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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HEV는 의미없으니,,PHEV와 EV만 적도록 하겠다.

밑에 적은 것들은 대부분 대량생산차들이다.

이것들을 계속 상시 업데이트 해나가겠다.

pc버전으로 볼 것을 권장한다.

  지리자동차(중국) 디하오 253KM     : 2016년 초          <- 존슨콘트롤즈? (nca)아우디 A3 e-tron  PHEV               :2016년 2월         <- 파나소닉 공급 (NCM)JAC (중국) iEV6S  300KM             : 2016년 4월         <- 삼성SDI 공급 (NCA)----------------------------------------------------------------------------벤츠 S500 (PHEV)                       : 2016년 상반기 국내출시  <- 삼성SDI현대차 아이오닉 EV  180KM          : 2016년 6월       <- LG화학 공급 BMW X5 x드라이브40e (PHEV)      : 2016년 6월      <- 삼성SDIBMW 330e (PHEV)                      : 2016년 6월       <- 삼성SDIBMW i3 300KM  업글                    : 2016년 7월      <- 삼성SDI 공급 K5 (PHEV)                                  : 2016년 9월       <- SK이노베이션GM BOLT  321KM이상                  : 2016년 가을     <- LG화학 공급 GM VOLT (PHEV)                        : 2016년 하반기 국내출시 <- LG화학 공급 르노 SM3 Z.E 250

300KM 업글      : 2016년 하반기  <- LG화학 공급 BMW 740e (PHEV)                       : 2016년 하반기   <- 삼성SDI? ATL?폭스바겐 e 골프 300km 업글           : 2016년말이후   <- 파나소닉? 다임러 스마트 EV                         : 2016년내         <- LG화학 공급 벤츠 GLS PHEV                           :2016년말??       <- LG?SK?난징 진롱 전기버스 EV (중국)        : 보조금해결시  <- LG화학 공급 둥펑 소형버스 EV (중국)               : 보조금해결시  <- LG화학 공급 위통 전기버스 (중국)                     : 보조금해결시  <- 삼성sdi 공급상하이 자동차 SUV ERX5 PHEV      : 2016년 하반기  <- LG화학상하이 자동차 SUV  EV?                : 2016년 하반기  <- LG화학?, A123?               현대차 아이오닉 PHEV                   : 2017년             <- SK이노베이션 공급기아차 니로EV                             : 2017년             <- 엘지? sk?폭스바겐 투아렉 suv PHEV            : 2017년              <- LG화학? 닛산리프 250KM   업글                  : 2017년             <- aesc?베이징자동차  500KM                    : 2017년             <- SK이노베이션 (+LG?, 삼성?) GM BOLT 321KM 이상 (무인택시)   : 2017년             <- LG화학 공급패러데이퓨처 320KM 보급형 EV      : 2017년             <- 알수없음크라이슬러 퍼시피카 (PHEV)         : 2017년             <- LG화학 공급 벤츠 9종? (PHEV)                        : 2017년             <- SK 이노베이션? 넥스트 EV (중국)                          : 2017년             <- 알수없음벤틀리 벤테이가 (PHEV)                : 2017년             <- 삼성SDI 공급BMW X1 소형 SUV (PHEV)            : 2017년 상반기   <- ATL테슬라 모델3  346KM                    : 2017년 말         <- 파나소닉 (nca)  현대차 SUV 320KM                       : 2018년             <- LG화학 공급기아차 320KM                                 : 2018년             <- LG? SK? 공급BMW i5 SUV  500KM                    : 2018년             <-  ATL?bmw i8 400km                               : 2018년             <- 삼성닛산리프 320KM                           : 2018년             <- LG화학 공급 포드 포커스 320KM  업글              : 2018년             <- LG화학 공급  아우디 SUV 500KM                      : 2018년             <- LG화학, 삼성SDI 공급 엘지그룹 + 이란                            : 2018년             <- LG화학 공급 창안자동차 루이청 (무인)              : 2018년             <- LG화학 공급  LeEco LeSEE (중국)                   : 2018년             <- 알수없음 러스왕 + 애스턴마틴 라피드 320km : 2018년             <- 알수없음폭스바겐 E-버디  500KM               : 2018년             <- LG화학 공급 포르쉐 미션E  500KM                   : 2018년             <- 보쉬? 파나소닉? 벤츠 세단 EV 500km                     : 2018년             <- SK이노베이션? lg?벤츠 CUV EV 2종류                     : 2018년             <- SK이노베이션?   lg?Atieva 세단 (러스왕+베이징)         : 2018년             <- SK이노베이션 공급 바이두 (무인)                               : 2018년             <- 알수없음구글 (무인)                                 : 2018년              <- LG? 공급  벤츠 EV 500KM                           : 2019년            <- 알수없음푸조 시트로앵 e-CMP 449km EV   : 2019년             <-엘지?   (<-둥펑자동차와 같은플랫폼)푸조 시트로앵 PHEV SUV&CUV   : 2019년             <-엘지?   (<-둥펑자동차와 같은플랫폼)신형 로드스터 테슬라                  : 2019년             <-lg화학? 쌍용 코란도 후속 EV                   : 2019년             <- 알수없음볼보 EV, PHEV                          : 2019년             <- LG화학 공급르노 1T 트럭 250KM                    : 2019년             <- LG화학?아우디 EV                                  : 2019년             <- lg? 삼성?포드 모델E                                 : 2019년           <- lg? 알수없음벤틀리 exp 10 스피드6 500km        : 2019년?         <- lg화학 공급푸조-둥펑 전기차                        : 2019년         <- lg화학?애플                                         : 2019년?            <- 알수없음  현대차 제네시스 500km                 : 2020년             <-lg화학?우버  (무인)                               : 2020년             <- 알수없음   아우디 EV                                  : 2020년             <- lg? 삼성?퓨처모빌리티(텐센트+폭스콘).      :2020년.             <- 알수없음(자율주행 전기차)삼성카?                                 : 2020

1년?             <- 삼성sdi *디이차, 둥펑차, 치루이차, GM상하이, 등이 나와있지 않으나 LG화학 공급*LeEco, Atieva, NEXT EV, 패러데이퓨처  : 테슬라를 겨냥해서 많은 돈을 투자하여 설립한 중국 신생업체....이 중에서 '러에코'과 '넥스트EV'는 테슬라 모델3보다 더 싸고 주행거리와 성능은 더 뛰어난 전기차를 출시 할거라는...    3월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 1주일 만에 전 세계에서 32만 건(140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주문이 쏟아졌습니다.

이것은 마치 지난 2007년 아이폰이 등장했을 때와 흡사합니다.

이에 따라 요즘 전동차가 미래 산업의 먹거리로 세계 각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테슬라 열풍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전동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솔린 자동차보다 전기차가 먼저라고요?? 지난해 말 체결된 '파리기후협약' 이후 세계적으로 화석연료에 대한 규제와 친환경 산업에 대한 지원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석유의 시대'가 저물고 그 자리를 친환경 에너지가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업계도 예외가 아니어서 전동차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전동차를 보면 공상과학 영화에 등장하는 미래 자동차를 닮아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전동차는 가솔린 내연기관보다 먼저 개발되었을 만큼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 1885년 독일의 카를 프리드리히 벤츠가 가솔린 엔진을 이용한 삼륜차를 발명하면서 자동차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자동차 동력이 가솔린 내연기관만 존재했던 것은 아니었답니다.

전동차의 시초는 1882년으로 가솔린 자동차보다 3년 앞서 있습니다.

