘들게 조립햇어요 그래도 큰아드님이 도와줘서 쉽게 만들었어요준호아부지는 어른들의 레고라며 ㅎㅎ;;조립하는 재미를 알았단 ㅎㅎ;;;한쪽은 아빠가 드릴로 한쪽은 하들이 드라이버로 ㅎㅎ이렇게 가족 힘을 합쳐 만드니 재미도 있고요 ㅎㅎ이케아 서랍장도 종류가 여러개인데 이건 좀 저렴이예요199000원짜리구요레일형식의 서랍장 안사려고 햇는데 저렴한건 ㅠ.ㅠ 역시나 레일식일 수 밖에 없네요레일식 아닌 서랍장은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ㅎㅎ;서랍장 두개 다 정리되면 ㅎㅎ 나중에 보여드리죠 ㅎㅎ집에 있는 서랍장 3개를 버리고 두개에 다 넣고 작은 옷 헐은 옷들은 다버렸어요 ㅎㅎ이건 티비장 199000원 요거도 서랍장 조립으로 자신감이 붙은 준호아부지 완전 빠르게 완성 ㅎㅎ마구 쌓여있던 집에 오락기들이 제자리를 찾았어요 ㅎㅎ;;;;요것도 완전 정리되면 다시올릴께요 ㅎㅎ;;그리고 철제이층침대작은방에 아드님들 이층침대 놓아줍니다 ㅎㅎ일단 개봉

ㅎㅎ하고 쌓아둡니다.

 철제이층침대는 나무보다 훨씬 빠르게 조립이 되었어요 쉽고...그렇지만 혼자서 하는건 무리네요 ㅎㅎ우리 셋이서 힘을 합쳐 조립했더니 금방 만들었어요 ㅎㅎ설정샷 ㅎㅎ;;;크게 어려움없이 ㅎㅎ;방향만 잘생각해서 만들면 되요 ㅎㅎ요거 작은 구멍이 아래로 ㅎㅎ;침구도 이케아에서 산걸로 저렴히

매트리스3개랑 ㅎㅎ이것도 다정리되고 청소 되면 짜 �

보여드릴께요 ㅎㅎ;;여튼 봄맞이 대청소가 너무 길어지고 잇어요 ㅎㅎ;;;청소할께 무지하게 많네요 ㅎㅎ;;청소를 미뤄두고 내일은 단양으로 여행을 떠나요

^^워터파크에서도 놀고

단양여행도 하고 ㅎㅎ;;얼렁 짐싸야하는데 아직 청소다 덜끝나서 ㅠ.ㅠ;;;;근데 오늘 이글을 쓰는 지금 3월10일 ㅎㅎ울동네 인터넷 공사로 2시에 인터넷 끊긴다하여;;;열심 예약포스팅중입니다 ㅋ;;;;이 글이 올라갈때는 저는 단양에 있겠군요 ㅎㅎ;;그럼 이만 짐사고 마저 청소하러 고고씽합니다

ㅠ; 집안 대청소를 했습니다;;;;아직도 덜 청소;;;;;청소 더 해야해요 ㅎㅎ조립은 처음엔 2시간 걸리더니 두번째 만드는건 1시간만에 뚝딱

만들엇네요 ㅎㅎ;;좁은 집에서 ㅋㅋ;힘들게 조립햇어요 그래도 큰아드님이 도와줘서 쉽게 만들었어요준호아부지는 어른들의 레고라며 ㅎㅎ;;조립하는 재미를 알았단 ㅎㅎ;;;한쪽은 아빠가 드릴로 한쪽은 하들이 드라이버로 ㅎㅎ이렇게 가족 힘을 합쳐 만드니 재미도 있고요 ㅎㅎ이케아 서랍장도 종류가 여러개인데 이건 좀 저렴이예요199000원짜리구요레일형식의 서랍장 안사려고 햇는데 저렴한건 ㅠ.ㅠ 역시나 레일식일 수 밖에 없네요레일식 아닌 서랍장은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ㅎㅎ;서랍장 두개 다 정리되면 ㅎㅎ 나중에 보여드리죠 ㅎㅎ집에 있는 서랍장 3개를 버리고 두개에 다 넣고 작은 옷 헐은 옷들은 다버렸어요 ㅎㅎ이건 티비장 199000원 요거도 서랍장 조립으로 자신감이 붙은 준호아부지 완전 빠르게 완성 ㅎㅎ마구 쌓여있던 집에 오락기들이 제자리를 찾았어요 ㅎㅎ;;;;요것도 완전 정리되면 다시올릴께요 ㅎㅎ;;그리고 철제이층침대작은방에 아드님들 이층침대 놓아줍니다 ㅎㅎ일단 개봉

ㅎㅎ하고 쌓아둡니다.

