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멜라니아 트럼프 연설


w3.org/1999/xhtml") -->미국 언론 "두 단락 이상 매우 유사" 도널드 트럼프를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로 공식 선출하기 위한 공화당 전당대회 첫날 주인공은 단연 트럼프의 부인 멜라니아였다.

그러나 멜라니아에게 쏟아진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는 연설 직후 제기된 '표절 논란'으로 상당 부분 빛을 잃었다.

1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 미국 언론은 이날 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의 퀴큰론스 아레나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멜라니아가 한 찬조연설이 지난 2008년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부인 미셸 여사가 한 연설과 두 단락 이상 매우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표절로 의심받는 부분은 10분가량의 연설 중 초반부에 어린 시절 교훈을 언급한 부분이었다.

멜라니아는 "어린 시절 우리 부모님은 나에게 '삶에서 원하는 것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라' '네 말이 곧 네 굴레이니 말한 대로 하고 약속을 지켜라' '존경심을 갖고 사람들을 대하라'라는 가치들을 강조해 깊은 인상을 주셨다"고 말했다.

8년 전 8월 25일 미셸 여사가 "버락과 나는 많은 가치를 공유하며 자랐다.

'삶에서 원하는 것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라' '네 말이 곧 네 굴레이나 말한 대로 하라' '위엄과 존경심을 갖고 사람들을 대하라'는 것"이라고 말한 것과 매우 유사하다.

멜라니아는 이어 "우리는 이러한 교훈들을 앞으로 올 여러 세대에 전달해야 한다.

[멜라니아 트럼프 연설] 얼마나 더..


왜냐하면, 이 나라의 아이들이 그들의 성취의 한계는 오직 꿈의 강도와 꿈을 위한 그들의 의지뿐이라는 것을 알기를 바라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과거 미셸 여사는 "버락과 나는 이러한 가치에 따라 삶을 일구고, 이 가치들을 다음 세대에 전달하기로 했다.

왜냐하면, 우리 아이들, 그리고 미국의 모든 아이들이 그들의 성취의 한계는 그들의 꿈과 꿈을 위한 그들의 의지의 범위 내에 있다는 것을 알기 바라기 때문"이라고 했다.


유사한 부분은 또 있다.

멜라니아는 연설 중 부모님을 언급하면서 "그들의 진실함과 동정심, 지성은 오늘날 나 자신, 그리고 가족과 미국에 대한 나의 사랑에 반영돼 있다"고 표현했다.

8년 전 미셸 여사는 어머니를 거론하며 "내 가장 큰 기쁨 중 하나는 어머니의 진실함과 동정심, 지성이 내 딸들에게 반영된 모습을 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두 연설의 유사성은 저널리스트라고 소개한 트위터 이용자 재럿 힐이 제기하면서 처음 알려졌다.

연설하기 전 멜라니아는 NBC와의 인터뷰에서 "최대한 다른 이의 도움을 덜 받으면서 내가 연설문을 썼다"고 말한 바 있다.

이 같은 표절 논란에 트럼프 측은 아직 해명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NYT와 CNN 등은 전했다.

표절 논란이 제기되기 전에 멜라니아는 이날 전당대회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워싱턴포스트(WP)의 크리스 실리자 는 전당대회 첫날의 '승자'로 멜라니아를 꼽고 "멜라니아는 따뜻하고, 호감가고, 진실했다.

유머감각도 있었다"며 그의 연설이 "트럼프 팀의 큰 승리"라고 표현했다.

� 연합뉴스 멜라니아 트럼프 찬조연설, 미셸 오바마 표절 논란 실리자 는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의 연설에 대해서도 호평한 반면 마이클 플린 전 국방정보국(DIA) 국장과 제프 세션스(공화·앨라배마) 상원의원의 연설은 '단조로웠다'며 이날의 '패자'로 꼽았다 </main>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