바로 발전기의 원리를 발견한 베르너 폰 지멘스에 의해서였습니다.

그는 독일의 한 도시에서 전선에 연결된 마차를 540m 가량 운행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일렉트로모트(Elektromote)'라 불린 이 마차는 오늘날 전기 버스인 '트롤리버스'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  최근 유럽 등지에서는 이 트롤리버스나 지상전차인 '트램'이 친환경 운송수단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는데요. 특히 트램의 경우 우리나라 세종시에서도 '바이모달트램(Bi-Modal Tram)'이라는 이름으로 내년부터 운영될 예정입니다.

  최초의 전동차 일렉트로모트 ?     애플이 만드는 전동차는 어떤 모습일까 '혁신의 대명사' 애플도 전동차 개발에 뛰어들었습니다.

최근 애플은 테슬라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크리스 포릿을 영입했습니다.

크리스 포릿은 테슬라에서 전기차 플랫폼 개발에 참여했고, 모델3의 설계에도 상당 부분 기여한 사람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2019년 전동차 출시를 목표로 지난 2014년부터 '타이탄(Titan)'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근 소식에 의하면 BMW, 메르세데스 벤츠 등 유명 브랜드를 위탁 생산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마그나가 애플 전동차의 생산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일명 '애플카' 개발을 위해 올해 연구 개발비를 100억 달러(약 11조 7,000억원)까지 확대하고, 내년에는 이보다 20%가 늘어난 120억 달러(약 14조원)의 비용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항간에는 애플이 수익성이 떨어지기 시작한 '아이폰'을 버리고 새로운 먹거리인 '애플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답니다.

이 정도의 투자는 지금까지 애플의 연구개발비 중 가장 큰 규모이기 때문입니다.

? 애플은 애플카 개발을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7만 4,000㎡의 토지를 구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토지는 야구장의 약 1.5배 크기라고 하는데요. 또한 애플이 독일 베를린에서 비밀리에 자동차 연구 개발을 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여기에 아직 출시도 되지 않은 애플카의 출시년도(2021년)와 예상 가격(7만 5,000달러 : 한화 약 9,000만원)까지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애플의 전동차 개발이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전동차를 포함한 친환경자동차의 미래가 첨단 IT기술의 복합체인 자율주행자동차와 맞닿아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과 마찬가지로 IT분야 대표 기업인 구글과 삼성 역시 이 사업에 일찌감치 뛰어들어 앞으로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     기대되는 국내 기업들의 동반 성장   테슬라 열풍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국내 기업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한국타이어입니다.

테슬라는 얼마 전 모델3의 양산을 앞두고 타이어 공급업체 선정을 위해 전세계 타이어 업체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우리나라의 한국타이어가 모델3의 타이어 메인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답니다.

물론 복수 업체를 선정해 다른 브랜드의 타이어도 사용되지만, 한국타이어의 공급물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타이어에 이어 KT도 테슬라의 통신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텔레매틱스(Telematics)' 때문인데요. 텔레매틱스는 차내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화나 지도, 쇼핑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받는 기술입니다.

지난해 11월 한국 법인을 설립한 테슬라는 통신 분야의 파트너로 KT를 내정하고 세부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는 그동안 현대자동차의 텔레매틱스 '블루링크', 기아자동차의 '유보' 등을 서비스하며, 관련 노하우를 쌓아온 것으로 전해집니다.

KT는 이와 더불어 전국의 전화국과 공중전화박스를 전동차 충전소로 전환하는 사업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전동차의 발전을 위한 과제 이처럼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전동차 산업이지만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들도 만만치 않습니다.

일단 전동차의 동력인 배터리 성능이 향상되어야 합니다.

일반 자동차의 주유 후 운행 가능 거리는 보통 500km가 넘는 반면 테슬라 모델3의 경우 충전 후 운행가능 거리가 340km 남짓입니다.

장거리 운행을 어렵게 하는 불안 요소입니다.

이와 함께 최소 25분에서 6시간까지 걸리는 충전시간을 줄이는 것도 주요 과제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전국 전동차 충전소가 작년 말 기준 300여 곳에 불과해 관련 인프라 구축도 시급한 실정입니다.

? 정부는 올해 전동차 보급 및 충전 인프라 구축에 1,485억원의 예산을 배정했습니다.

이는 전년대비 88% 증가한 액수인데요. 여기에 지난 4월 28일부터 '친환경자동차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전동차를 포함한 친환경자동차 지원에 힘이 실릴 전망입니다.

정부는 관련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2020년까지 총 20만대의 전동차를 보급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전국 각지를 '친환경' 전동차들이 씽씽 달리는 모습을 볼 날이 조만간 오게 될 것 같습니다.

     ^^2015년 전기차엑스포 모습행사 개요는?행사 : 제3회 국제전동차엑스포기간 : 2016년 3월 18일(금)

3월 24일(목), 7일간장소 : 제주국제컨벤션센터구성 : 전시회, 컨퍼런스, 부대행사규모 : 전시업체 120여 개 업체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회신재생에너지정책연구포럼, 제주특별자치도주관 : (사)국제전동차엑스포프로그램 및 행사장 구성?제주국제컨벤션센터 5층 : 전시회제주국제컨벤션센터 4층 : 콘퍼런스제주국제컨벤션센터 3층 : 등록, 전시회, 콘퍼런스제주국제컨벤션센터 1층 : 전시회, 이벤트프로그램 및 행사장 구성국제전동차 엑스포에는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전동차, 전기모터사이클, 전전거, 배터리, 충전기 제조사 등 국내외 EV 관련 많은 기업들이 참가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전시회는 세계 전동차 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인데요. 뿐만 아니라 엑스포는 녹색지구를 만들어가는 그린페스티벌의 장으로 흥미로운 체험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제3회 국제전동차엑스포기간에구경도 하고 시승하면서전기차 신청가능해요!국제전동차 엑스포 행사기간(‘16. 3. 18.

3. 24) 동안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전기차 특별보급 공모를 실시해요. 도민공모 신청자격은 공고일(2016. 3.10) 이전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는 제주도민(도내 기업 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엑스포 행사장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내에 전기차 접수 부스(1F, 로비)에서 제작사별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제전동차엑스포에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국제전기차엑스포 공식홈페이지(http://www.ievexpo.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이 가능한대요

사전 등록을 하신 분들에 한해 5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현장에서 경품 응모권도 받을 수 있어요!! 경품 응모권은 온라인 사전 등록 및 결제 완료 후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증정, 응모권에 당첨되면 제주사랑 상품권 또는 농산물 상품권을 받아 제주도 내 재래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제3회 국제전동차 EXPOwww.ievexpo.org 이번 엑스포에서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EV 프리뷰와 EV PR쇼. EV 프리뷰는 기업 CEO가 세계적 지식 콘퍼런스인 테드(TED) 형식으로 직접 기업의 비전과 기술력을 청중들에게 설명하는 자리로 현대기아차, 르노, 닛산 등의 세계 완성차와 전기차 시업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여하게 되는데요.프리뷰는 참여 기업의 전기차 사업과 시장전략, 기술 비전 등을 대중들에게 쉽게 전달하는 자유 형식으로 진행돼 세계 유명 전동차 기업들의 특색을 한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EV PR쇼는 참가신청을 통해 선정된 전기차 관련 기업들이 20분간 자신들의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획기적인 제품들을 미디어와 대중, 관계 기관에 소개합니다.

원희룡 지사는 지난 UN 기후변화협약 21차 파리 당사국 총회에 참석, 스위스 제네바의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를 찾아 제3회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의 국제표준포럼 포럼 개최를 공식적으로 요청했는데요. 국제표준포럼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며, 국가표준기술원이 주관합니다.

