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기환 정무수석


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79&aid=0002796833박원순 "현기환, 대통령 부끄럽게 해…서울시민에 사과해야""대통령께 예의갖춰 토론했는데 정무수석이 복도서 고성, 불쾌"[CBS노컷뉴스 구용회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박종민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2일 ...news.naver.com 2일 정무회의때 박근혜대통령과 같이 한 자리에서 박원순시장이 박근혜대통령의 주장에논리적이고 근거있는 반박을 하였다.

그리고 정무회의가 끝나고 돌아가는 길.. 청와대 복도에서 현기환 정무수석이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고성을 지르면서'왜 정무회의를 그런식으로 하느냐'라고 하였다는 보도가 일부언론에서 나왔었는데그것이 사실로 드러났다.

5일 CBS라디오의 한 프로와의 인터뷰에서 박원순 시장이 전화연결을 통하여현기환 정무수석이 그렇게 고성을 지른게 사실이라고 인정...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재미있는것은 현기환 정무수석은 김종인 더민주당 선대위원장의 화환을 빠꾸시킨장본인이라는거.....유시민 전장관이 얘기햇었지.'박근혜 대통령이 당선되면 환관정치가 시작될거다'라고...예언은 정확하게 들어맞았다.

내가 볼때에도 지금 박근혜 대통령은 오로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비서들때문에 제대로 된 판단을 못내리는거 같다.

그냥 걔들이 '이거 진짜 좋은겁니다' 이러면'응 좋은거네'라고 판단해버리는게 아닐까? 그게 아니라면 원샷법을 포함해서현재 청와대가 밀고 있는 법안들이 도대체 서민들에게 무슨 도움이 된단 말인가....IQ가 100넘는 사람이라면 그 법안들이 철저히 기업을 도와주는거라는걸 알잖는가..참 웃기는 세상이다.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대통령과 만남에서 자신의 의견을 개진했다고 해서 고성을 들어야 하나?이건 조선시대때도 안이랬다.

[현기환 정무수석] 할말이 없네요.


왕의 의견에 신하들이 마음껏 의견을 개진하였고 왕은 그것을듣고 올바른 판단을 하였었지. 물론 안그런 폭군들도 있었지만....-_-;;;;현기환 정무수석은 박근혜대통령을 이런 조선시대 왕보다 더한 황제라고 생각하는걸까?에효..밥은 먹고 다니슈? 현 수석은 당 · 청, 대야 관계가 잘 풀리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대통령의 비서인만큼 열심히 심부름을 하겠다" 고 했다.

친박계 핵심인 현 수석은 18대 총선 때 부산 사하갑에서 당선됐지만 19대 총선 때는 불출마 선언을 하고 공천위원으로 활동했다.

'저돌적' 스타일의 정치인인 현 수석은 박 대통령의 의지를 확실히 전달할 수 있는 '청와대 중심형' 인물이라는 평가다.

[현기환 정무수석] 세상에나..

또한 박근혜 대통령이 당시 비상대책위원장 시절 공천위원으로 발탁한 사람이기 때문에 박 대통령의 의중을 실행에 옮긴 경험이 있고 현재 새누리당 의원들의 공천 과정을 잘 알고 있어 내년 총선 공천까지를 의식한 정무수석 인사라는 분석도 있다.

  현 수석이 김무성 대표와도 가깝다는 점도 고려됐다고 한다.

작년 당 대표 경선 때 외곽에서 김 대표를 지원했기에 김 대표와는 신뢰의 관계에 있어 김 대표 측은 나쁘지 않다는 평가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현 전 의원의 임명을 환영하고 당 · 청 관계 뿐만 아니라 야당과의 관계에서도 가교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 고 했다.

  우선 시급한 과제는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와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 행사 등으로 인해 얼어붙은 당 · 청 관계 개선이다.

청와대와 새누리당 간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사라는 데서 고무적이다.

한 몸과 같이 움직여 현재 당면해 있는 국정을 원활하게 운영해야 국민은 정부와 정치를 믿고 살 수 있다.

또한 민생을 살릴 수 있게 야당의 협조를 얻기 위해서도 정무수석의 역할을 잘 해주길 기대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