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M필터


작년 9월쯤부터 lg 공기청정기 la v119ss 일명 몽블랑 이라는 이름가진 공기청정기를 쓰고 있는데임신때부터썼고 아기태어난후로는 24시간을켜놓고사는데피부과 가는길에 신랑이전화해서는 티비에서 ㅡㅡ 우리거 공기청정기 필터가 유해성분 검출되었다며.. 한번 알아보자고했다3m필터가 들어간 공기청정기 필터는 무상교환해준다니피부과옆에 lg베스트샵이 있어서 물어보니 고객센터로 연락하란다.

.난 lg불만제로세탁기를 쓰고있고 이번일로 또 lg제품을 다시생각하게되었다.

.아기에게 이상없으니 다행이지.. 엘지 공기청정기쓰시는분들은 꼭 3m필터사용하는 모델인지 확인후 무상교환받으세요문제의 에어컨 3m필터전화해서 확인해보니향균 성분이라던데그게 코팅되어서 문제가 되는 거래요..뒤늦게 엘지도 공지로해당 모델들은 무상 필터교체 해준다고 해서급히 알아봤는데우리집 휘센 듀얼에어컨 디럭스도 교체대상..아놔...설마했는데보내놓고 잊어버리고 있다가이걸 메일로 오늘 확인했어요...살짝 욕나오더라구요ㅎㅎㅎㅎ하필 2주밖에 안됐는디.. 좀 어이없음..엘지 휘센 듀얼에어컨 디럭스 2in1 후기http://blog.naver.com/bbananann/220746642615드디어 구입한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 디럭스(fnq181dt1w)6월의 마지막 주말! 즐거운 휴일 되셨나요? 전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함께 맛있는 점심도 먹고, 카페가서 2...blog.naver.com 엘지에어컨에서도3m필터가 문제라는건데,옥시사건 이후로 3m사까지 이모양이니이거 어디 믿고 살만한 물건이 있나 싶더라구요

일부러 공기청정기능 있는걸로 산거고,더울때마다 열심히 가동시켰는데..이거 뭐..이런식으로 만들면 되나요..공기청정기의 경우아이있는 집에서는거의 필수로 많이 사용들 하시는디..가습기사건 이후로 하나하나 터지는것 같아대기업 제품마져도 믿고 쓸수 없어 안타까워요. 필터만 바꾸면확실히 괜찮은거 맞는지의심스럽기도 하네요..인터넷만 봐도 듀얼에어컨 모델 사신분들 꽤많던데,다른 분들은 교체해서 계속 사용하시는지궁금하네요..저희집 에어컨 모델은 듀얼에어컨디럭스(Fnq181dt1w)인데..어찌하는게 좋을지.. 에휴

오늘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해서교체필터 보내달라고 신청했네요..오늘부터 순차배송이라 최대 10일 걸린다는데..에어컨을 안 틀수도 없구요..ㅎㅎ엘지 실망이야!아직 모르고 계시는 분들,엘지공기청정기, 에어컨 있으시면꼭 해당모델인지 확인해보세요.아래 링크걸어뒀어요

무상교체니 꼭 바꾸시길 바래요

위니아, 코웨이도 지금 무상교체중이라니까인터넷 검색해보시고확인해보세요

저희집 엘지 듀얼에어컨 디럭스 2in1(fnq181dt1wmw)이라 7평형 벽걸이(SJQ0718BW1W)는 아닌듀얼에어컨 스탠드형(fnq181dt1w)만 필터 교체 해당되는데,스탠드형의 정확한 모델명과 제조번호는에어컨 옆에 스티커로 붙어있으니꼭 그걸로 확인하고 검색하세요

!!^^참..홈페이지 안되면 엘지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는게 빨라요

!!엘지전자 고객센터1544-7777엘지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https://www.lgservice.co.kr/filterChange/filterChange.do필터 무상교체 · LG전자서비스www.lgservice.co.kr 엘지 듀얼에어컨 3m필터 교체후기 및에어컨 기사님이 알려준 청소관리방법은 아래 포스팅으로

!엘지 듀얼 에어컨 3m 필터교체 및 청소하기.제가 얼마전, 듀얼에어컨 3m필터 무상교체 신청에 대해 포스팅을 한적 있었는데요, 엘지 듀얼에어컨 3m필터...blog.naver.com com/bbananann/220747139463)엘지에어컨 3m필터 무상교체 신청!저희 엘지에어컨 설치하고 얼마있다가 공기청정기, 에어컨 3m초미세먼지필터에 OIT(옥타이리소씨아콜론)...blog.naver.com 도착하는데 최대 10일정도 걸린다던 엘지 에어컨 필터는10일 지나도 감감무소식이라as센터에 전화해봤더니누.락.........환장환장

!!ㅋㅋ담당 상담사가 뭘 못물어본게 있었다며자동 누락이 되었다는데..그럼 연락을 줘야지, 이사람들아

!!내가 겁나 깐깐한 사람이여서 열흘동안 에어컨 안켰으면 어쩔뻔

!!ㅋㅋ그래서 다시 요청했더니OIT 성분 없는 새필터가 이틀뒤인 어제, 바로 도착했어요.굉장히 긴 박스 덜렁

!ㅋㅋ테이핑도 안되어 있었고그냥 뚜껑 열어 봤더니뽁뽁이에 새필터와 안내문이 들어있었어요.듀얼에어컨 3m 필터의 유해성이입증되지는 않았지만,OIT성분이 없는 필터를 무상으로 제공한다니..3m필터 환경부 발표언제하나요?ㅋㅋㅋOIT라는게 항균성분으로 코팅하듯 저 필터에 입힌거라는데..필터의 유해성 환경부 발표때까지 찝찝하니그냥 새필터로 바꿔줍니다.

옥시사건 이후로화학성분의 유해성이 두각되면서가능하다면 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에어컨 뒤의 필터를 분리해허약해 보이는 가느다란 옆부분을 살짝 밀어문제의 공기청정필터를 분리합니다.

이제 겨우 1달 안되게 사용했으니완전 깨끗...3m 로고를 빽빽히도 박아놨네요

ㅋㅋ3m 필터와 OIT Free 새필터의 차이점 보이시나요?ㅋㅋ앞뒷면 모두 로고가 있고 없고의 차이..이렇게 봐선 진짜 OIT Free제품인지식별이 안됩니다.

ㅋㅋㅋ그냥 믿을 수 밖에요..요렇게 새 필터로 교체!ㅋㅋㅋ오늘밤은 새 필터로 틀어야지

!!하고 봤는데....자세히 보니 1달동안 사용한 흔적..먼지가 덕지덕지 붙어 있었어요..솜털같은 검은 먼지들..이거 최소 2주

최대 1개월에 한번은물로 청소해주라던 기사님의 말이머릿속을 순간 맴돕니다.

공기청정필터는 세제나 물로 세척하면 안돼요

1년 사용하고 새로 교체!중간에 찝찝하다 싶으면청소기로 먼지만 빨아드려 물로만 세척하고바싹 말려서 사용하면 된다고 했는데굳이 그럴필요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야밤에 에어컨필터 청소하기!ㅋㅋㅋ우리집에는 욕조를 떼버렸으니샤워기로 한번 적셔줍니다.