이번 포럼에서 중점 논의될 내용은 '전기차 배터리 충전 방식'이라는

현재 전기차 배터리 충전 방식은 각 국가별로 달라 국제표준화가 시급한 실정이죠. 이번 제3회 국제전동차 엑스포에서 처음 열리는 국제표준포럼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주최하고, 국가표준기술원이 주관하게 되는데요. 배터리 교환과 무선충전, 플러그인 방식 등으로 혼재된 배터리 충전방식을 표준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게 되는데요. 또 직류(차데모), 교류(AC), 콤보(직류·교류 겸용) 등으로 이뤄지고 있는 현행 전기차 충전 방식의 통일 방안도 논의하게 됩니다.

지난해에 비해 거의 참가 업체가 두 배가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혹시 작년에 오셨던 분들 기억하세요? 작년에도 전시장이 꽤 컸었는데 그거에 딱 두 배가 더 커진다고 생각하심 될 거예요

그리고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아이오닉 전기차 모델을 처음 공개한다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되는걸요?^^아이오닉(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제주가 전국 전동차의 40%를 점유하는 등 명실상부한 '전기차의 메카'로 나아가고 있는데요

녹색지구를 만들어가는 그린페스티벌제3회 국제전동차 엑스포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기대해요!! *^^*지난 포스팅 : 2016년 전기차 4,000대 보급제주도 전기차 4천대 보급 START!!오랫동안 기다리셨습니다!! 제주도 전기차 4천 대 보급 START! 전기차 천국 제주에서 2016년도 전기차...blog.naver.com 지난 포스팅 : 전기차에 목숨건 사나이들전기차에 목숨건 사나이들, 제주에선 원희룡 도지사가 나선다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전기차 열풍! 세계전동차협회에서 전기차 모범도시상(E-Visionary Award)...blog.naver.com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위치도지도보기80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제주국제컨벤션센터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2700상세보기지도보기전기차 국제전동차엑스포 홍보 리플렛.pdf 파일 다운로드 팝업띄우기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테슬라 모델 3 예약판매 20만대돌파 소식으로 전기차 관련주 급등세중.  테슬라 한국법인 설립전기차 인프라 확충이 가장 중요최대 수혜주는 0000 중국 전기차 판매량 급증소식 미국 테슬라 전기차 판매량에 신차효과 까지 가세합니다.

  테슬라가 최근 자사 홈페이지에 한국과 일본 판매임원을 채용한다는 공고를 내면서 테슬라의한국 진출설이 또다시 불거졌다.

포천 등 외신은 테슬라의 이번 채용공고를 두고 '한국이 테슬라의 다음 무대가 될 것'이라며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전기차업계는 테슬라가 그동안 한국 진출을 부정했지만 채용공고까지 낸 만큼 이번에야말로 진출이 임박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전기차 2017년까지 4만4000대 보급한다  하이브리드·전기차 보급 늘린다…보조금 지급 뉴스로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1000억위안을 투자해 전기차 충전시설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다시금 전기차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는 인프라에 관한것 위주로 봐야 할것입니다.

 전기차가 미래다.

’라는 신조 아래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테슬라가 이번에는 전기차 배터리 충전소가 아닌 교체소를 설립해 가동을 시작한다.

배터리 교체에 드는 시간은 3분. 이미 슈퍼차저를 통해 에너지 충전시간을 4

10시간에서 1

2시간으로 줄인 것도 모자라 이제는 시간에서 분으로 단위 자체를 바꾸어 버린 것이다.

 19일(현지시간)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베타 버전의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시범 가동을 미국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 구간에서 제한적으로 실시한다”면서 “가솔린 연료를 채우는 시간보다 더욱 짧은 시간 내에 충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테슬라 모델S의 고객들은 이번 주부터 이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무료로 제공되는 슈퍼차저와 다른 점이다.

정확한 액수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반 프리미엄급 세단 연료 탱크를 채우는 데 드는 비용보다 저렴하다고 테슬라는 밝혔다.

엘론 머스크는 “이제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속도냐 비용(fast or free)이냐’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요시간 3분에는 앞서 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세 건의 화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팩 하부에 장착한 티타늄, 알루미늄 소재의 언더보디를 떼어 내는데 걸리는 시간이 포함됐다.

기술적인 문제를 보완해 정식 프로그램에서는 시간을 더욱 단축하겠다는 것이 테슬라의 목표다.

한편 테슬라의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발표됐으며 당시 엘론 머스크는 고객들을 초청해 미국에서 가장 빨리 연료를 충전할 수 있다는 주유소와 이 프로그램을 비교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을 보면 각각 1분 33초와 1분 36초 걸려 두 대의 차가 완충되는 동안 일반 연료 차량은 4분이 지나서야 주우소를 떠난다.

영상이 끝나자 사람들은 환호한다.

이 영상을 통해 여전히 전기차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전기차의 편리함과 전기차가 바로 미래라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엘론 머스크는 설명했다.

영상 바로보기=http://youtu.be/S0-sHtlCZ7M  *전기차 관련 최신뉴스앞으로 공중전화 부스에서 전기차 충전하세요”2015년부터 전동차 상용화 시대 기반 조성  휴대폰 충전하듯 전기차 충전한다    *사업참여 기업 보러가기=>  中, 3년내 관급차량 30%이상 전기차 구입 의무화 정금공, 1000억 전기차 펀드 결성 한국정책금융공사, '그린카 펀드' 1000억원 조성...전기차 보급 확대   글로벌 3대 전기차 회사인 닛산, 테슬라, BMW가 전기차 시장의 ‘파이’를 키우기 위해 기술협력에 나섰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15일(현지시간) 이들 세 회사가 전기차 충전기술에 대한 표준을 만들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지난주 테슬라가 전기차 관련 특허를 전부 공개하면서 이 같은 움직임이 구체화하는 분위기다.

FT는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세 회사가 충전기술 표준에 합의하면 전기차 시장이 획기적으로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시장 확대의 가장 큰 장애물로 지적돼 온 업체별 각기 다른 충전기와 충전 전압 사용 문제가 해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공통 표준기술이 도입되면 공용 충전소 등 산업을 뒷받침하는 인프라 투자 역시 활발해질 전망이다.

 전기차표준 합의는 전기차 충전시장이 급속도로 커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전기차충전 관련주들이 최대 수혜   올해 글로벌 전기차 생산, 가파른 증가세 예상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생산이 가파르게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환경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전기차 수요를 자극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리튬 배터리 관련 기술도 계속 발전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최근 자동차 시장 조사업체인 IHS 오토모티브의 조사에 따르면 올해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총 40만 3000대의 전기차가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을 뒤흔들 또하나의 테마주 미리보기☞     *2차전지 관련기업 종목명사업내용/수혜이유lg화학, 삼성SDI전기차용 2차전지 제조 1위 2위 기업,상아프론테크전기차용 2차전지 사업 진출피앤티2차전지 분리막제조 롤투롤 장비 제조후성2차전지용 전해질 1위 기업일진머티리얼즈일렉포일 및 2차전지용 양극활 물질 생산상신이디피2차전지용 부품.   *전기차 인프라 관련 종목명사업내용/수혜이유코디에스전기차 충전기, 충전소 사업영위피에스텍코디에스와 함께 전기차 충전기 개발수성전기차 급속충전기 개발   *전기차 부품 관련 종목명사업내용/수혜이유우리산업전기차용 히터 제조우수AMS테슬라에 들어가는 전동컴프레서 수주계양전기전기차용BLDC 모터 제조   주식시장 가장 빠른 정보 받기. 출처:주식특전사 클럽(http://cafe.daum.net/instock)   클릭한번에 인생이 바뀔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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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땀흘려 모은 돈 허무하게 날리시겠습니까? 후회하기전에 특전사가 되십시요.    3월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 1주일 만에 전 세계에서 32만 건(140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주문이 쏟아졌습니다.

