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자연


캬허나 클로저스 측에서는 계속해서 논란이 끊이질 않자 결국 출시 이틀 전, 급격히 성우를 교체한다는 극단적인 결정을 내렸고, 클로저스 유저들은 다행이라는 반응을 많이 보였지만 아직도 논란이 꺼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성우 이미지에 타격이 굉장히 많이 가겠네요.일반 대중들의 눈에는 이 메갈리아라는 집단은 비정상적인 페미집단으로 인식되고 있고이에 김자연의 트위터에 해명을 해달라는 글들이 빗발쳤고 지지한다는 김자연 성우의 발언으로김자연 성우가 참여한 게임인 클로져스의 유저들이 넥슨과 게임제작사에 항의하였다이에 유저들의 반응을 본 넥슨측이 김자연 성우의 목소리를 클로져스에서 제거했다.

그 일이 알려지며 부당해고라는 식으로 반대파들의 목소리가 커지며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사태가 커지자 김자연 성우는 블로그에 글을 쓰며 사태가 번지는 것을 원치 않고 있다.

> 김자연 성우가 블로그에 남긴 글의 전문 └ 접기대략 내용을 정리해보면티셔츠를 사고 메갈리아를 지지했던 이유는 정보부족- 티셔츠 판매 수익으로 여권신장을 하기 위함이라는 판매 사이트의 한 면만 받아들였고실체인 메갈리아라는 집단에 대한 정보부족인 상태에서 의심없이 지지를 선언했던 것이다.

후에 알아보니 자신이 생각했던 페미니즘과 메갈리아의 방향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했고결국 자신의 부족함이 이런 일을 키운 것에 대해 사과를 하고 있다.

넥슨이 부당해고를 했다? 아니다!- 일단 해고라는 의미는 사용자가 근로자와의 근로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약하여 근로관계를 소멸시키는 일이다.

김자연 성우는 이번 클로져스 캐릭터 음성녹음을 하였고 이미 그에 따른 정당한 대가를 지불 받았다.

즉, 진행중인 근로관계가 아니라 이미 끝난 근로관계에 대해서 해고냐 아니냐를 두고 싸우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김자연 성우는 이번 논란이 벌어지던중 넥슨 또는 제작사측에서 많은 배려를 해줬다고 밝혔다.

[김자연] 에 대한 몇가지 이슈


현재는 논란이 사그라드는 모양새지만 후에 이 일로 낙인이 찍혀서김자연 성우의 활동에 지장이 생기질 않길 바란다.

그리고 넥슨이 서비스중인 클로져스에서는 21일에 있을 해당 캐릭터의 업데이트를 앞두고차질이 없게 새로운 성우와 열심히 녹음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메갈리아4 페이지는 메갈리아 웹사이트와 이름만 공유할 뿐 운영진부터 다른 사이트지만메갈리아와 같은 일을 벌인 적 있었기 때문에 논조가 다르다고 보기에는 애매하다.

아마 대부분 옹호하시는 분들이 단순하게 저런 티셔츠를 입어서 성우 교체했다고 알고 계시지만 티셔츠에는 여러 의미가 있다.

클로저스 메갈 사건 김자연 성우는 평소 페미니즘 관련 리트윗을 종종 했으며. 논란 발생 한 달 이전부터 메갈리아가 어떤 사이트인지 인지하고 있었다.

[김자연] 근본적 원인은 ?

본인은 실제 메갈리아 웹사이트의 회원으로 활동한 적은 없다고 표명했으나..많은 네티즌들은 미러링 등 메갈리안 내부에서 파생된 단어의 뜻을 제대로 알고 사용한 점, 메갈리아를 수시로 체크하면서 실제 사이트의 떡밥이나 대세를 알아야만 했던 메갈리아 분열 과정 또한 알고 있는 점을 들어 반박했다.

한편, 이 논란이 터진 시점이 김자연 성우가 맡은 클로저스의 신캐릭터 티나의 출시 이틀 전 시점이라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직격탄을 맞았다.

하필 보이스가 공개된 날 캐릭터 이미지에 치명타를 주는 사건이 발생하여, 공식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은 소수의 옹호론자들과 다수의 비판론자들이 언쟁을 벌이고 있다.

성우의 메갈리안 여부에 관계없이 신캐릭터 공개 불과 2일 전에 이런 일이 일어난 거에 대해 비판하는 시각도 있다.

초기에 대응을 메갈리아를 옹호하는 식으로 하지 않았다면 일을 이렇게까지 키울 일도 없었을 것이며본인이 더빙한 캐릭터가 곧 론칭될 것임을 감안하면 이게 당연한 것이다.

특정 사이트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자신의 사적인 행동으로 인해 업무 측면에서 논란이 생겼고, 그 때문에 업무에 관계된 수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게 된 건 사실.현 사태로 넥슨 주가는 여러 가지 악재가 겹쳐서 다시 추락 중이며, 회사 내/외부의 이미지 + 본인의 커리어 모두에 먹칠을 한 셈.사건이 커지게 되자 극성 페미니즘 사이트에서는 성우를 옹호하며 여론을 조작하는 글들을 작성 중. ????, ???? ?? ?? ?? ???? ?? ??<????>? '????' ?? ??? ??? ?? ??? ????? ??? ????. ??? ??? ? ?? ?? ????. 19? ??? <??...thisisgame.com결국 클로저스 김자연 성우는 운영사인 나디 게임즈에서 사건 발생 하루 만에 성우 교체를 발표했다.

또한 김자연 성우는 최강의 군단에서도 이자나미를 맡았으나 그쪽도 교체되었다.

현재 여러 가지 사건이 동시에 터져서 넥슨이 언론에 자주 언급이 되면서 일을 더 이상 만들면 안 되겠다 싶어 빨리 손을 쓴듯싶으나 ..무엇보다 엑스트라 1 수준의 캐릭터와는 다르게 클로 저스의 티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인데다가 캐릭터의 출시를 2

3일 앞두고 있는 상황인지라 급격한 교체가 이루어진듯싶다.

 클로저스 김자연 성우 메갈 사건 논란 교체 이후 일부 트위터 유저들은 이 사건을 반사회적 사이트 옹호로 퇴출당한 것이 아니라페미니즘을 지지했다고 퇴출당한 것으로 보고 김자연 성우를 지지하는 성명을 내고 있으며, 이에 많은 유저들이 넥슨 보이콧과 김자연 성우 지지 해시태그를 달고 트윗을 하고 있다.

 더욱 많은 목록이 있으나 대략적인 목록은 이 정도이며 계속 늘어나고 있다.

아메리카 엑소더스의 만화가 박지은 등 수많은 웹툰 작가 원화가 필자가 즐겨 하는 던전앤파이터의 원화가 3명도 논란이 되고 있다.

 오늘도 연승중인 퍼거슨 감독허나 클로저스 측에서는 계속해서 논란이 끊이질 않자 결국 출시 이틀 전, 급격히 성우를 교체한다는 극단적인 결정을 내렸고, 클로저스 유저들은 다행이라는 반응을 많이 보였지만 아직도 논란이 꺼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성우 이미지에 타격이 굉장히 많이 가겠네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