중성세제를 사용해도 좋지만저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이용하겠어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흩날리듯 골고루 뿌려주면물기때문에 보글보글ㅋㅋㅋ잠시 두었다가부드러운 미세모 칫솔로살살 문질러 전체망을 닦아줍니다.

뭐..먼지가 거무티티하게 쌓인게 아니다보니그닥 더럽지는 않네요

ㅋㅋ샤워기로 물뿌려 헹궈주기!ㅋㅋ짜짠!ㅋㅋ 먼지필터망이 깨끗해졌쥬?ㅋㅋㅋㅋ

! 개운해


!ㅋㅋㅋ근데 오늘밤 거실은 에어컨 못돌려...요...ㅋㅋㅋ먼지망 마를때 까지..ㅋㅋㅋㅋ베이킹소다 자체가 먼지를 흡착시키는 효과가 있고,구연산이 닿으면 거품을 만들기 때문에뿌려주고 얼마있다가 물로 헹궈도 되지만,먼지가 오래되어 잘 닦이지 않는다면부드러운 솔을 이용해 문질러주면더 깨끗해지더라구요

벽걸이도 먼지필터 청소해야하는데오늘밤에 더울 수 있으니내일 낮에 하는걸로


ㅋㅋㅋ그리고 마지막으로 몇일전 에어컨 A/S기사님이 알려준에어컨 관리에 대해 공유할께요

에어컨 관리방법* 에어컨 관리(냄새방지) 사용전더운 여름철 처음1회 사용시, 설정온도 18도로 해놓고 창문개방 후 1시간 운전 후 사용하기!* 여름이 지나고 에어컨 사용을 안하는 가을에는..송풍이나 설정온도 30도로 맞추고 1시간 운전후 보관하기!- 에어컨은 작동하면서 내부에 물기가 생기는데, 사용을 안할 때는 세균이나 곰팡이 번식 방지를 위해서그 내부 부분을 완전 말려주고 보관하는게 좋다.

- 엘지 듀얼에어컨의 경우, 평소 에어컨을 사용하다가 끌 시에자동건조 기능이 있는데 그 기능이 에어컨 내부를 말려주는 역할이므로 가능하면 에어컨 사용 후그 기능을 자주 이용하는게 최적!* 에어컨 배관 관리법- 보통 에어컨 배관이 베란다 바닥에 놓여져 설치되는 경우가 많은데, 테이핑 속 배관 자체는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어서 베란다 물청소를 자주하는 집의 경우, 베란다 바닥이 균일하지 못할 때 배관주위로 물이 고이는 현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배관아래에 높이가 있는 블록이나 막대를 대서 올려준다.

처음에는 잘 나타나지 않아 모르나, 2

3년 사용하다 보면 고인 물때문에 테이핑속으로 습기가 들어가 알루미늄 배관이 부식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므로 에어컨가스가 샐 수도 있어배관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한다.

* 먼지필터를 제외한 에어컨 내부 청소는 1년에 한번 전문업체에 맡기는게 좋다.

* 먼지필터는 최소2주

최대1달에 한번씩 세척!엘지 휘센 듀얼에어컨 2in1 구매기(http://blog.naver.com/bbananann/220746642615)드디어 구입한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 디럭스(fnq181dt1wmw)6월의 마지막 주말! 즐거운 휴일 되셨나요? 전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함께 맛있는 점심도 먹고, 카페가서 2...blog.naver.com 문제의 에어컨 3m필터전화해서 확인해보니향균 성분이라던데그게 코팅되어서 문제가 되는 거래요..뒤늦게 엘지도 공지로해당 모델들은 무상 필터교체 해준다고 해서급히 알아봤는데우리집 휘센 듀얼에어컨 디럭스도 교체대상..아놔...설마했는데보내놓고 잊어버리고 있다가이걸 메일로 오늘 확인했어요...살짝 욕나오더라구요ㅎㅎㅎㅎ하필 2주밖에 안됐는디.. 좀 어이없음..엘지 휘센 듀얼에어컨 디럭스 2in1 후기http://blog.naver.com/bbananann/220746642615드디어 구입한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 디럭스(fnq181dt1w)6월의 마지막 주말! 즐거운 휴일 되셨나요? 전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함께 맛있는 점심도 먹고, 카페가서 2...blog.naver.com 엘지에어컨에서도3m필터가 문제라는건데,옥시사건 이후로 3m사까지 이모양이니이거 어디 믿고 살만한 물건이 있나 싶더라구요

일부러 공기청정기능 있는걸로 산거고,더울때마다 열심히 가동시켰는데..이거 뭐..이런식으로 만들면 되나요..공기청정기의 경우아이있는 집에서는거의 필수로 많이 사용들 하시는디..가습기사건 이후로 하나하나 터지는것 같아대기업 제품마져도 믿고 쓸수 없어 안타까워요. 필터만 바꾸면확실히 괜찮은거 맞는지의심스럽기도 하네요..인터넷만 봐도 듀얼에어컨 모델 사신분들 꽤많던데,다른 분들은 교체해서 계속 사용하시는지궁금하네요..저희집 에어컨 모델은 듀얼에어컨디럭스(Fnq181dt1w)인데..어찌하는게 좋을지.. 에휴

오늘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해서교체필터 보내달라고 신청했네요..오늘부터 순차배송이라 최대 10일 걸린다는데..에어컨을 안 틀수도 없구요..ㅎㅎ엘지 실망이야!아직 모르고 계시는 분들,엘지공기청정기, 에어컨 있으시면꼭 해당모델인지 확인해보세요.아래 링크걸어뒀어요

무상교체니 꼭 바꾸시길 바래요

위니아, 코웨이도 지금 무상교체중이라니까인터넷 검색해보시고확인해보세요

저희집 엘지 듀얼에어컨 디럭스 2in1(fnq181dt1wmw)이라 7평형 벽걸이(SJQ0718BW1W)는 아닌듀얼에어컨 스탠드형(fnq181dt1w)만 필터 교체 해당되는데,스탠드형의 정확한 모델명과 제조번호는에어컨 옆에 스티커로 붙어있으니꼭 그걸로 확인하고 검색하세요

!!^^참..홈페이지 안되면 엘지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는게 빨라요

!!엘지전자 고객센터1544-7777엘지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https://www.lgservice.co.kr/filterChange/filterChange.do필터 무상교체 · LG전자서비스www.lgservice.co.kr 엘지 듀얼에어컨 3m필터 교체후기 및에어컨 기사님이 알려준 청소관리방법은 아래 포스팅으로

!엘지 듀얼 에어컨 3m 필터교체 및 청소하기.제가 얼마전, 듀얼에어컨 3m필터 무상교체 신청에 대해 포스팅을 한적 있었는데요, 엘지 듀얼에어컨 3m필터...blog.naver.com 그곳에서 에어컨 모델명 넣고 확인하면 교체가능한 제품은 바로 주문이 됨. 모델명 넣고 조회했더니만 우리집 에어컨은 교체대상이란다ㅠㅠ바로 집주소 하고 신청했더니만 순차배송되어 이틀전에 받아서 교체 후,관련정보 포스팅을 .... !!!요즘 신나게 틀어대는 에어컨...요즘 미세먼지가 난리이기도 하고, 문 열어놓음 먼지 들어와서 잘 안열어 놓기에6월부터 풀 가동되는 우리집 에어컨인데,.....저기 필터가 2종류가 들어가는데 미세먼지필터?인가가 3M제품이 사용이 되었다.