이것은 마치 지난 2007년 아이폰이 등장했을 때와 흡사합니다.

이에 따라 요즘 전동차가 미래 산업의 먹거리로 세계 각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테슬라 열풍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전동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솔린 자동차보다 전기차가 먼저라고요?? 지난해 말 체결된 '파리기후협약' 이후 세계적으로 화석연료에 대한 규제와 친환경 산업에 대한 지원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석유의 시대'가 저물고 그 자리를 친환경 에너지가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업계도 예외가 아니어서 전동차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전동차를 보면 공상과학 영화에 등장하는 미래 자동차를 닮아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전동차는 가솔린 내연기관보다 먼저 개발되었을 만큼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 1885년 독일의 카를 프리드리히 벤츠가 가솔린 엔진을 이용한 삼륜차를 발명하면서 자동차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자동차 동력이 가솔린 내연기관만 존재했던 것은 아니었답니다.

전동차의 시초는 1882년으로 가솔린 자동차보다 3년 앞서 있습니다.

[전기차] 한번 파해쳐 봅시다.


바로 발전기의 원리를 발견한 베르너 폰 지멘스에 의해서였습니다.

그는 독일의 한 도시에서 전선에 연결된 마차를 540m 가량 운행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일렉트로모트(Elektromote)'라 불린 이 마차는 오늘날 전기 버스인 '트롤리버스'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  최근 유럽 등지에서는 이 트롤리버스나 지상전차인 '트램'이 친환경 운송수단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는데요. 특히 트램의 경우 우리나라 세종시에서도 '바이모달트램(Bi-Modal Tram)'이라는 이름으로 내년부터 운영될 예정입니다.

  최초의 전동차 일렉트로모트 ?     애플이 만드는 전동차는 어떤 모습일까 '혁신의 대명사' 애플도 전동차 개발에 뛰어들었습니다.

최근 애플은 테슬라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크리스 포릿을 영입했습니다.

크리스 포릿은 테슬라에서 전기차 플랫폼 개발에 참여했고, 모델3의 설계에도 상당 부분 기여한 사람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2019년 전동차 출시를 목표로 지난 2014년부터 '타이탄(Titan)'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근 소식에 의하면 BMW, 메르세데스 벤츠 등 유명 브랜드를 위탁 생산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마그나가 애플 전동차의 생산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일명 '애플카' 개발을 위해 올해 연구 개발비를 100억 달러(약 11조 7,000억원)까지 확대하고, 내년에는 이보다 20%가 늘어난 120억 달러(약 14조원)의 비용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항간에는 애플이 수익성이 떨어지기 시작한 '아이폰'을 버리고 새로운 먹거리인 '애플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답니다.

이 정도의 투자는 지금까지 애플의 연구개발비 중 가장 큰 규모이기 때문입니다.

? 애플은 애플카 개발을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7만 4,000㎡의 토지를 구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토지는 야구장의 약 1.5배 크기라고 하는데요. 또한 애플이 독일 베를린에서 비밀리에 자동차 연구 개발을 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여기에 아직 출시도 되지 않은 애플카의 출시년도(2021년)와 예상 가격(7만 5,000달러 : 한화 약 9,000만원)까지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애플의 전동차 개발이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전동차를 포함한 친환경자동차의 미래가 첨단 IT기술의 복합체인 자율주행자동차와 맞닿아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과 마찬가지로 IT분야 대표 기업인 구글과 삼성 역시 이 사업에 일찌감치 뛰어들어 앞으로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     기대되는 국내 기업들의 동반 성장   테슬라 열풍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국내 기업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한국타이어입니다.

테슬라는 얼마 전 모델3의 양산을 앞두고 타이어 공급업체 선정을 위해 전세계 타이어 업체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우리나라의 한국타이어가 모델3의 타이어 메인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답니다.

물론 복수 업체를 선정해 다른 브랜드의 타이어도 사용되지만, 한국타이어의 공급물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타이어에 이어 KT도 테슬라의 통신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텔레매틱스(Telematics)' 때문인데요. 텔레매틱스는 차내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화나 지도, 쇼핑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받는 기술입니다.

지난해 11월 한국 법인을 설립한 테슬라는 통신 분야의 파트너로 KT를 내정하고 세부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는 그동안 현대자동차의 텔레매틱스 '블루링크', 기아자동차의 '유보' 등을 서비스하며, 관련 노하우를 쌓아온 것으로 전해집니다.

KT는 이와 더불어 전국의 전화국과 공중전화박스를 전동차 충전소로 전환하는 사업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전동차의 발전을 위한 과제 이처럼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전동차 산업이지만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들도 만만치 않습니다.

일단 전동차의 동력인 배터리 성능이 향상되어야 합니다.

일반 자동차의 주유 후 운행 가능 거리는 보통 500km가 넘는 반면 테슬라 모델3의 경우 충전 후 운행가능 거리가 340km 남짓입니다.

장거리 운행을 어렵게 하는 불안 요소입니다.

이와 함께 최소 25분에서 6시간까지 걸리는 충전시간을 줄이는 것도 주요 과제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전국 전동차 충전소가 작년 말 기준 300여 곳에 불과해 관련 인프라 구축도 시급한 실정입니다.

? 정부는 올해 전동차 보급 및 충전 인프라 구축에 1,485억원의 예산을 배정했습니다.

이는 전년대비 88% 증가한 액수인데요. 여기에 지난 4월 28일부터 '친환경자동차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전동차를 포함한 친환경자동차 지원에 힘이 실릴 전망입니다.

정부는 관련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2020년까지 총 20만대의 전동차를 보급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전국 각지를 '친환경' 전동차들이 씽씽 달리는 모습을 볼 날이 조만간 오게 될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 3 예약판매 20만대돌파 소식으로 전기차 관련주 급등세중.  테슬라 한국법인 설립전기차 인프라 확충이 가장 중요최대 수혜주는 0000 중국 전기차 판매량 급증소식 미국 테슬라 전기차 판매량에 신차효과 까지 가세합니다.

  테슬라가 최근 자사 홈페이지에 한국과 일본 판매임원을 채용한다는 공고를 내면서 테슬라의한국 진출설이 또다시 불거졌다.

포천 등 외신은 테슬라의 이번 채용공고를 두고 '한국이 테슬라의 다음 무대가 될 것'이라며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전기차업계는 테슬라가 그동안 한국 진출을 부정했지만 채용공고까지 낸 만큼 이번에야말로 진출이 임박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전기차 2017년까지 4만4000대 보급한다  하이브리드·전기차 보급 늘린다…보조금 지급 뉴스로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1000억위안을 투자해 전기차 충전시설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다시금 전기차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는 인프라에 관한것 위주로 봐야 할것입니다.

 전기차가 미래다.

’라는 신조 아래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테슬라가 이번에는 전기차 배터리 충전소가 아닌 교체소를 설립해 가동을 시작한다.

배터리 교체에 드는 시간은 3분. 이미 슈퍼차저를 통해 에너지 충전시간을 4

10시간에서 1

2시간으로 줄인 것도 모자라 이제는 시간에서 분으로 단위 자체를 바꾸어 버린 것이다.