 철제이층침대는 나무보다 훨씬 빠르게 조립이 되었어요 쉽고...그렇지만 혼자서 하는건 무리네요 ㅎㅎ우리 셋이서 힘을 합쳐 조립했더니 금방 만들었어요 ㅎㅎ설정샷 ㅎㅎ;;;크게 어려움없이 ㅎㅎ;방향만 잘생각해서 만들면 되요 ㅎㅎ요거 작은 구멍이 아래로 ㅎㅎ;침구도 이케아에서 산걸로 저렴히

매트리스3개랑 ㅎㅎ이것도 다정리되고 청소 되면 짜 �

보여드릴께요 ㅎㅎ;;여튼 봄맞이 대청소가 너무 길어지고 잇어요 ㅎㅎ;;;청소할께 무지하게 많네요 ㅎㅎ;;청소를 미뤄두고 내일은 단양으로 여행을 떠나요

^^워터파크에서도 놀고

단양여행도 하고 ㅎㅎ;;얼렁 짐싸야하는데 아직 청소다 덜끝나서 ㅠ.ㅠ;;;;근데 오늘 이글을 쓰는 지금 3월10일 ㅎㅎ울동네 인터넷 공사로 2시에 인터넷 끊긴다하여;;;열심 예약포스팅중입니다 ㅋ;;;;이 글이 올라갈때는 저는 단양에 있겠군요 ㅎㅎ;;그럼 이만 짐사고 마저 청소하러 고고씽합니다

그린. 레드 4가지색상으로 구성되어있어요▼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서랍재질은 두껍지가않지만 전혀 부실하지않아요조립식이라는 특성상 제품이 딱딱하고 두꺼우면 접어서 조립하기 힘드니깐 당연한거라 생각해요▼설명서에는 글자대신 그림으로만 설명되어있어요조립과정이 조금은 복잡할수있으니 설명서 자세히보고 조립하세요저도 몇번 실수해서 거꾸로 조립했거든요 ㅋㅋㅋ▼   이케아헬머서랍 부품들인데 보기만해도 복잡하죠?ㅋㅋ다른사람들 후기읽어보니 부품이 누락되어 온경우가 종종있던데 전 다행히 빠진것없이 다왔어요▼


이제 조립을 시작해볼게요중심대를 저 작은네모구멍에 딱 소리날때까지 힘껏끼워주고▼중심대를 다 꽂아주고난다음 이렇게 발판도 꽂아꽂아

그럼 이런모습이 나와요그래 잘했어!! 이제 반밖에 안남았다 힘내자 ㅋㅋ▼이렇게 점선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접어주면 서랍이 완성

 ▼그리고 서랍을 칸마다 넣어주세요

여기서잠깐!! 서랍을 3/1정도 넣은다음에 빨간동그라미 부분을 바깥쪽으로 접어주세여저부분이 서랍이 끝까지 빠지지않게 해주는  LOCK역할을 해주는 부분이에요 ▼짜잔

얼렁뚱땅 완성했어요 ㅋㅋㅋㅋ어차피 설명서보고 조립하니깐 전 간단하게만 !!▼철제서랍이다보니 서랍안에 내용물들이 이리저리 움직일거같아서 다이소에서 미끄럼방지패드 2천원짜리 두개사서 바닥에 깔았어요 ㅋㅋ▼이번에 새로산 소프시스 책상이랑 타이탄의자가 화이트톤이라 이케아헬머서랍도 화이트로 구매했는데 완전 잘어울리는거같아요 ㅋㅋGood

네이버쇼핑이케아 HELMER 6단 서랍장shopping.naver.com * 2주 사용후기 *이케아 헬머서랍은 3만원도 안되는가격으로 인테리어와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인거같아요방안 드레스업효과도 톡톡히 하고 6단이다보니 수납도 넉넉해요바퀴도 탈부착이 가능해 이동에 용이하고 마감처리도 그렇고 서랍장자체도 견고해요하지만 , 단점도 분명히 있어요내용물로 인해 서랍이 무거워지면 열고닫는게 굉장히 빡빡해져요이부분은 너무 아쉬웠어요 그리고 무게도 생각보다 무겁구요 이거말곤 그닥 흠잡을데가없어요 ㅋㅋ어쨋든, 이케아답게 예쁘고 실용적인 가격대비 알찬제품인거같아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