LG에어컨 :: 모델명 :: FNQ166HBHW결혼하고 그 해 여름 되기전에 구입했으니 3년정도 된것 같다.

그당시 2 in 1으로 200 좀 안되게 산것 같은데... 흠;;필터신청할때는 제조번호도 필요하므로 에어컨 오른쪽 옆 정보를 보는게 더 정확하다.

옆으로 보면 두개의 필터공간이 있는데...바로 저것이 문제가 된 3M 필터 ㅠㅠ순차배송되어 우리집에 도착한 LG에어컨 필터.엘지측 입장은 OIT성분의 유해성이 입증되지 않았다고는 하지만서비스 차원에서 고객들의 우려할 수 있어 무상으로 교체를 해준다고 한다.

박스 짝짝짝!!!개봉하니 안전하게 ?s?s이에 쌓여서 안내문과 함께 도착한 필터.안내문과 함께 필터 교체방법이 친절하게 동봉되어 있다.

왼쪽의 OIT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교체할 하얀색 필터와기존의 3M 필터.............저거 먼지 껴서 시커먼거 아니고 원래 저런색이다 ㅋㅋㅋ오해없으시기를 ㅋㅋㅋㅋ케이스 옆쪽 딱 잡고 딱 누르면 필터만 분리된다.

초미세 먼지필터는 세척용이 아니라 소모품용으로청소할때면 저 케이스만 닦아서 그늘에서 말라주면 된다는 간단한 청소팁을-ㅋ3M 필터 빼고 새로 배송받은 필터를 장착한다.

필터 교환하는건 식은죽먹기- 넘나 간단한!!-ㅎㅎ다시금 에어컨 옆에 쏙 넣어주면 교체완료다.

이번에 문제가 된 3M 초미세먼지 필터...!!!OIT 성분이 문제가 되었다죠?..ㅠㅠ필터를 보면 3M 이 딱 보인다.

.........아직 3M은 유해성분 필터 팔아놓고 나몰라라 하고 있다는데...조속히 논의가 되길 바라며.... 그간 찝찝해도 더워서 교체전에도 에어컨 틀긴했는데이제 OIT 성분이 없는 필터로 바꿨으니 마음 편히 에어컨 틀어야겠다.

요즘 이것저것 논란이 참 많은데...너무나 안타까운....ㅠㅠ엘지전자 다시 봤다!! ㅋㅋㅋ발빠른 대처와 필터 무상교체 서비스 매우 마음에 듦.엄지척!!  LG에어컨 3M 필터라는 단어들을 보자마자불현듯 이번에 에어컨 청소 하면서 봤던우리집 에어컨 필터가 3M 이었다는게 생각 났다.

.꺼내서 확인 해보니 역시나가 역시나..ㅠㅠLG전자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검사결과 공기중에 노출 될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고 써있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불안해 하니LG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다른 필터 제품으로 받아 가거나인터넷으로 접수하면 순차적으로 배송 해주겠다고 한다.

필터 무상교체 · LG전자서비스www.lgservice.co.kr 위 링크로 이동해서 신청!!에어컨인지 공기청정기인지 선택하고모델명을 한뒤 검색을 클릭하니 필터 무상교체 대상에 해당 하는지 나온다.

제조 번호를 꼭 해야 하는데업자들이 무상으로 필터를 받아되팔까봐 꼭 필요한 조치라고..모델명은 에어컨 앞 딱지에 써있는걸 찾았다.

제조번호는 에어컨 옆면 스티커에!!왼쪽에 모델명도 있으니 한 번에 이걸 보고 쓰셔도 될 것 같네요^^;개인정보 보호에 브이 표시를 체크한뒤핸드폰 인증을 하면다음 창에서 주소를 하게 된다.

신청 끝!!! 문제 성분이 아주 극소량이라고는 하지만애플이 태어나고 여름에 계속 틀던 에어컨이라서 마음이 안 좋다.

.하그곳에서 에어컨 모델명 넣고 확인하면 교체가능한 제품은 바로 주문이 됨. 모델명 넣고 조회했더니만 우리집 에어컨은 교체대상이란다ㅠㅠ바로 집주소 하고 신청했더니만 순차배송되어 이틀전에 받아서 교체 후,관련정보 포스팅을 .... !!!요즘 신나게 틀어대는 에어컨...요즘 미세먼지가 난리이기도 하고, 문 열어놓음 먼지 들어와서 잘 안열어 놓기에6월부터 풀 가동되는 우리집 에어컨인데,.....저기 필터가 2종류가 들어가는데 미세먼지필터?인가가 3M제품이 사용이 되었다.

LG에어컨 :: 모델명 :: FNQ166HBHW결혼하고 그 해 여름 되기전에 구입했으니 3년정도 된것 같다.

그당시 2 in 1으로 200 좀 안되게 산것 같은데... 흠;;필터신청할때는 제조번호도 필요하므로 에어컨 오른쪽 옆 정보를 보는게 더 정확하다.

옆으로 보면 두개의 필터공간이 있는데...바로 저것이 문제가 된 3M 필터 ㅠㅠ순차배송되어 우리집에 도착한 LG에어컨 필터.엘지측 입장은 OIT성분의 유해성이 입증되지 않았다고는 하지만서비스 차원에서 고객들의 우려할 수 있어 무상으로 교체를 해준다고 한다.

[3M필터] 최선의 선택


박스 짝짝짝!!!개봉하니 안전하게 ?s?s이에 쌓여서 안내문과 함께 도착한 필터.안내문과 함께 필터 교체방법이 친절하게 동봉되어 있다.

왼쪽의 OIT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교체할 하얀색 필터와기존의 3M 필터.............저거 먼지 껴서 시커먼거 아니고 원래 저런색이다 ㅋㅋㅋ오해없으시기를 ㅋㅋㅋㅋ케이스 옆쪽 딱 잡고 딱 누르면 필터만 분리된다.

초미세 먼지필터는 세척용이 아니라 소모품용으로청소할때면 저 케이스만 닦아서 그늘에서 말라주면 된다는 간단한 청소팁을-ㅋ3M 필터 빼고 새로 배송받은 필터를 장착한다.

필터 교환하는건 식은죽먹기- 넘나 간단한!!-ㅎㅎ다시금 에어컨 옆에 쏙 넣어주면 교체완료다.

이번에 문제가 된 3M 초미세먼지 필터...!!!OIT 성분이 문제가 되었다죠?..ㅠㅠ필터를 보면 3M 이 딱 보인다.

.........아직 3M은 유해성분 필터 팔아놓고 나몰라라 하고 있다는데...조속히 논의가 되길 바라며.... 그간 찝찝해도 더워서 교체전에도 에어컨 틀긴했는데이제 OIT 성분이 없는 필터로 바꿨으니 마음 편히 에어컨 틀어야겠다.