 19일(현지시간)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베타 버전의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시범 가동을 미국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 구간에서 제한적으로 실시한다”면서 “가솔린 연료를 채우는 시간보다 더욱 짧은 시간 내에 충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테슬라 모델S의 고객들은 이번 주부터 이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무료로 제공되는 슈퍼차저와 다른 점이다.

정확한 액수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반 프리미엄급 세단 연료 탱크를 채우는 데 드는 비용보다 저렴하다고 테슬라는 밝혔다.

엘론 머스크는 “이제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속도냐 비용(fast or free)이냐’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요시간 3분에는 앞서 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세 건의 화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팩 하부에 장착한 티타늄, 알루미늄 소재의 언더보디를 떼어 내는데 걸리는 시간이 포함됐다.

기술적인 문제를 보완해 정식 프로그램에서는 시간을 더욱 단축하겠다는 것이 테슬라의 목표다.

[전기차] 누구의 잘못인가

한편 테슬라의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발표됐으며 당시 엘론 머스크는 고객들을 초청해 미국에서 가장 빨리 연료를 충전할 수 있다는 주유소와 이 프로그램을 비교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을 보면 각각 1분 33초와 1분 36초 걸려 두 대의 차가 완충되는 동안 일반 연료 차량은 4분이 지나서야 주우소를 떠난다.

영상이 끝나자 사람들은 환호한다.

이 영상을 통해 여전히 전기차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전기차의 편리함과 전기차가 바로 미래라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엘론 머스크는 설명했다.

영상 바로보기=http://youtu.be/S0-sHtlCZ7M  *전기차 관련 최신뉴스앞으로 공중전화 부스에서 전기차 충전하세요”2015년부터 전동차 상용화 시대 기반 조성  휴대폰 충전하듯 전기차 충전한다    *사업참여 기업 보러가기=>  中, 3년내 관급차량 30%이상 전기차 구입 의무화 정금공, 1000억 전기차 펀드 결성 한국정책금융공사, '그린카 펀드' 1000억원 조성...전기차 보급 확대   글로벌 3대 전기차 회사인 닛산, 테슬라, BMW가 전기차 시장의 ‘파이’를 키우기 위해 기술협력에 나섰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15일(현지시간) 이들 세 회사가 전기차 충전기술에 대한 표준을 만들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지난주 테슬라가 전기차 관련 특허를 전부 공개하면서 이 같은 움직임이 구체화하는 분위기다.

FT는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세 회사가 충전기술 표준에 합의하면 전기차 시장이 획기적으로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시장 확대의 가장 큰 장애물로 지적돼 온 업체별 각기 다른 충전기와 충전 전압 사용 문제가 해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공통 표준기술이 도입되면 공용 충전소 등 산업을 뒷받침하는 인프라 투자 역시 활발해질 전망이다.

 전기차표준 합의는 전기차 충전시장이 급속도로 커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전기차충전 관련주들이 최대 수혜   올해 글로벌 전기차 생산, 가파른 증가세 예상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생산이 가파르게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환경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전기차 수요를 자극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리튬 배터리 관련 기술도 계속 발전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최근 자동차 시장 조사업체인 IHS 오토모티브의 조사에 따르면 올해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총 40만 3000대의 전기차가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을 뒤흔들 또하나의 테마주 미리보기☞     *2차전지 관련기업 종목명사업내용/수혜이유lg화학, 삼성SDI전기차용 2차전지 제조 1위 2위 기업,상아프론테크전기차용 2차전지 사업 진출피앤티2차전지 분리막제조 롤투롤 장비 제조후성2차전지용 전해질 1위 기업일진머티리얼즈일렉포일 및 2차전지용 양극활 물질 생산상신이디피2차전지용 부품.   *전기차 인프라 관련 종목명사업내용/수혜이유코디에스전기차 충전기, 충전소 사업영위피에스텍코디에스와 함께 전기차 충전기 개발수성전기차 급속충전기 개발   *전기차 부품 관련 종목명사업내용/수혜이유우리산업전기차용 히터 제조우수AMS테슬라에 들어가는 전동컴프레서 수주계양전기전기차용BLDC 모터 제조   주식시장 가장 빠른 정보 받기. 출처:주식특전사 클럽(http://cafe.daum.net/instock)   클릭한번에 인생이 바뀔수도 있습니다.

주식은 성공한 사람을 따라해야 성공합니다.

7000% 수익율 비법을 공개합니다.

피땀흘려 모은 돈 허무하게 날리시겠습니까? 후회하기전에 특전사가 되십시요.   kr/news/article.html?no=112492") -->앞으로 공중전화 부스에서 전기차 충전하세요”<dt></dt>2015년부터 전기자동차 상용화 시대 기반 조성 휴대폰 충전하듯 전기차 충전한다    中, 3년내 관급차량 30%이상 전기차 구입 의무화 정금공, 1000억 전기차 펀드 결성 한국정책금융공사, '그린카 펀드' 1000억원 조성...전기차 보급 확대   글로벌 3대 전기차 회사인 닛산, 테슬라, BMW가 전기차 시장의 ‘파이’를 키우기 위해 기술협력에 나섰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15일(현지시간) 이들 세 회사가 전기차 충전기술에 대한 표준을 만들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지난주 테슬라가 전기차 관련 특허를 전부 공개하면서 이 같은 움직임이 구체화하는 분위기다.

FT는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세 회사가 충전기술 표준에 합의하면 전기차 시장이 획기적으로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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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차전지 관련기업 종목명사업내용/수혜이유lg화학, 삼성SDI전기차용 2차전지 제조 1위 2위 기업,상아프론테크전기차용 2차전지 사업 진출피앤티2차전지 분리막제조 롤투롤 장비 제조후성2차전지용 전해질 1위 기업일진머티리얼즈일렉포일 및 2차전지용 양극활 물질 생산상신이디피2차전지용 부품.   *전기차 인프라 관련 종목명사업내용/수혜이유코디에스전기차 충전기, 충전소 사업영위피에스텍코디에스와 함께 전기차 충전기 개발수성전기차 급속충전기 개발         *전기차 부품 관련 종목명사업내용/수혜이유우리산업전기차용 히터 제조우수AMS테슬라에 들어가는 전동컴프레서 수주계양전기전기차용BLDC 모터 제조                                     삼화콘덴서                                  하이브리드차량용 전력변환 콘덴서 ^^2015년 전기차엑스포 모습행사 개요는?행사 : 제3회 국제전동차엑스포기간 : 2016년 3월 18일(금)

3월 24일(목), 7일간장소 : 제주국제컨벤션센터구성 : 전시회, 컨퍼런스, 부대행사규모 : 전시업체 120여 개 업체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회신재생에너지정책연구포럼, 제주특별자치도주관 : (사)국제전동차엑스포프로그램 및 행사장 구성?제주국제컨벤션센터 5층 : 전시회제주국제컨벤션센터 4층 : 콘퍼런스제주국제컨벤션센터 3층 : 등록, 전시회, 콘퍼런스제주국제컨벤션센터 1층 : 전시회, 이벤트프로그램 및 행사장 구성국제전동차 엑스포에는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전동차, 전기모터사이클, 전전거, 배터리, 충전기 제조사 등 국내외 EV 관련 많은 기업들이 참가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전시회는 세계 전동차 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인데요. 뿐만 아니라 엑스포는 녹색지구를 만들어가는 그린페스티벌의 장으로 흥미로운 체험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제3회 국제전동차엑스포기간에구경도 하고 시승하면서전기차 신청가능해요!국제전동차 엑스포 행사기간(‘16. 3. 18.