요즘 이것저것 논란이 참 많은데...너무나 안타까운....ㅠㅠ엘지전자 다시 봤다!! ㅋㅋㅋ발빠른 대처와 필터 무상교체 서비스 매우 마음에 듦.엄지척!!  전 공기청정기만 해당되는 줄 알았는데..알고보니 에어컨도 그렇다고 하네요.뜨악


LG전자 매니아는 저로서는..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네요..ㅠㅠ▒▒▒▒▒▒▒▒▒▒▒▒▒▒▒▒▒▒▒▒▒▒▒▒▒▒▒▒▒▒▒▒▒▒▒▒▒▒▒▒▒▒LG전자는 17일 "2012년 이후 올해까지 생산된 공기청정기와 에어컨 일부 모델에서 3M필터를 사용했지만, 3M필터라고 모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3M필터에서 검출된 옥타이리소시아콜론(OIT) 성분도 얼마나 유해한지 정확한 판단이 내려진 상황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LG전자의 듀얼 스탠드형 에어컨 등 주력제품에 들어간 3M필터에 유해물질이 포함됐는지 여부가 정확히 밝혀질때까지 소비자들의 불안은 계속될 전망이다.

전날까지만 해도 LG전자는 방송에 보도된 공기청정기 유해성 논란과 무관하다는 입장으로, 공기청정기 등 제품 확인 사실을 공개하지 않았다.

 유해성 논란이 확대되자 LG전자는 2012년 이후 3M의 공기청정 필터를 사용하는 에어컨, 공기청정기, 제습기 전 모델을 대상으로 확인작업을 실시했다.

검사결과 이전에 생산했던 공기청정기와 스탠드형 에어컨 일부 모델에 적용한 3M의 특정 필터(3M 초미세 먼지 필터)에서 극소량의 OIT 성분이 포함된 것을 확인했다.

필터 공급사인 3M 측에도 공기청정 필터의 성분과 시험데이터를 긴급 요청했다.

  3M 측에서 LG전자로 보내온 시험데이터에 따르면 필터에서 OIT 성분이 검출됐다.

다만, 환경부 허용기준치의 1/20 수준이며, 공기 중의 유출량은 독일의 OIT 흡입노출제한농도 기준의 1/40 수준인 0.12ppb(part per billion, 대기 중 10억 개의 입자 가운데 0.12개에 해당)에 불과하다는 통보를 받았다.

LG전자는 "OIT가 공기 중에 노출될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고 해명했다.

LG전자 측은 "환경부가 조만간 진행할 예정인 공기청정 필터 전수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와는 별개로 고객이 원할 경우 OIT가 포함되지 않은 필터로 무상 교체하겠다는 계획이다.

 LG전자 측은 "해당 필터의 유해성이 입증되지 않았지만, 환경부가 유해성 여부를 발표할 때까지 고객들이 불안해 할 우려가 있을 것으로 생각해 무상교체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무상 필터교체하러 가기▼▼▼▼▼▼▼?? ???? � LG?????www.lgservice.co.kr 2012년 이후 생산 된 일부 모델에서 3M필터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저도 집에 있는 LG휘센 에어컨 모델명을 검색해보니 다행히 해당 사항이 없다고 나오네요.? LG전자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우리집 에어컨이 안전한지점검해보자구요


토러스 에어컨 필터 :: 3M 99% 활성탄 필터가 오셨네요토랭이 에어컨 필터 직접 바꿔주는것도 괜찮은거 같아요2만원대 ?? 더 좋은거 같기도 하고 해서 그냥 인터넷에서 구매했습니다금방 왔구요 !!! 바꾸는거 생각보다 어렵지 않을거 같은데, 후기는 나중에 간단하게 올릴게요 ㅋㅋ?3M 필터 에어컨 필터때문에 에어컨을 못틀다니 ㅋㅋ 이제 바꿀라구요 ㅋㅋ 샤워필터추천 - 지암몰 3M샤워필터  오늘은 샤워필터추천으로 지암몰 3M샤워필터를 소개해보려해요안그래도 오래된집이라 항상 수도물이 걱정이엇는데 요 샤워필터를 알고는조금 안심이 되면서 우리가족 건강을 조금더 지킬수잇다 생각하니 말이죠요 지암몰 3M샤워필터는 3M의 엄격한 품질 기준으로 검증되면서50,000리터의 초대용량으로 마음껏 사용가능하며 쉽고 간단한 설치와 관리가장점이라고 보시면될것같더라구요 - 지암몰 3M샤워필터는? -리필필터교체시기제품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하여 물을 통과시킨후에는 3

6개월마다 필터교체를 권장합니다50,000리터 초대용량여과된물을 마음껏 사용하실수있습니다쉽고 간단한 설치와 관리심플한 디자인으로 적은 공간에 간편하게 설치할수있습니다3M의 엄격한 품질기준필터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NSF/ANSI 42 인증소재를 적용하였으며 하우징(케이스)는 FDA CFR21(미국 식품의약품국) 규정에 부합합니다? - 제품규격 -모델명 : SFCKR1R_1407(리필필터)수질요구사항 : 표준 수돗물사용수압 : 20-125psi(138-860kPa)사용온도 : 5-50도- 제품필터성능 -규정유량(리터/분) : 8규정처리 물의양(리터) : 50,000규정처리물의양은 필터 재질의 잔류염소 제거성능으로 산정됩니다(KDF 소재의 NSF 42 테스트 기준에 의거)? 수돗물에 함유된 잔류염소와 중금속 제거및 세균번식을 억제하며 50,000리터의 초대용량여과능력으로 넉넉하게 사용가능하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쉽고 간단한 설치와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제품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하여 물을 통과시킨후에는 3

6개월마다 필터교체를 권장한다네요? 아래를 보시면 요 3M샤워필터가 왜 필요한지 공지가 되어잇답니다? 샤워필터가 희안하게 생겨주어요? 요기 위쪽이 유입마개랍니다? ?요기는 유출마개이구요? 요렇게 돌려서 열어보면 필터가 들어가있답니다? 요렇게 필터와 케이스를 분리해봅니다? 필터의 위아래로는 보호캡으로 구성되어잇으니 사용하기전에 꼭 보호캡을 제거후 샤워기에 결합하시면된답니다? 이제 샤워기에 결합시켜봅니다아래 그림을 보시면 어떻게 체결이 되는지 이해가 가실듯합니다- 결합사용방법 -기존의 혼합밸브 출구에 있던 양쪽 호스를 푼다제품의 유입마개 부분을 혼합밸브 출구의 홈에 맞춰 끼운다(유입마개의 홈이 혼합밸브출구에 맞지않을경우 동봉된 고무 O-ring을 제품에 넣는다)필터의 보호캡을 벗겨내고 유입마개를 돌려끼운다제품 본체와 유출마개를 순서대로 돌려 끼운다유출마개와 샤워기 호스를 연결한다아래 사진처럼 요렇게 결합부위를 빼어냅니다? 그리곤 요렇게 지암몰 3M샤워필터를 끼워줍니다그냥 돌려서 체결하시면된답니다? 요렇게 샤워필터가 부착이 되엇네요요렇게 이쪽저쪽으로 돌리면 360도로 돌아간답니다그리곤 요렇게 아랫부분에 샤워기노즐을 끼워주시면된답니다? 짜잔!!!요렇게 체결된 지암몰 3M샤워필터랍니다조립도 간단하니 문제없이 하실수하시겟지요?? 간단하게 설치된 샤워필터인데요요렇게 간단하게 설치가능하고 사용하니 오래되고 노후된 수돗물로 걱정은 좀 덜하겟다 싶은게말이죠?안그래도 오래된 수도배관이라 항상 걱정이엇는데 이렇게 샤워필터를 설치해놓으니우선 마음이 편해져서 더 좋더라구요잔류염소도 제거하고 중금속도 제거해준다하니 괜시리 마음도 놓이는게 게다가 세균도 억제할수잇다니 좀더 안심이 되더라구요샤워필터추천으로 공유해보는 지암몰 3M샤워필터요런 제품도 잇으니 참고해 보시라고 공유해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상품을 소개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된글로 다소 주관적일수있습니다 -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는 "물질이 사용된 필터를 납품받은 곳들은 일반인들이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업체"라고 말했다.

무슨 필터일까?그래서 쿠쿠 홈페이지에서 공기청정기를 봤더니 필터가 한두 종류가 아니네요쿠쿠전자(주) -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하겠습니다.

www.cuckoo.co.kr 위 신상품과 인기제품 두 가지 모델에 같이 들어가 있는 필터들입니다필터가 많은데 조금 전 쿠쿠가 공지했습니다3M사의 필터가 문제가 된 것인데,쿠쿠와 3M의 말로는 OIT가 극소량 검출되는 것으로 환경부와 미국의 기준량보다도 훨씬 낮은 수치라고 합니다결국 MBC-공주대 발표와는 완전 반대인데요,환경부 검사결과는 몇 달 걸릴 것 같은데 시시비비는 더 기다려봐야 가려질 것 같습니다쿠쿠는 필터를 무상교환해준다는데... 과연 소비자들이 필터만 바꾸려고 할까요? 옥시가 가습기 살균제 문제 없다고 팔았다가 죽어나간 사람이 수백명인데...쿠쿠 상담센터 1588-8899 저희집에도 설치했어요. 3M창문필터이게 본사 정품인가 본사사이트 찾아보니 본사사이트 일단 들어가보고 충격...정보 찾아봤는데 결국 GG...쇼핑몰을 찾아보니 3M 회사 제품은 맞는거 같아요.1시간 찾았으나 결국 GG쳤음;;;여튼...그냥 3M맞는걸로...하고 패스...(보라색 글자가 들어가서 찾아본 나의 흔적...도저히 안나와서 테크놀로지에서 필터 테크놀로지로도 찾아봤으나 결국 GG)열심히 찾아봤으나 결국 못찾은걸로...;;로고가 3M 크게 박혔으니 맞는걸로...(아니였다면 3M측에서 도용으로 고소하고 했을테지..?) 저희집이 바로 옆에 IC(고속도로)가 있고, 산이 있어 꽃가루에 먼지에 엄청나죠.환경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비염+꽃가루알레르기 있는 아벙에게는 공기환경이 좋은편이 아니예요.꽃놀이나 나들이도 조심하는 계절이라 환기에 대해서도 걱정입니다.

매일 공기청정기를 집에 돌리고, 아벙때문에 어항도 몇개 뒀어요. 그런데도 이 계절 참 힘들어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렇게 2주에 한번 방충망+창틀 청소하는데도 먼지가 엄청나요.사진 보시는것처럼 정말 새카만 먼지가 이렇게 바로 눈에 보인다는거

 정면에서 보면 이렇게 뚤려보이는데, 측면에서 보면 안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아파트등지에 사생활 노출 빈도가 높은 가정에서는 사생활 보호하면서 자연환기 가능하다는 장점 있어요.구멍이 이렇게 뚤려서 진짜 필터링 기능을 하긴 하나? 하고 좀 걱정이 되서 찾아봤습니다.

 꽃가루와 미세입자 포집능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구멍이 뚤려 있어도 공기가 통과하면서 구불구불한 패브릭에 입자들이 정전기(?)처럼 붙는 원리인가 봅니다.

3M자연환기 시스템에 대한 홍보영상인데요.미세입자를 어떻게 막는가에 대한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3M필터] 대체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

미세입자와 빗물차단능력등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 3M자연환기 시스템이 100% 미세입자를 막는다기보다는 효과적으로 '줄일'수 있다는것이 촛점인거 같아요. 비오는날도 환기시키는게 가능하고, 황사와 미세먼지때문에 환기하기 애메한 요즘에 유용한거 같아요.미세먼지 심한날 환기 VS 환기 안하는게 더 공기 안좋음 이거때문에 뉴스에도 몇번 보고 했지만...여전히 어떤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인게 사실이니까요.  기존 저희집 배란다 입니다.

작은배란다예요.(저희집은 배란다가 2개임)작은배란다 쪽 저 멀리 IC(고속도로)가 보이네요.2주에 한번 방충망 청소 하는데도, 이렇게 까만 방충망...이 방충망 자체에 필터를 끼우는 제품도 있긴 하더라구요.그런데 가격도, 설치방법도 쉽지 않다는게 단점.3M창문필터의 장점은 설치가 쉽고 처음 구매후에는 필터값만 투자하면 유지보수가 쉽다는점이 장점입니다.

 이렇게 들어올리면 길이가 늘어나는데, 우리집 창문에 맞춰 늘리고 고정해주면 됩니다.

하단에 있는 고정핀을 올려 고정시켜주면 되는 간단한 설치방법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3M창문필터 설치방법1. 설치하려는 창틀 높이에 따라 높이 기준으로 NVS500 or NVS350중 선택해 주문한다.

NVS500(10TX500X1250

2250)/배란다 및 대형창문용NVS350(10TX350X700

1100)/창틀 고정형 프레임타입2. 3M창문필터를 아랫쪽 창틀홈에 맞춰주고, 주욱 늘려 윗쪽창틀에도 맞춰준다.

3. 3M창문필터 고정핀을 위로올려 오른쪽으로 돌려 조여 고정시킨다.

늘리고/조여서 고정하면 끝-손쉽게 설치되는 3M창문필터 설치방법 동영상------------------------------------------------------------------------------------- 3M창문필터 교체방법1. 프레임을 창틀에서 분리한다.

2. 위쪽 뒷면의 볼트를 제거후(한쪽2개씩 총4개), 프레임을 빼 필터교체를 한다.

-------------------------------------------------------------------------------------윗쪽 창틀홈에 맞춰주고, 아랫쪽도 창틀홈에 맞춘뒤 늘려줍니다.

(혹은 아랫쪽 창틀홈에 고정하고 윗쪽창틀홈에도 맞춰 늘려줌) 길이감이 딱 맞네요. (배란다용/NVS500)고정핀을 아래에서 위로 쭉 올려준뒤에 오른쪽으로 돌돌 돌려주면 고정이되네요. 뭐 별다른 어려울거 없이 쉽게 설치했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이제 사용하기 위해 3M필터가 설치된 부분만 제외하고는 창을 닫아줄건데요. 창틀홈에 맞춰 고정해서 이동도 쉽네요. 그냥 옆으로 쓱 이동시키면 방충망 열고닫는것처럼 이동됩니다.

끝으로 이동시켜주고 나머지 창 부분은 닫아주면 됩니다.

짜잔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서술이 길었지만, 어찌되었든 설치 굉장히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사생활 차단기능에 대해서는 사실 50%정도 찬성하고, 50%는 갸우뚱 합니다.