3. 24) 동안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전기차 특별보급 공모를 실시해요. 도민공모 신청자격은 공고일(2016. 3.10) 이전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는 제주도민(도내 기업 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엑스포 행사장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내에 전기차 접수 부스(1F, 로비)에서 제작사별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제전동차엑스포에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국제전기차엑스포 공식홈페이지(http://www.ievexpo.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이 가능한대요

사전 등록을 하신 분들에 한해 5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현장에서 경품 응모권도 받을 수 있어요!! 경품 응모권은 온라인 사전 등록 및 결제 완료 후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증정, 응모권에 당첨되면 제주사랑 상품권 또는 농산물 상품권을 받아 제주도 내 재래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제3회 국제전동차 EXPOwww.ievexpo.org 이번 엑스포에서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EV 프리뷰와 EV PR쇼. EV 프리뷰는 기업 CEO가 세계적 지식 콘퍼런스인 테드(TED) 형식으로 직접 기업의 비전과 기술력을 청중들에게 설명하는 자리로 현대기아차, 르노, 닛산 등의 세계 완성차와 전기차 시업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여하게 되는데요.프리뷰는 참여 기업의 전기차 사업과 시장전략, 기술 비전 등을 대중들에게 쉽게 전달하는 자유 형식으로 진행돼 세계 유명 전동차 기업들의 특색을 한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EV PR쇼는 참가신청을 통해 선정된 전기차 관련 기업들이 20분간 자신들의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획기적인 제품들을 미디어와 대중, 관계 기관에 소개합니다.

원희룡 지사는 지난 UN 기후변화협약 21차 파리 당사국 총회에 참석, 스위스 제네바의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를 찾아 제3회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의 국제표준포럼 포럼 개최를 공식적으로 요청했는데요. 국제표준포럼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며, 국가표준기술원이 주관합니다.

이번 포럼에서 중점 논의될 내용은 '전기차 배터리 충전 방식'이라는

현재 전기차 배터리 충전 방식은 각 국가별로 달라 국제표준화가 시급한 실정이죠. 이번 제3회 국제전동차 엑스포에서 처음 열리는 국제표준포럼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주최하고, 국가표준기술원이 주관하게 되는데요. 배터리 교환과 무선충전, 플러그인 방식 등으로 혼재된 배터리 충전방식을 표준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게 되는데요. 또 직류(차데모), 교류(AC), 콤보(직류·교류 겸용) 등으로 이뤄지고 있는 현행 전기차 충전 방식의 통일 방안도 논의하게 됩니다.

지난해에 비해 거의 참가 업체가 두 배가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혹시 작년에 오셨던 분들 기억하세요? 작년에도 전시장이 꽤 컸었는데 그거에 딱 두 배가 더 커진다고 생각하심 될 거예요

그리고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아이오닉 전기차 모델을 처음 공개한다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되는걸요?^^아이오닉(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제주가 전국 전동차의 40%를 점유하는 등 명실상부한 '전기차의 메카'로 나아가고 있는데요

녹색지구를 만들어가는 그린페스티벌제3회 국제전동차 엑스포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기대해요!! *^^*지난 포스팅 : 2016년 전기차 4,000대 보급제주도 전기차 4천대 보급 START!!오랫동안 기다리셨습니다!! 제주도 전기차 4천 대 보급 START! 전기차 천국 제주에서 2016년도 전기차...blog.naver.com 지난 포스팅 : 전기차에 목숨건 사나이들전기차에 목숨건 사나이들, 제주에선 원희룡 도지사가 나선다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전기차 열풍! 세계전동차협회에서 전기차 모범도시상(E-Visionary Award)...blog.naver.com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위치도지도보기800m� NAVER Corp.??? /OpenStreet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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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VER Corp. /OpenStreetMap제주국제컨벤션센터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2700상세보기지도보기전기차 국제전동차엑스포 홍보 리플렛.pdf 파일 다운로드 팝업띄우기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3월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 1주일 만에 전 세계에서 32만 건(140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주문이 쏟아졌습니다.

이것은 마치 지난 2007년 아이폰이 등장했을 때와 흡사합니다.

이에 따라 요즘 전동차가 미래 산업의 먹거리로 세계 각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테슬라 열풍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전동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솔린 자동차보다 전기차가 먼저라고요?? 지난해 말 체결된 '파리기후협약' 이후 세계적으로 화석연료에 대한 규제와 친환경 산업에 대한 지원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석유의 시대'가 저물고 그 자리를 친환경 에너지가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업계도 예외가 아니어서 전동차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전동차를 보면 공상과학 영화에 등장하는 미래 자동차를 닮아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전동차는 가솔린 내연기관보다 먼저 개발되었을 만큼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 1885년 독일의 카를 프리드리히 벤츠가 가솔린 엔진을 이용한 삼륜차를 발명하면서 자동차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자동차 동력이 가솔린 내연기관만 존재했던 것은 아니었답니다.

전동차의 시초는 1882년으로 가솔린 자동차보다 3년 앞서 있습니다.

바로 발전기의 원리를 발견한 베르너 폰 지멘스에 의해서였습니다.

그는 독일의 한 도시에서 전선에 연결된 마차를 540m 가량 운행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일렉트로모트(Elektromote)'라 불린 이 마차는 오늘날 전기 버스인 '트롤리버스'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  최근 유럽 등지에서는 이 트롤리버스나 지상전차인 '트램'이 친환경 운송수단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는데요. 특히 트램의 경우 우리나라 세종시에서도 '바이모달트램(Bi-Modal Tram)'이라는 이름으로 내년부터 운영될 예정입니다.

  최초의 전동차 일렉트로모트 ?     애플이 만드는 전동차는 어떤 모습일까 '혁신의 대명사' 애플도 전동차 개발에 뛰어들었습니다.

최근 애플은 테슬라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크리스 포릿을 영입했습니다.

크리스 포릿은 테슬라에서 전기차 플랫폼 개발에 참여했고, 모델3의 설계에도 상당 부분 기여한 사람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2019년 전동차 출시를 목표로 지난 2014년부터 '타이탄(Titan)'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근 소식에 의하면 BMW, 메르세데스 벤츠 등 유명 브랜드를 위탁 생산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마그나가 애플 전동차의 생산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일명 '애플카' 개발을 위해 올해 연구 개발비를 100억 달러(약 11조 7,000억원)까지 확대하고, 내년에는 이보다 20%가 늘어난 120억 달러(약 14조원)의 비용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항간에는 애플이 수익성이 떨어지기 시작한 '아이폰'을 버리고 새로운 먹거리인 '애플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답니다.

이 정도의 투자는 지금까지 애플의 연구개발비 중 가장 큰 규모이기 때문입니다.

? 애플은 애플카 개발을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7만 4,000㎡의 토지를 구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토지는 야구장의 약 1.5배 크기라고 하는데요. 또한 애플이 독일 베를린에서 비밀리에 자동차 연구 개발을 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여기에 아직 출시도 되지 않은 애플카의 출시년도(2021년)와 예상 가격(7만 5,000달러 : 한화 약 9,000만원)까지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애플의 전동차 개발이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전동차를 포함한 친환경자동차의 미래가 첨단 IT기술의 복합체인 자율주행자동차와 맞닿아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과 마찬가지로 IT분야 대표 기업인 구글과 삼성 역시 이 사업에 일찌감치 뛰어들어 앞으로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     기대되는 국내 기업들의 동반 성장   테슬라 열풍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국내 기업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한국타이어입니다.

테슬라는 얼마 전 모델3의 양산을 앞두고 타이어 공급업체 선정을 위해 전세계 타이어 업체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우리나라의 한국타이어가 모델3의 타이어 메인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답니다.

물론 복수 업체를 선정해 다른 브랜드의 타이어도 사용되지만, 한국타이어의 공급물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타이어에 이어 KT도 테슬라의 통신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텔레매틱스(Telematics)' 때문인데요. 텔레매틱스는 차내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화나 지도, 쇼핑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받는 기술입니다.

지난해 11월 한국 법인을 설립한 테슬라는 통신 분야의 파트너로 KT를 내정하고 세부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는 그동안 현대자동차의 텔레매틱스 '블루링크', 기아자동차의 '유보' 등을 서비스하며, 관련 노하우를 쌓아온 것으로 전해집니다.

KT는 이와 더불어 전국의 전화국과 공중전화박스를 전동차 충전소로 전환하는 사업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전동차의 발전을 위한 과제 이처럼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전동차 산업이지만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들도 만만치 않습니다.

일단 전동차의 동력인 배터리 성능이 향상되어야 합니다.

일반 자동차의 주유 후 운행 가능 거리는 보통 500km가 넘는 반면 테슬라 모델3의 경우 충전 후 운행가능 거리가 340km 남짓입니다.

장거리 운행을 어렵게 하는 불안 요소입니다.

이와 함께 최소 25분에서 6시간까지 걸리는 충전시간을 줄이는 것도 주요 과제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전국 전동차 충전소가 작년 말 기준 300여 곳에 불과해 관련 인프라 구축도 시급한 실정입니다.

? 정부는 올해 전동차 보급 및 충전 인프라 구축에 1,485억원의 예산을 배정했습니다.

이는 전년대비 88% 증가한 액수인데요. 여기에 지난 4월 28일부터 '친환경자동차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전동차를 포함한 친환경자동차 지원에 힘이 실릴 전망입니다.

정부는 관련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2020년까지 총 20만대의 전동차를 보급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전국 각지를 '친환경' 전동차들이 씽씽 달리는 모습을 볼 날이 조만간 오게 될 것 같습니다.

     17. 로드쇼 영상 (★ 소리 꼭 듣기!!)르노 포뮬러-e로드쇼영상 먼저!!정말 Good!!제주도와 르노삼성자동차는 3월 17일 제3회 국제전동차엑스포 성공 기원을 위한 2016 르노 포뮬러-e 로드쇼를 펼쳤어요. 그 현장을 도 블로그지기가 뛰어갔다 왔어요. 자


지금부터 현장 느낌을 전해드릴게요. *^^*국내 최초로르노 포뮬러-e로드쇼 개최원희룡 제주도지사 르노 포뮬러-e 시승 ^^포뮬러-e란?2014년에 시작한 FIA 주관 오픈휠 전기차 경주 대회로서, 전 세계에서 10라운드의 대회가 치러진다.

2014, 2015 시즌의 모든 팀은 르노와 스파크 레이싱에서 만들어진 같은 차량(Spark-Renault SRT_01E)을 사용하며, 드라이버 포함 총 최소 중량이 896kg, 최고속도 220km/h와 출력 200kw의 제한이 있다.

현재 전 세계 10개 팀 각 2명의 드라이버가 참여하여 총 20대 레이스가 펼쳐진다.

그랜드호텔사거리가 길거리가 이럴 수가!!로드쇼를 위해 도로가 통제된.... 펜스 주변으로 포뮬러-e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흔히 볼 수 없는 빈 거리 풍경에넋을 잃게 되는




  *^^*머리 크리에서 차이가



ㅠㅠ 슬퍼하지 마세요. 지사님.... 그래도 멋지시네요. 극한의 주행성능과최첨단 기술,전기차 성능 끝판왕!!포뮬러-e날렵하게 쏙 들어가는 드라이버 NICOLAS PROST르노 포뮬러의 역사와 포뮬러-e team / e.dam모터스포츠 분야에 대한 무한한 열정과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르노그룹은 115년의 모터스포츠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같은 르노그룹의 열정은 자연스럽게 새로운 순수 전기차의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e의 챔피언십에 참여로 이어졌다.

르노 레이싱팀은 지난 1902년 F1 파리-비엔나 레이스에서 르노 K-type의 첫 번째 승리 이후, 12회의 F1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1977년 F1 터보의 도입과 1990년대 성공적인 V10 엔진 설계 등으로 대표되는 독창적인 기술의 혁신을 선보여 왔다.

현재 르노는 EV 기술의 유럽 선두 기업으로 4종의 전기차(ZOE, TWIZY, KANGOO, SM3 Z.E.)를 양산,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13년 르노와 스파크사가 함께 디자인한 스파크-르노 SRT_01E F?E 머신은 그간 르노가 쌓아온 모터스포츠의 유산과 전동차의 유산을 담고 있다.

현재 르노그룹은 F?E e.dams Team의 파트너로 2016 시즌 2에 대비, 팀 전력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방한 포뮬러-e 드라이버 소개이 름 : NICOLAS PROST (니콜라 프로스트) / 국적: 프랑스2003 : 콜롬비아 대학 골프선수 출신으로 졸업 후 레이싱팀 합류2006 : 스페인 Formula 3에서 최종 4위와 최고의 신인으로 시즌 마감출발할 때 느껴지는 저 힘!!!이번 개최되는 로드쇼에는 국제자동차연맹이 주최하는 포뮬러e 월드챔피언 르노 e.dams-Renault팀과 드라이버 Nicolas Prost가 포뮬러e 챔피언십 대회에서 실제 사용되는 경주용 자동차로 진행!! 그 자태가 정말 짱인!! 눈으로 봐야 알 수 있는 감동!!소리 완전 멋져 붕!!!! 도 아닌 바




앙!!!!!전기로만 시속 220km턴하는 모습은 더 멋진 포뮬러-e이 순간 드는 생각저거 타서 한 번만 달려봤으면....온 세상 스트레스가확!! 달아날 것 같은 ㅋㅋ이 순간 감동을 안 할 수가 없다.

태극기야!! 너만 보면감동의 물결이


전기차 성능 끝판왕을 제대로 보다!!제3회 국제전동차엑스포성공을 진심으로 기원 ^^미녀들이 드니 태극기와 도기가 더 멋져 보이는 ㅋㅋ그랜드호텔사거리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지도보기그랜드호텔사거리에서 삼무공원사거리까지진행된 로드쇼!!원희룡 지사와 드라이버의 멋진 엄지 척!!!원희룡 제주지사는 "전기차 선도도시 제주에서 펼쳐지는 포뮬러-e 로드쇼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경량화, 탄소제로 등 초고효율의 혁신적인 기술을 뽐내며 전기차 기술의 총아를 만끽할 수 있는 자리라 생각한다.