창 전체가 가려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집안에서 팬티바람으로 못돌아다님...;;그렇다고 3M창문필터로 창 전체를 도배할수는 없으므로...그렇게 되면 이제 햇빛에 대한 문제가 생김.그래서 50%정도는 맞고, 50%정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이 3M창문필터의 단점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언급되어있는곳이 없어서 한참을 찾아봤네요.밀어올리면서 윗쪽은 안쪽밀착이 되는데, 하단 필터부분은 이렇게 창문과 뜨는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문풍지를 붙이던가 해서 이부분의 보완이 필요할거 같아요.3M창문필터 가장 큰 단점은 이 뜨는 공간의 문제인거 같아요.3M창문필터 비포&에프터  뭔가 엄청난게 설치된 포스 있음.바깥에서 보면 겁나 궁금해할거같음. ㅋㅋㅋ바깥에서 우리집 찾을 수 있다.

한눈에...ㅋㅋㅋ장점 - 설치간편, 적은 비용으로 오랫동안 유지보수 가능, 어느정도의 미세먼지차단(색이 까매지는게 육안으로 확인가능)단점 - 붕 뜨는부분에 대한 보완이 필요함.기타 - 가로사이징이 좀 더 다양하게 출시되면 좋겠음.-------------------------------------------------         .blog.naver.com 작년에 병점역 홈플러스에서 엘지 휘센에어컨 2 in 1 FNQ160DKBW 구입했습니다결혼할 때 구입하지 않고 은유공주 태어나서 여름에 필수품으로 필요 할 거 같아 엘지에어컨으로 결정했습니다한 1년동안 휘센 엘지에어컨을 잘 사용하고 있었는대 어느날 뉴스에3M필터에서 유해물질인 옥타이리소씨아콜론, 즉 OIT가 검출됐다고 합니다뭐 성분이 극소수라고해서 걱정은 안 되는대 아기가 있다보니 신경이 쓰이네요유해물질이라고 하면 얼마전에 큰 이슈였던 옥시에서 나온 큰 유해물질은 아니지만그래도 3M에필터에서도  OIT살균제가 발생 됐다고하니 걱정이 되더군요엘지본사에서도 무상으로 3M필터를 원하는 고객에 한해서 3M에어컨필터를 무료로 교체해 준다고 합니다그래서 와이프가 엘지측에 문의 한 후 2주내로 에어컨필터를 보내 주기로 했지만 1주일 빠른일주일만에 엘지에어컨 필터를 무료로 택배를 보내줬네요근 1년동안 엘지에어컨을 잘 사용했지만 급작스럽게 유해물질인 OIT가 검출이 됐다고하니 신경이 쓰이더군요그리고 은유공주가 아직 어려서 에어컨필터 교체를 안 할 수 없으니 말입니다또한 모든 엘지에어컨이 다  OIT 살균제가 발견 된 건 아닙니다, 일부 모델에서만 에어컨 3M필터가 검출 됐다고 합니다제가 구입한 모델인 FNQ160DKBW 같은 경우에는 해당 모델이기때문에 무상으로 3M필터를 교체가능합니다필히 엘지에서 모델 확인 후 저처럼 무료로 필터를 교체하세요엘지에서 보내 준 OIT FREE라는 3M필터를 택배로 무상으로 보내 주셨네요생각보다 필터가 크더군요LG WHISEN 에어컨필터라고 하지만엄필히 얘기하자고하면 3M사에서 만든 필터입니다택배포장을 제거하니 에어캡으로 돌돌 말아서 포장을 잘 해서 보내주셨네요역시 엘지입니다^^에어캡을 제거하고 보니 에어킨 필터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있더군요아주 간단합니다, 설명서만 보더라도 쉽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그리고 아울러 엘지에서는 OIT 성분없는 필터이라고 설명을 해줬네요이게바로 3M OIT FREE라는 에어컨필터입니다이제아 좀 안심이 되네요유해물질이라던지 살균제 듣기만해도 정말 무섭네요특히 아기 있는 집에서는 더욱 신경이 예민할 거 같네요이게 바로 3M필터입니다확실히 세 제품이라서 그런지 아주 깨끗해요약간 삼성커브드모니터처럼 곡선으로 되어 있더군요하얀색상에 필터로 되어있어 보기 편합니다삼성커브드모니터처럼 보시며녀 곡선으로 된게 보이실겁니다2개가 들어가 있지만 위아래 장착을해야되서 한셋트이니 참고 하세요작년에 구입했던 엘지휘센에어컨 FNQ160DKBW라는 2in1입니다많은 분들이 이 제품일 구매를 하셨더군요그래서 저희도 선택했습니다밑에 보시면 에네지프론티어라고 적혀져 있고더 밑에 보시면 모델명이라고 나와있습니다일부 fnq160dkbw의 3m필터에서는 oit 유해성분이 있어 무료료 필터를 교체할 수 있으니꼭 모델명 확인하셔서 보상받으세요에어컨필터교체방법은 위에 설명서에 나와있으니 한번 참고하시고에어컨 뒷면에 보시면 필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답니다이게바로 1년 안 된 3m필터입니다위에 세 필터와 너무 상반적으로 차이가 있죠그래도 이렇게 교체하고 나니 이제야 좀 안심되네요마지막으로는 동영상으로  휘센에어컨fnq160dkbw에대해서 촬영해봤습니다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모든 제품이 다 유해성분 필터가 적용이 되지않으니엘지에서 모델 확인 후 교체하시면 되겠습니다.이번에는 BMW 320d F30 에어컨필터 교환 DIY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혹시 에어컨필터를 교환할 시기가 된 분들 참고하여 얼른얼른 갈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차량에 끼워진 BMW 순정 필터는 얇기도 아주(더럽게) 얇아서(활성탄 필터가 끼워진 모델도 있음) 이게 작은 먼지들을 잡아줄까?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럼 시작하죠.먼저 BMW 순정필터는 대부분 MANN 필터입니다.

그리고 그 가격 또한 비쌉니다.

순정 활성탄필터의 경우 10만원 중후반대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오일필터라던지 흡기필터(에어크리너 = 에어필터)의 경우 BSI도 있고 하니 순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에어컨필터(캐빈필터=마이크로필터)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하면서 대체할만한 녀석이 있는데 굳이 순정을 고집할 필요가 없는거죠.어떤분들은 아주 G

ral 같이 휘지 않아서 쑤셔 넣는데 죽는 줄 알았다고 하시면서, 다음번에는 비싸더라도 순정 에어컨필터를 구입해서 넣어줘야지 하십니다.

하지만, 제 DIY를 보시면 이제부터는 편히 3M 필터를 잘 휘어서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먼저 BMW 에어컨필터에 관한 포스팅은 저번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미 제 블로그를 즐겨찾기 하거나 이웃으로 해주신 분들은 다 아시는 그런 내용일 겁니다.

http://blog.naver.com/dongsuyeom/220551465264BMW 320d 에어컨필터 사이즈 + 호환필터 종류 품번 + 3M 개당 1만8천원대

!안녕하세요? "셋쇼마루의 이것저것 체험하자" 블로그 주인장 셋쇼마룹니다.

.. 오늘은 BMW 320d 에어컨필...blog.naver.com 먼저 작업장(지하주차장)에 내려가기 전에 먼저 해 주어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3M 에어컨필터를 꺼내주십시오. 따끈따끈한 놈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꽃가루등이 많이 문제시 되고 있습니다.