" 고 하셨어요. ^^제주 도심에서 만난 전동차의 성능의 끝을 제대로 느끼고 온도 블로그지기임당!!오늘부터 무엇이 열린다???국제전동차엑스포가 컨벤션센터에서개최됩니다!!자


그럼 오늘은 어디로 가야??엑스포 현장으로 Go!! Go!!거기서 만나요!!제주 국제전동차 엑스포세계 최초 순수 전동차 축제인 제3회 국제전동차 엑스포가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blog.naver.com 제주시내 한폭판에서 느껴지는맹렬한 스피드!!...다시 봐도 멋져!!!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급속충전기 : 외부의 전력공급설비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스탠드와 이와 연결된 케이블 및 직류 또는 교류 접속의 전동차 커플러를 가진 일체의 충전시스템으로 배터리를 단시간(30분 이내)에 직접 충전하는 방식?? ?▲ 공중전화부스 급속충전기(시계방향으로 대구 서구, 대구 달성군, 순천시 조례동, 순천시 덕암동)??공중전화부스에 설치된 급속충전기의 사용요금은 킬로와트시(kWh)당 313.1원으로서, 올해 4월 11일부터 시행한 공공급속충전기 유료화 요금과 동일한데요

환경부는 공중전화부스에 설치된 급속충전기 이용에 따른 주차요금은 별도로 부과되지 않도록 관할 지자체와 협의하였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공중전화부스 충전기*는 완속충전기로서, 충전에 3∼5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이번에 환경부에서 설치한 급속충전기는 25∼30분 만에 충전이 가능한데요

환경부는 매년 20곳 이상의 공중전화부스에 급속충전기의 설치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공중전화부스 이외에도 대형마트 등 충전기 이용이 편리한 장소에 급속충전기의 설치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 ?서울시에서 공중전화부스에 완속충전기 3기 설치(‘15.2)** 완속충전기 : 외부의 전력공급설비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스탠드와 이와 연결된 케이블 및 단상교류 접속의 전동차 커플러를 가진 일체의 충전시스템으로 전동차의 탑재형 충전기(OBC, On Board Charger)를 통해 축전지를 충전하는 방식?? 한편, 환경부는 공공급속충전기 설치 이외에도 전기차 구매자에게 대당 400만원의 완속충전기 설치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전국에 5,405기의 완속충전기를 설치하였는데요

도로변 및 주거지역에 설치되어 접근성이 매우 편리하고, 개인 휴대전화의 사용으로 설 자리를 잃어가던 공중전화부스를 활용함으로써 자원순환도 실천할 수 있는 전기차 급속충전소가 2017년부터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과 사용 부탁드립니다!* 전동차 : 재충전식 배터리 또는 기타 휴대형 에너지 저장 장치로부터 전류를 공급받는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차량으로, 도로에서 주로 사용할 목적으로 제작된 차량   그 자동차의 이름은 바로 '코일볼틱' 라는 차량 입니다.

▲ COIL 이라고 적혀있는 차량 뒷모습차 뒷모습에는 COIL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자신이 코일볼틱 라는 것을 자랑하듯...이 차는 슈퍼카로 분류되며 직접 운전을 해봤을 때 속도도 상당히 빠른것이 마음에 들었으며,생긴건 진짜 전기차인 테슬라의 로드스터와 매우 유사한 생김새를 하고 있습니다.

▲ 좌측 : 코일볼틱 / 우측 : 테슬라 로드스터코일볼틱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쁩니다.

제 주관적인 관점에서지만 이정도면 나쁘지 않네요.가장 중요한 점은 전기차라서 주행 시 소음이 굉장히 적다는 것입니다.


거리는 전기모터 사운드가 인상적 입니다.

옆 라인도 정말 이쁘게 잘 빠진 것 같습니다.

속도도 빨랐지만 빠른 속도에 비해 제동력도 꽤 우수한 편이며 코너링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 컨트롤 스타일과 잘 맞는 듯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차량을 하나 더 찾은 것 같습니다 ㅎㅎㅎ뭐.. 그렇다구요. GTA5에서 전기차를 처음 봐서 신기해서 포스트로 올려봤습니다.

그래도 직접 본 로드스터의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로드스터의 실패로 한때 폐업위기까지 몰렸던 테슬라는 영화 〈아이언맨〉의 실제모델이라는 엘론 머스크 회장이 CEO에 오른 뒤 되살아났다.

조직을 뜯어고치고 사재를 출연, 신모델 개발에 집중해 회사를 정상화시킨 것. 2012년 선보인 모델 S는 소형차가 대부분인 기존의 전기차와 달리 대형 럭셔리카로 탄생했다.

모델 S는 지금까지 10만대 넘게 팔리며 테슬라가 가장 핫한 전기차 메이커로 우뚝 서게 한 1등공신이다.

필자 역시 모델 S가 처음 나왔을 때 미국의 테슬라 전시장에서 직접 시승해보고 열렬한 예찬론자가 됐다.

하지만 직접 구매하기에는 망설여졌다.

일단 모델 S는 상당히 고가다.

미국에서 기본형은 7만달러에서 시작되지만 이런저런 장비를 채우다 보면 10만달러를 훌쩍 넘어 메르세데스-벤츠 S550과 값이 비슷해진다.

이 정도의 돈을 들여 낯선 전기차를 굴리는 모험을 할 운전자는 많지 않을 것이다.

이 때문에 출시 직후에는 판매가 신통치 않았다.

그런데 필자는 미국도 아닌 우리나라에서 모델 S를 구입하게 됐다.

국내에 자가용으로는 처음 들어온 모델 S(2014년 1월 국내 등록)를 지난해 초 인수하게 된 것이다.

한국에서 모델 S를 굴리는 무모한 도전을 감행한 차주는 2,000km밖에 주행하지 않은 채로 필자에게 차키를 넘겼다.

정확한 등급은 P85+로 출고 당시 최고급형이다.

?차의 상태는 무척 좋았다.

전기차의 토크가 큰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배기음 없이 타이어 굴러가는 소리만 내며 휙

하고 내달리는 느낌은 무서울 정도다.

가속페달을 바닥까지 밟으면 마치 우주선이 공간이동을 하는 모습처럼 질주한다.

제원상 0→100km/h 가속성능이 4.3초 정도인데, 체감속도는 훨씬 빠르다.

9.73의 기어비를 지닌 1단 변속기는 주행속도가 200km/h를 넘어가면 마찰음 같은 노이즈를 내며 한계를 드러낸다.

최고속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가속력이 뛰어나 웬만한 스포츠카는 다 제칠 수 있다.

서킷에서 단련된 특수한 G센서(?)를 지닌 필자지만 모델 S를 운전하다 보면 엄청난 힘에 간이 콩알만해진 적이 많다.

IT 기업답게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승차감은 훌륭하다.

윈도 스위치와 변속 레버 등이 낯이 익다고 생각했는데, 메르세데스-벤츠에서 테슬라가 모델 S를 만들 때 도와줬다는 내막을 알고 궁금증이 풀렸다.

보디와 서스펜션도 마친가지인 것 같다.

분해도를 보니 에어댐퍼는 W221형 S-클래스 것처럼 보인다.

21인치 휠과 저편평 타이어를 끼우고도 약간의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에어 조절식 서스펜션은 꽤 마음에 든다.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느낌인데, 차바닥에 깔린 무거운 배터리팩 때문에 무게중심이 낮아져 안정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 차의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면 400km 넘게 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충전시설이 부족한 만큼, 전기차는 300km 이상 달릴 수 있어야 쓸만 하다고 본다.

하지만 국내 시판 중인 전기차들은 최대 150km 남짓 갈 수 있다.

최근 주차장이나 휴게소 등에 공영 충전기가 크게 늘어났지만 아직도 장거리 주행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테슬라 모델 S는 다른 전기차와 달리 300km 이상 달릴 수 있다 하지만 제원상 1회 중전거리가 426km인 모델 S라면 얘기가 다르다.

수도권은 물론 지방의 경우도 여행 경로상 충전기만 확인해두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다.

특히 잠깐 쉬는 동안 배터리를 살찌울 수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급속 충전기는 매우 요긴하다.

게다가 대부분 무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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