에어컨에서도 퀴퀴한 냄새도 나고, 키로수도 키로수이기 때문에 이제는 갈아줘야 할때가 된 것이지요.F30 3M 활성탄 에어컨필터는 두께가 상당히 두껍습니다.

그리고, 320d F30의 경우 국산차 처럼 많이 팔린 차량이 아니고, BMW 자체가 에어컨필터 교환 DIY가 국산차 대비 까다롭다 보니 3M을 대체해서 좀 더 저렴하게 활성탄 필터를 생산해 주는 업체가 없습니다.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3M 활성탄필터 F30용호환용 3M 활성탄필터가 잘 구부러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테두리의 튼튼함 때문입니다.

BMW 순정 에어컨필터의 경우 테두리의 아교? 같은 접착제가 아주 얇게 발라져서 필터를 잡고 있기 때문에 잘 휘어지는 반면 3M의 경우에는 아주 두껍게 발라져서 저 부위가 무지무지 튼튼합니다.

그러므로 휘어서 넣어야 하는 지랄같은 구조의 BMW 필터케이스에 마구잡이로 쑤셔 넣다가는 확! 접어져서 들어가 버립니다.

그 접어진 부위가 상당히 찝찝하고, 저기로 먼지가 걸러지지 않고 통과될 듯 한 느낌으로 스트레스를 이빠이 받게 됩니다.

좌측이 3M활성탄 필터이고 우측이 제 차량에 들어 있던 얇디얇디 얇은 순정형 필터 입니다.

검색해보면 F30에도 처음부터 순정 활성탄필터가 끼워진 차량도 있던데 아마 옵션에 따른 차이인가 생각됩니다.

불빛을 투과시켜보면 얼마나 얇은지 마치 휴게소에서 나눠주는 한장짜리 얇은 종이물티슈 같았습니다.

좌측이 순정 에어컨필터이고 우측이 두꺼운 3M 활성탄 필터입니다.

딱 봐도 접어지는 부분에서 부터 굵직한 맛이 차이가 납니다.

그쵸?자 저만의 비법!! 잘 휘어지도록 3M 에어컨필터 테두리에 가위빵을 놓아줍니다.

칸칸이 가위빵을 놓아줍니다.

뒤집어서도 해주고 말이죠.그리고 휘어보면 순정 처럼 꽤나 잘 휘어집니다.

아래 빗금친 부분에는 가위빵을 놓지 않았는데 다음번에는 아래에도 가위빵을 놓아줘야 겠습니다.

가위빵을 놓지 않은 부위는 좀 접혀지는 감이 없지않아 있더라구요.우측의 순정 BMW 에어컨필터는 테두리 재질이 얇아서 잘 휘어집니다.

고로 저렇게 휘어지려면 호환형 필터의 유연성을 늘려주기 위해 칼빵 내지는 가위빵을 놔 줘야 겠죠? ^^ 자 이렇게 준비가 되었으면 준비물을 챙겨들고 작업실로 갑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1. 10mm 복스알2. 15T 별렌치3. 전동드라이버 내지는 위 1,2를 돌릴 수 있는 라쳇핸들등...4. 조명등작업은 조수석에서 진행됩니다.

조수석 글로브 박스 아랫부분을 보면 하부 커버가 보입니다.

저것을 벗겨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국산 특히나 현기차의 경우 드라이버등 일체 필요없이 그냥 글로브 박스 열고 양옆의 클립2개만 제거 해주면 그냥 몇십초만에 에어컨필터를 교환할 준비가 끝나버립니다만, BMW 빡셉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위에 10mm 복스알로 고정되어 있으니 2개를 복스알로 풀어냅니다.

이렇게 전동드라이버가 있으면 편합니다.

복스알로 제빨리 풀어줍니다.

그리고 하부 커버를 잡아 당기면 쏙 하고 빠집니다.

그리고 10mm 스냅온 복스알을 15T별렌치 소켓으로 교체해 줍니다.

그리고 15T별렌치 볼트를 2개 풀러주고, 연두색으로 된 플라스틱 클립을 바깥으로 벌려주면서 에어컨필터 하부커버를 아래로 뜯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하부커버가 빠지게 되고, 에어컨필터를 빼낼 수 있습니다.

지랄 맞은 공간에다가 에어컨필터 끼우는 자리를 만들어 놔서 6D매트에 좀 걸려서 짜증이 납니다.

진짜 뭣같이 만들어 놨네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일부러 엿되어 봐라 하면서 꼬우면 "정식센터"가서 겁나게 비싼 돈주고 갈던지

라고 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빼낸 더러운 필터를 버리고, 새로운 3M 활성탄 필터를 끼워주고 끝내면 됩니다.

이미 휘어지는 작업을 해놨기에 일사천리로 작업이 됩니다.

다만, 처음 하는 사람은 이게 잘 보이지 않기에 조수석 바깥에 신문지 몇겹으로 깔고 무릎꿇고 아래를 보면서 작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숙달되면 아주 쉽지만, 처음해본다면 커버 벗기기도 힘들고 그럴겁니다.

다만 제가 칼빵 놓는걸 알려 드렸으니, 마지막엔 상당히 쉽게 삽입하실 수 있어 DIY 작업시간을 아주 단축시켜 줄 겁니다.

사실 자리가 아주 고약한 위치라 필터 넣는 것도 아주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는 "물질이 사용된 필터를 납품받은 곳들은 일반인들이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업체"라고 말했다.

무슨 필터일까?그래서 쿠쿠 홈페이지에서 공기청정기를 봤더니 필터가 한두 종류가 아니네요쿠쿠전자(주) -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하겠습니다.

www.cuckoo.co.kr 위 신상품과 인기제품 두 가지 모델에 같이 들어가 있는 필터들입니다필터가 많은데 조금 전 쿠쿠가 공지했습니다3M사의 필터가 문제가 된 것인데,쿠쿠와 3M의 말로는 OIT가 극소량 검출되는 것으로 환경부와 미국의 기준량보다도 훨씬 낮은 수치라고 합니다결국 MBC-공주대 발표와는 완전 반대인데요,환경부 검사결과는 몇 달 걸릴 것 같은데 시시비비는 더 기다려봐야 가려질 것 같습니다쿠쿠는 필터를 무상교환해준다는데... 과연 소비자들이 필터만 바꾸려고 할까요? 옥시가 가습기 살균제 문제 없다고 팔았다가 죽어나간 사람이 수백명인데...쿠쿠 상담센터 1588-8899샤워필터추천 - 지암몰 3M샤워필터  오늘은 샤워필터추천으로 지암몰 3M샤워필터를 소개해보려해요안그래도 오래된집이라 항상 수도물이 걱정이엇는데 요 샤워필터를 알고는조금 안심이 되면서 우리가족 건강을 조금더 지킬수잇다 생각하니 말이죠요 지암몰 3M샤워필터는 3M의 엄격한 품질 기준으로 검증되면서50,000리터의 초대용량으로 마음껏 사용가능하며 쉽고 간단한 설치와 관리가장점이라고 보시면될것같더라구요 - 지암몰 3M샤워필터는? -리필필터교체시기제품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하여 물을 통과시킨후에는 3

6개월마다 필터교체를 권장합니다50,000리터 초대용량여과된물을 마음껏 사용하실수있습니다쉽고 간단한 설치와 관리심플한 디자인으로 적은 공간에 간편하게 설치할수있습니다3M의 엄격한 품질기준필터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NSF/ANSI 42 인증소재를 적용하였으며 하우징(케이스)는 FDA CFR21(미국 식품의약품국) 규정에 부합합니다? - 제품규격 -모델명 : SFCKR1R_1407(리필필터)수질요구사항 : 표준 수돗물사용수압 : 20-125psi(138-860kPa)사용온도 : 5-50도- 제품필터성능 -규정유량(리터/분) : 8규정처리 물의양(리터) : 50,000규정처리물의양은 필터 재질의 잔류염소 제거성능으로 산정됩니다(KDF 소재의 NSF 42 테스트 기준에 의거)? 수돗물에 함유된 잔류염소와 중금속 제거및 세균번식을 억제하며 50,000리터의 초대용량여과능력으로 넉넉하게 사용가능하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쉽고 간단한 설치와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제품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하여 물을 통과시킨후에는 3

6개월마다 필터교체를 권장한다네요? 아래를 보시면 요 3M샤워필터가 왜 필요한지 공지가 되어잇답니다? 샤워필터가 희안하게 생겨주어요? 요기 위쪽이 유입마개랍니다? ?요기는 유출마개이구요? 요렇게 돌려서 열어보면 필터가 들어가있답니다? 요렇게 필터와 케이스를 분리해봅니다? 필터의 위아래로는 보호캡으로 구성되어잇으니 사용하기전에 꼭 보호캡을 제거후 샤워기에 결합하시면된답니다? 이제 샤워기에 결합시켜봅니다아래 그림을 보시면 어떻게 체결이 되는지 이해가 가실듯합니다- 결합사용방법 -기존의 혼합밸브 출구에 있던 양쪽 호스를 푼다제품의 유입마개 부분을 혼합밸브 출구의 홈에 맞춰 끼운다(유입마개의 홈이 혼합밸브출구에 맞지않을경우 동봉된 고무 O-ring을 제품에 넣는다)필터의 보호캡을 벗겨내고 유입마개를 돌려끼운다제품 본체와 유출마개를 순서대로 돌려 끼운다유출마개와 샤워기 호스를 연결한다아래 사진처럼 요렇게 결합부위를 빼어냅니다? 그리곤 요렇게 지암몰 3M샤워필터를 끼워줍니다그냥 돌려서 체결하시면된답니다? 요렇게 샤워필터가 부착이 되엇네요요렇게 이쪽저쪽으로 돌리면 360도로 돌아간답니다그리곤 요렇게 아랫부분에 샤워기노즐을 끼워주시면된답니다? 짜잔!!!요렇게 체결된 지암몰 3M샤워필터랍니다조립도 간단하니 문제없이 하실수하시겟지요?? 간단하게 설치된 샤워필터인데요요렇게 간단하게 설치가능하고 사용하니 오래되고 노후된 수돗물로 걱정은 좀 덜하겟다 싶은게말이죠?안그래도 오래된 수도배관이라 항상 걱정이엇는데 이렇게 샤워필터를 설치해놓으니우선 마음이 편해져서 더 좋더라구요잔류염소도 제거하고 중금속도 제거해준다하니 괜시리 마음도 놓이는게 게다가 세균도 억제할수잇다니 좀더 안심이 되더라구요샤워필터추천으로 공유해보는 지암몰 3M샤워필터요런 제품도 잇으니 참고해 보시라고 공유해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상품을 소개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된글로 다소 주관적일수있습니다 - 전 공기청정기만 해당되는 줄 알았는데..알고보니 에어컨도 그렇다고 하네요.뜨악


LG전자 매니아는 저로서는..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네요..ㅠㅠ▒▒▒▒▒▒▒▒▒▒▒▒▒▒▒▒▒▒▒▒▒▒▒▒▒▒▒▒▒▒▒▒▒▒▒▒▒▒▒▒▒▒LG전자는 17일 "2012년 이후 올해까지 생산된 공기청정기와 에어컨 일부 모델에서 3M필터를 사용했지만, 3M필터라고 모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3M필터에서 검출된 옥타이리소시아콜론(OIT) 성분도 얼마나 유해한지 정확한 판단이 내려진 상황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LG전자의 듀얼 스탠드형 에어컨 등 주력제품에 들어간 3M필터에 유해물질이 포함됐는지 여부가 정확히 밝혀질때까지 소비자들의 불안은 계속될 전망이다.

전날까지만 해도 LG전자는 방송에 보도된 공기청정기 유해성 논란과 무관하다는 입장으로, 공기청정기 등 제품 확인 사실을 공개하지 않았다.

 유해성 논란이 확대되자 LG전자는 2012년 이후 3M의 공기청정 필터를 사용하는 에어컨, 공기청정기, 제습기 전 모델을 대상으로 확인작업을 실시했다.

검사결과 이전에 생산했던 공기청정기와 스탠드형 에어컨 일부 모델에 적용한 3M의 특정 필터(3M 초미세 먼지 필터)에서 극소량의 OIT 성분이 포함된 것을 확인했다.

필터 공급사인 3M 측에도 공기청정 필터의 성분과 시험데이터를 긴급 요청했다.

  3M 측에서 LG전자로 보내온 시험데이터에 따르면 필터에서 OIT 성분이 검출됐다.

다만, 환경부 허용기준치의 1/20 수준이며, 공기 중의 유출량은 독일의 OIT 흡입노출제한농도 기준의 1/40 수준인 0.12ppb(part per billion, 대기 중 10억 개의 입자 가운데 0.12개에 해당)에 불과하다는 통보를 받았다.

LG전자는 "OIT가 공기 중에 노출될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고 해명했다.

LG전자 측은 "환경부가 조만간 진행할 예정인 공기청정 필터 전수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와는 별개로 고객이 원할 경우 OIT가 포함되지 않은 필터로 무상 교체하겠다는 계획이다.

 LG전자 측은 "해당 필터의 유해성이 입증되지 않았지만, 환경부가 유해성 여부를 발표할 때까지 고객들이 불안해 할 우려가 있을 것으로 생각해 무상교체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무상 필터교체하러 가기▼▼▼▼▼▼▼?? ???? � LG?????www.lgservice.co.kr 2012년 이후 생산 된 일부 모델에서 3M필터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저도 집에 있는 LG휘센 에어컨 모델명을 검색해보니 다행히 해당 사항이 없다고 나오네요.? LG전자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우리집 에어컨이 안전한지점검해보자구요


작년 9월쯤부터 lg 공기청정기 la v119ss 일명 몽블랑 이라는 이름가진 공기청정기를 쓰고 있는데임신때부터썼고 아기태어난후로는 24시간을켜놓고사는데피부과 가는길에 신랑이전화해서는 티비에서 ㅡㅡ 우리거 공기청정기 필터가 유해성분 검출되었다며.. 한번 알아보자고했다3m필터가 들어간 공기청정기 필터는 무상교환해준다니피부과옆에 lg베스트샵이 있어서 물어보니 고객센터로 연락하란다.

.난 lg불만제로세탁기를 쓰고있고 이번일로 또 lg제품을 다시생각하게되었다.

.아기에게 이상없으니 다행이지.. 엘지 공기청정기쓰시는분들은 꼭 3m필터사용하는 모델인지 확인후 무상교환받으세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